피겨여왕 김연아의 뒤를 잇는 피겨스케이팅선수 박소연과 김해진이 성공적인 올림픽 데뷔전을 치렀다. 20일(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소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팰리스에서는 '소치 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 경기가 진행됐다. 이날 김해진은 기술점수(TES) 29.23와 …
김연아 쇼트 아사다 마오 일본 공영방송 NHK도 '피겨여왕' 김연아(24)에 대한 감탄을 아끼지 않았다. '피겨여왕' 김연아(24)는 20일 새벽(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소치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에서 열린 2014 소치겨울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기술점…
'김연아 쇼트-프리 스케이팅' '피겨 여왕' 김연아(24)의 흠 잡을 데 없는 연기에 외신들도 환호했다. 김연아(24)는 20일 새벽(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소치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에서 열린 2014 소치겨울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기술점수(TES)…
김연아 쇼트, 기술 가산점에 0점…아델리나 소트니코바 대비 '짜디짠 채점' 김연아 쇼트 '피겨여왕' 김연아(24)가 소치 겨울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예상대로 1위에 올랐다. 하지만 '점수 논란'이 커지고 있다. '피겨여왕' 김연아(24)는 20일 새벽(이하…
김연아 쇼트 소감 "오늘이 최악…점프에 확신 없었다" 김연아 쇼트 소감 '피겨여왕' 김연아(24)에게도 올림픽 2연패와 은퇴 무대의 압박감은 컸다. 김연아는 20일(한국시간) 러시아 소치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에서 열린 2014 소치겨울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쇼트프로…
김연아 드레스 리허설, 실전 같은 맹연습…"최선을 다하겠다" 각오 밝혀 김연아 드레스 리허설 김연아 드레스 리허설 영상이 공개됐다. 김연아는 19일(한국시각) 러시아 소치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에서 열린 2014 소치 겨울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쇼트 프로그램 드레스 …
"당신은 김연아입니다." 피겨여왕 김연아가 출연한 광고를 패러디한 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온라인에서는 '당신은 김연아입니다'라는 제목의 패러디물이 퍼지면서 누리꾼의 공감을 사고 있다. 이 패러디물은 김연아가 출연한 기존 광고를 뒤집은 것이다. 앞서 한 광고에서는 김연아…
겨울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과 관련해 ‘파란색은 행운을 부른다’란 말이 있다. 프리스케이팅에서 푸른색 드레스를 입은 선수가 우승한다는 속설이다. 1998년 나가노 올림픽의 타라 리핀스키(미국)를 시작으로 2002년 솔트레이크시티 대회의 세라 휴스(미국), 2006년 토리노 …
'김연아 연습 현장'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의 프리스케이팅 연습 현장이 화제다. 지난 14일 SBS 측은 미공개 영상을 통해 김연아의 두 번째 공개 연습 현장을 공개했다. 러시아 소치 올림픽 파크 내 빙상 연습장에 모습을 드러낸 김연아는 프리 곡인 `아디오스 노니노'에 맞춰 실전…
2010년 캐나다 밴쿠버 겨울올림픽을 앞두고 대한빙상경기연맹 관계자는 토론토에서 훈련 중이던 김연아(24)와 저녁 식사를 한 적이 있다. 고깃집에 들어선 김연아는 거침없이 고기를 먹기 시작했다. 체중 증가를 걱정한 주변 사람들이 “그만 좀 먹으라”며 눈치를 주는 와중에도 김연아는 …
피겨여왕 김연아의 올림픽 2연패에 가장 조심해야 할 게 있다면 바로 러시아의 홈텃세인데요. 우려가 현실이 되는 모양새입니다. 여자 개인전 심판진이 김연아에게 불리하게 구성됐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습니다. 조영민 기자입니다. [리포트] 대회를 앞두고 김연아에 대한 러시아의…
'김연아 소치 첫 훈련' '피겨 퀸' 김연아(24)가 러시아 소치에서 첫 공식 훈련을 했다. 김연아는 13일(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소치 올림픽 파크 내 빙상 훈련장에서 후배 김해진(17), 박소연(17)과 함께 현지 적응 훈련을 진행했다. 김연아는 17시간의 비행 후 여독이…
소치 겨울올림픽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할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의 주인공으로 꼽힌 선수는 단연 김연아(24)였다. 각종 해외 언론 뿐 아니라 국제올림픽위원회(IOC)도 홈페이지 메인 화면을 통해 '피겨 여왕' 김연아의 올림픽 2연패를 기정사실화했다. 그런데 세계 피겨계가 새로운 스…
'율리아 리프니츠카야' '피겨 신성' 율리아 리프니츠카야(16·러시아)가 '피겨 여제' 김연아(24·한국) 선수를 직접 보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율리아 리프니츠카야는 9일(현지 시간) 러시아 소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에서 열린 피겨 단체전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14…
김연아, 北조선중앙TV 소치올림픽 보도화면에 출연…내용은? 김연아 북한TV 북한 조선중앙TV에 '피겨 여왕' 김연아(24)의 모습이 등장했다. 조선중앙TV는 지난 6일 '체육 상식'이라는 프로그램에서 2014 소치동계올림픽을 소개하면서 김연아의 피겨스케이팅 모습을 공개했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