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피겨는 ‘김연아의 독무대’인가. AP통신은 8일(한국시간) ‘스키 여제’ 린지 본(30)이 무릎 부상으로 빠진 2014소치동계올림픽에서 주목해야 할 5명의 선수를 꼽으면서 ‘피겨 퀸’ 김연아(24)를 언급했다.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의 연인으로 잘 알려진 본은 2010밴쿠버동…
‘린지 본이 없다고? 그렇다면 김연아를 주목하라.’ 올림픽 2연패를 노리는 미국 알파인 스키 스타 린지 본(30)이 무릎 부상으로 소치 겨울올림픽 불참을 선언했다.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39·미국)의 연인으로 잘 알려진 본은 미국에서 가장 인기 높은 겨울스포츠 선수 중 한 명…
KB금융이 2014년에도 이승기, 김연아와 함께 한다. KB금융그룹(회장 임영록)은 최근 “이승기, 김연아와 모델 계약을 연장했다”고 밝혔다. 이승기는 2009년부터 6년째, 김연아는 2006년부터 9년째 KB금융과의 인연을 이어가게 됐다. 업계에서는 동일 광고모델을 장기간 운용하는 …
추신수, 소치올림픽 선전 기원 메시지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대사 위촉메이저리거 추신수(32·텍사스·사진)가 한국 동계스포츠를 빛내고 있는 ‘빙상여제’ 김연아(24·올댓스포츠)와 이상화(25·서울시청)에게 힘찬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추신수는 6일 오전 10시 서울 중구 태평로 한…
■ 소치 최종 리허설에 해외 언론도 관심美 NBC는 신조어 동원해가며 극찬‘피겨여왕’ 김연아(24)의 소치동계올림픽 전초전을 두고 해외언론도 관심이 집중됐다. 김연아는 지난 5일 경기도 고양 어울림누리 얼음마루빙상장에서 열린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챔피언십 2014(제68회 전…
■ ‘위대한 퇴임식’ 준비하는 김연아 종합선수권서 더블악셀 실패 불안감한달 전 자그레브 대회 실수 의식한듯스핀·스텝은 완성…체력도 걱정 없어“한달 동안 완성도 높이기 위해 노력”‘피겨여왕’ 김연아(24·올댓스포츠)가 ‘위대한 퇴임식’을 준비하고 있다. 최정상의 자리에서 박수칠 때 떠나…
김연아의 선수로서의 국내 고별전이었던 피겨 종합선수권대회는 각종 화제를 낳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김연아가 출전한 4일과 5일 경기 고양시 어울림누리 빙상장은 이틀 연속 3150석의 좌석이 가득 찼다. 김연아에게는 이틀 연속 관중이 뿌린 ‘꽃비’가 쏟아졌다. 관중은 연기를 마…
‘압권의 표현력으로 관록의 V, 압권의 227.86점, 소치 올림픽을 향해 만전(萬全)….’ 일본 신문들의 제목이다. ‘피겨 여왕’ 김연아(24)를 바라보는 일본 언론의 복잡하고 심란한 심경을 잘 보여 주고 있다. 6일 일본 언론은 전날 열린 피겨 종합선수권에서 227.86점…
소치의 여자 피겨 금메달이 우리 생애의 마지막 금메달은 아닐까, 걱정하는 분들이 적지 않은데요. 하지만 청출어람입니다. 김연아의 뒤를 이을 꿈 나무가 무럭무럭 자라고 있습니다. 이어서 윤승옥 기자입니다. [리포트] 김연아와 소치에 동행하는 박소연과 김해진. 함께 겨룬 무대에…
■ 소치 리허설, 이보다 아름다울 수는 없다…현역 마지막 국내 경기 종합선수권 우승밴쿠버서 기록한 최고 점수에 0.7점차 근접스핀·스텝 등 대부분 레벨4…예술성도 완벽컨디션 유지만 잘 하면 올림픽 2연패 무난‘아디오스, 김연아!’ 현역으로는 마지막 국내경기를 마쳤다. 팬들은 김연아(2…
교도통신 “경쟁자들 향해 경고의 메시지” 등 극찬‘피겨 퀸’ 김연아(24)의 소치올림픽 최종 리허설이자 국내에서 펼친 마지막 무대에 대해 일본 언론도 찬사를 보냈다. 또한 변함없는 아사다 마오의 강력한 경쟁상대라며 경계했다. 김연아는 5일 고양 어울림누리 빙상장에서 열린 ‘KB금융…
■ 김연아 인터뷰“아사다와 대결…이왕이면 잘 하고 싶죠”“아사다 마오와 대결이요? 이왕이면 잘 하고 싶은 마음은 있죠.” 김연아(24·올댓스포츠)가 영원한 라이벌 아사다 마오(24·올댓스포츠)와의 마지막 대결에 대해 입을 열었다. 그녀는 5일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챔피언십 2…
■ 김연아, 밴쿠버 때와 비교했을 때 다른 점 3가지밴쿠버때보다 쇼트·프리 예술점수 상승체력도 보완…경기시간 긴 프리 완벽 소화그랑프리 불참? 2013세계선수권때도 1위‘피겨여왕’ 김연아(24·올댓스포츠)는 자신의 전성기로 2010년 밴쿠버동계올림픽을 꼽는다. 그러나 그녀는 4년이 흘…
“이 표정 2월 소치에서 다시 보여드리겠습니다.” 5일 경기 고양시 어울림누리 얼음마루 빙상장에서 열린 전국 남녀 피겨스케이팅 종합선수권대회에 출전한 ‘피겨 여왕’ 김연아가 자신감 넘치는 표정으로 프리스케이팅 연기를 하고 있다. 선수로서 마지막 국내 대회에서 생애 두 번째로 높은 22…
2월 소치 겨울올림픽을 마지막으로 은퇴하는 김연아가 자신을 응원해준 국내 팬들에게 값진 선물을 했다. ‘더블 악셀’(2회전 반) 점프다. 제68회 전국 남녀 피겨스케이팅 종합선수권 대회 여자 싱글에서 우승한 김연아는 시상식에서 자신의 이름이 호명되자 멋진 더블 악셀 점프를 뛴 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