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 여왕의 컴백…클래스가 다르다트리플 콤비네이션 점프 실수 없이 구사높이·착지 완벽…고난도 기술에 가산점실전감각 우려 불식…20개월 공백 무색日 언론 “아사다 마오 라이벌 복귀” 경계클래스가 달랐다. ‘피겨 퀸’ 김연아(22·고려대)가 8∼10일(한국시간) 독일 도르트문트 아이스스포…
올림픽때 받은 점수보다 높아…연기력 성숙역시 ‘여왕’이었다. 1년 8개월 만에 나선 첫 대회 쇼트프로그램에서 72.27점(기술점수 37.42점+예술점수 34.85점)을 받았다. 물론 김연아가 2010밴쿠버동계올림픽에서 기록한 쇼트 역대 최고점(78.50점)에는 못 미친다. 그러나 모든…
김연아(22·고려대)에게는 여전히 적수가 없었다. 내년 4월 캐나다에서 열리는 세계선수권대회도 ‘무풍지대’로 보인다. 김연아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김연아의 ‘원조 라이벌’ 아사다 마오(22·일본)와 기대주로 새롭게 떠오른 애슐리 와그너(21·미국)가 세계피겨계를 접수했다. 특히 …
19개월의 공백은 ‘여왕’의 위엄을 지키는 데 별문제가 되지 않았다. 원숙한 연기와 무결점 점프는 예전 그대로였다. ‘피겨 여왕’ 김연아(22·고려대)가 화려한 복귀식을 치렀다. 김연아는 8일 독일 도르트문트에서 열린 NRW트로피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기술점수(TES) 37.4…
[동아닷컴] ‘피겨여제’ 김연아가 선수 복귀 첫 대회인 NRW트로피에서 200점을 넘기며 ‘여왕의 복귀’를 선언했다. 김연아는 10일(한국시간) 독일 도르트문트에서 열린 NRW트로피 프리스케이팅 경기에서 새로운 프리 프로그램 ‘레 미제라블’을 연기했다. 회색에 가까운 카키색 의상…
[동아닷컴] ‘피겨여왕’ 김연아(22·고려대)가 선수 복귀 시즌을 맞아 선보인 새 의상들에 적극적으로 의견을 표명한 것으로 밝혀졌다. 9일 김연아의 소속사 올댓스포츠는 김연아가 이번 독일 NRW월드컵에서 새 프로그램 ‘뱀파이어의 키스’-‘레 미제라블’에 맞춰 선보인 의상들의 정보를…
[동아닷컴] ‘피겨여왕’ 김연아(22고려대)의 선수 복귀 무대였던 SBS ‘NRW 트로피’가 지난주 같은 시간대보다 두 배 가까이 상승한 시청률을 보였다. 시청률 조사회사 TNmS에 따르면 김연아가 1위를 차지한 SBS <NRW 트로피> 중계방송은 녹화중계와 심야 시간대…
▲ 김연아 ‘뱀파이어의 키스’ 완벽 복귀무대… 쇼트1위 ‘김연아 뱀파이어의 키스’‘피겨 여왕’ 김연아(22·고려대)가 화려한 신고식을 마쳤다.김연아는 8일(현지시간) 독일 도르트문트 아이스스포르트젠트룸에서 열린 NRW 트로피 시니어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뱀파이어의 키스’에 맞춰…
1. 규정 변경 2. 실전 체력 3. 세계 이목‘피겨 퀸’이 돌아온다. 김연아(22·사진)가 8일(한국시간)부터 9일 사이 독일 도르트문트에서 열리는 NRW(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트로피 대회에서 현역선수로 복귀한다. 부담이 큰 대회는 아니다. 내년 4월 캐나다에서 열리는…
여왕의 복귀식은 어떤 풍경일까? 지난해 4월 세계선수권 이후 20개월 만에 공식 대회에 출전하는 ‘피겨여왕’ 김연아(22·고려대·사진)가 현지 적응 훈련에 돌입했다. 김연아는 독일 도르트문트에서 열리는 NRW트로피 대회(현지 시간 5∼9일)에 출전하기 위해 5일 출국해 6일 처음 현지…
[동아닷컴] 친환경 LPG 전문기업 E1이 1년 8개월 에 현역으로 복귀하는 김연아를 응원하기 위해 나섰다. E1은 김연아를 위해 12월 5일부터 진행중인 ‘독일 NRW 트로피 대회’의 광고 후원사로 참여하는가 하면, 회원들의 응원메시지를 모아 김연아 선수에게 직접 전달했다. E…
[동아닷컴] ‘피겨여왕’ 김연아의 미소가 돋보이는 겨울화보가 공개됐다. 김연아는 이번 화보에서 상큼함과 트렌디함을 두루 강조했다. 바디라인을 강조한 슬림다운 재킷에 귀여운 후드 트레이닝, 털모자 등을 매치해 엣지있는 겨울패션 스타일을 연출했다. 깜찍한 표정까지 더해 숨길 수 없는 …
세계선수권 출전자격 목표 구슬땀“체력 끌어올리기 과정 힘들었지만예전보다 즐거운 마음으로 훈련”“바닥부터 다시 시작했다. 오랜만에 경기에 나서지만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열심히 했다.” 두려움을 느끼기보다 설렘이 더 많은 듯했다. 그동안 나름대로 열심히 땀을 흘렸다며, 응원해달라는 부탁도…
[동아닷컴]'피겨여왕' 김연아(22·고려대)의 눈부신 민낯 사진이 공개됐다.최근 몇몇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연아신 민낯도 귀여워'라는 제목의 사진이 올라왔다.김연아는 지인과 함께 턱을 괴고 카메라를 바라보고 있다. 화장기 없는 민낯임에도 반짝이는 눈과 뽀송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