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파리올림픽 사격 은메달리스트 김예지가 당분간 총을 내려놓는다.김예지 소속사 플필은 6일 보도자료를 통해 “김예지가 소속팀 임실군청과 계약을 종료했다”고 밝혔다.올해 12월 계약 만료 예정이었던 김예지는 재계약 대신 계약을 조기 종료하기로 했다.소속사는 “지난달 전국체육대회를 …
2005년 SSG의 전신 SK로부터 1차 지명을 받았던 최정(37)이 입단 20년 만에 한국프로야구 자유계약선수(FA) 시장에서 돈을 가장 많이 번 선수가 됐다. 최정은 6일 막을 올린 FA 시장에서 SSG와 4년 총액 110억 원(계약금 30억 원, 연봉 합계 80억 원)에 계약했다…
후벵 아모링 감독(39)이 지휘하는 스포르팅(포르투갈)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의 거함 맨체스터시티(맨시티)에 세 골 차 완승을 거뒀다. 스포르팅은 6일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열린 맨시티와의 2024∼20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리그 페이즈 4차전 안방경기에서…
오타니 쇼헤이(30·LA 다저스)가 월드시리즈 경기 도중 다친 왼쪽 어깨를 치료하기 위해 수술대에 올랐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다저스 구단은 “오타니가 로스앤젤레스(LA)에서 닐 엘라트라체 박사에게 관절경 수술을 받았다”며 “수술은 성공적으로 끝났다. 오타니는 (내년) 스…
이태성 세아홀딩스 대표이사(46·사진)가 제26대 대한탁구협회장으로 선출됐다. 이 대표는 6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탁구협회장 보궐선거에서 148표 중 92표(62.2%)를 받아 탁구 국가대표 출신인 이에리사 국가스포츠정책위원회 공동위원장(56표)을 제치고 당선됐다. 이 신임 회…
한국프로골프협회(KPGA)는 6일 상벌위원회를 열고 대회 기간에 골프장 라커 문을 파손한 김주형(22)에게 ‘경고’ 징계를 내렸다. KPGA는 “김주형 선수가 자신의 감정을 부적절하게 표출했고 이로 인해 기물을 파손했다. 이는 선수로서 품위 유지 의무를 위반한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
김천상무가 포항전 3연승에 도전한다.6일 김천상무프로축구단에 따르면 오는 10일 포항스틸야드에서 포항스틸러스와 ‘하나은행 K리그1 2024’ 37R 원정 경기를 치른다. 올 시즌 2승 1무로 포항에 강한 모습을 보인 김천상무는 이번 경기 승리를 통해 포항전 3연승에 도전한다.김천상무는…
이번 비시즌 가장 큰 관심을 모은 최정(37)의 프리에이전트(FA) 계약 규모가 공개됐다. SSG 랜더스는 6일 최정과 게약기간 4년, 총액 110억원에 계약했다고 발표했다. 계약금 30억원, 연봉 80억원의 조건이다. FA 승인 선수들이 6일부터 모든 구단과 계약이 가능한 가운데 이…
KT 위즈가 프리에이전트(FA)로 풀린 베테랑 불펜 투수 우규민(39)을 눌러앉혔다. KT는 우규민과 계약기간 2년, 총액 7억원에 FA 게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계약금 2억원, 연봉 4억원, 옵션 1억원의 조건이다. FA 승인 선수들이 6일부터 모든 구단과 계약이 가능한 가운…
오타니 쇼헤이(30·LA 다저스)가 지난달 월드시리즈 경기 도중 다친 왼쪽 어깨를 치료하기 위해 수술대에 올랐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6일 “오타니가 왼쪽어깨 관절와순 파열로 로스앤젤레스에서 닐 엘라트라체 박사에게 관절경 수술을 받았다”고 발…
대한축구협회가 지난 5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발표한 특정감사 결과에 재심의 요청 여부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축구협회는 6일 보도자료를 통해 문체부 감사에 대한 협회 입장을 발표했다.축구협회는 “위르겐 클린스만(독일) 전 감독 선임 과정에서 전력강화위원회를 배제하거나 무력화한 사실이 없…
한국에서 ‘의리’를 대표하는 회사로는 보통 한화를 꼽습니다.다만 프로야구 팀 가운데는 한화보다 롯데가 더 의리가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감독석에서 쫓아낸 지도자까지 알뜰살뜰하게 챙겨주는 팀이기 때문입니다.롯데는 2016~2018년 팀 지휘봉을 잡았던 조원우 전 감독(53)을 새 시즌…
NC 다이노스의 새로운 주장으로 선출된 박민우(31)가 공룡 군단의 반등을 위해 움직인다. 신임 사령탑 이호준 감독의 성향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최근 NC의 제4대 감독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를 시작한 이호준 감독은 2025시즌 주장으로 박민우를 임명했다. 이…
메이저리그(MLB)의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LA 다저스)가 결국 어깨 수술을 받았다. 다저스 구단은 6일(한국시각) “오타니가 5일 로스앤젤레스에서 닐 엘라트라체 박사로부터 왼쪽 어깨 관절 와순을 재건하는 수술을 받았다”고 밝혔다. 오타니는 지난달 27일 벌어진 뉴욕 양키스와의…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지로나의 2006년생 공격수 김민수(18)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 데뷔했다. 한국인으로는 21번째다.김민수는 6일(한국시간) 네덜란드 필립스 슈타디온에서 열린 PSV에인트호번과의 2024-25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