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231,089
구독
한국학중앙연구원이 신임 이사장에 김주성 한국교원대 명예교수(72·사진)를 선임했다고 8일 밝혔다. 임기는 3년. 김 신임 이사장은 1991년부터 한국교원대 사회과학계열 교수로 재직하다 2012년 제9대 총장에 선임됐으며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이사, 대통령직속 국가교육위원회 비상임위원, 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이달의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수상자로 사용철 LG전자 연구위원(56)과 김태정 하멕스 대표이사(54)를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사 연구위원은 세계 최고 수준의 상업용 멀티 시스템에어컨을 개발해 국내 냉난방공조 산업의 경쟁력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
“반도체, 전자기기, 방위산업 등의 분야에서 한국과 더 많이 협력하고 싶습니다.” 아미트 쿠마르 주한 인도대사(53·사진)가 3일 서울 용산구 주한 인도대사관에서 가진 동아일보 인터뷰에서 “첨단 제조업 강자 한국과 세계 최대 인구 대국 인도가 힘을 합치면 많은 분야에서 고속 동반 성장…
8일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 어울림마당에서 열린 ‘파리 올림픽 안전지원단 발대식’에서 파리에 파견되는 안전지원단 소속 경찰관들이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경찰청은 26일부터 9월 8일까지 프랑스 파리에 경찰 31명을 파견해 치안 관리에 나선다. 국제 행사에 이런 규모의 경찰 인력…
작곡가 겸 음악 프로듀서 김형석(사진)이 한국어 보급을 위해 영국 옥스퍼드대에 자신이 작곡한 1400여 곡의 사용을 허락했다. 김형석은 4일(현지 시간) 옥스퍼드대 셸더니언 홀에서 특강과 미니 콘서트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K팝의 대부로부터 듣는 K팝’을 제목으로 한 특강…
연원정 신임 인사혁신처장이 “새로운 시각에서 기존의 틀을 깨는 혁신을 하겠다”고 8일 취임식에서 밝혔다.연 처장은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인사처는 정부 수립 이후 부처 명칭에 ‘혁신’이 붙은 최초의 기관으로, 공직사회를 근본적으로 바꾸고 정부혁신을 선도하라는 국민…
현대병원(병원장 김부섭)은 5일 몽골 수도인 울란바토르에서 ‘몽골 현대병원’을 개원했다. 몽골 현대병원은 지하 1층, 지상 5층 건물에 최신 설비를 갖춘 수술실 3개, 45병상을 갖췄다. 진료과는 정형외과, 외과, 내과, 마취통증의학과, 영상의학과, 진단검사의학과, 재활의학과를 갖췄…
본보-채널A 임우선 신임 뉴욕 특파원(사진)이 8일 현지에 부임한다. 임 특파원은 김현수 특파원과 임무를 교대한다.
자신감과 도전정신을 키울 수 있는 새로운 여성 풋살대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동아일보사와 채널A가 주최하고 인천시가 후원하는 ‘2024 우먼스 풋살 in 인천’ 대회가 10월 19일 인천대공원(인천 남동구 장수동) 축구장에서 열립니다. 이번 대회는 50여 개 팀(팀별 10명 내외) …
올해 대한민국최고과학기술인상에 박남규 성균관대 교수(64·사진)가 7일 선정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는 “박남규 교수는 효율이 높은 고체형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를 최초로 개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페로브스카이트는 부도체, 반도체, 도체의…
쌍둥이 언니는 대나무 아령을, 동생은 대나무 마이크를 잡았다. 각각 건강과 인기를 의미하는 돌잡이 물건이었다. 국내에서 태어난 첫 쌍둥이 판다인 루이바오와 후이바오의 돌잔치가 7일 에버랜드 내 판다월드에서 열렸다. 4월 중국으로 간 푸바오의 동생들이다. 돌잔치 하이라이트였던 돌잡이 행…
튀르키예 수도 앙카라의 ‘한국공원’이 새 단장을 마쳤다. 지난해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의 제안으로 시작해 10개월 만에 보수를 끝내고 지난달 25일 준공식을 열었다. 한국공원은 6·25전쟁 참전 중 희생된 튀르키예 군인들을 기리기 위해 1973년 조성됐다. 준공식 후 한국식 팔각정…
◇김동욱 동아일보 스포츠부 차장 별세·장윤정 동아일보 경제부 차장 남편상·태훈 씨(사업) 형님상=6월 29일 서울아산병원, 발인 10일 오전 9시 02-3010-2000 ◇권오창 씨 별세·혁순 강원일보 상무 부친상·조춘화 고용노동부 영월고용센터장 시부상=7일 강원 춘천시 교원예움 강원…
“북한과 러시아가 맺은 새 조약의 본질은 종이(서명문) 밖에 있다. 러시아는 탄약을 제공받는 것 외에 북한에서 얻을 이익이 없어 실질적인 동맹이 되지 못할 것이다.” 일본의 러시아 군사 안보 전문가인 고이즈미 유(小泉悠·42·사진) 도쿄대 첨단과학기술연구센터 교수(국제관계학)는 4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