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231,108
구독
KAIST 전기및전자공학부에 재학 중인 이준원 씨(24)는 지난 봄학기 전공 수업의 중간고사와 기말고사에서 직접 문제를 만들었다. 수업 교과서나 교재에 출제되지 않은 형식의 이 문제를 담당 교수와 100여 명의 학생이 함께 풀이했다. 이 씨는 학과 수업 내에서 문제를 만드는 것뿐만 아…
◇일송김동삼선생기념사업회(회장 김경한 전 법무부 장관)는 다음 달 2일 오후 2시 서울 서대문구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일송 김동삼 선생(1878∼1937)의 독립운동을 시기별로 조명하는 학술대회를 연다.
◇기획재정부 〈전보〉 ▽과장급 △기획재정담당관 이준범 △외환제도과장 정여진 △부총리비서관 이나원 ◇행정안전부 ▽과장급 △기획인프라과장 신민필 △홍보담당관 박대민 △새마을금고혁신지원단장 이경수 △대통령기록관 행정기획과장 김지은 ◇선문대 △기획처장 김종해 △교무〃 서희재 △산학협력…
서울대는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사진)이 서울대 생활과학대 발전기금으로 1억 원을 기부했다고 28일 밝혔다. 최 회장은 이번 기금으로 서울대에 총 8억5000만 원을 기부하게 됐다. 최 회장은 2003년 서울대 생활과학대 패션산업 최고경영자과정 3기를 수료하고 2007∼2013년 …
해양경찰청과 고려대가 28일 해양 분야 수사 역량 강화 및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구체적으로 국내외 해킹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사이버보안 전문인력 양성, 공동연구와 학술교류 등 첨단기술을 이용한 사이버수사 전문성 강화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고려대 구로병원이 발간한 개원 40년사 ‘의료의 새길에서 의학의 내일로 더+가까이’가 24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상을 받았다.
전북 완주군 비봉면에 ‘얼굴 없는 천사’가 올해도 햅쌀 5포대를 기부했다. 28일 완주군 비봉면 행정복지센터에 따르면 전날 행정복지센터에 20kg짜리 햅쌀 5포대가 택배로 도착했다. 신원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는 행정복지센터에 전화를 걸어 “모두가 어려운 시기”라며 “작지만 어려운 이웃…
《진위 판별 어려운 시대… 웹스터 선정 올해의 단어는 ‘참된(authentic)’미국 사전 출판사인 메리엄웹스터가 올해의 단어로 ‘어센틱(authentic)’을 선정했다. ‘진정한, 참된, 진짜’ 등의 뜻을 지녔다. 인공지능(AI)으로 만든 딥페이크 이미지가 범람하고, 사실 여부가 중…
장충고 왼손 투수 황준서(18)와 영등포공고 미드필더 손승민(18)이 2023 퓨처스 스타대상 야구와 축구 부문 대상을 각각 차지했다.황준서와 손승민은 28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빌딩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양대 종목 대상 트로피를 받았다. 2학년이었던 지난해부터 고교 무대를 휩쓴 대형 유…
전북 완주군 비봉면에 ‘얼굴 없는 천사’가 올해도 나타나 햅쌀 5포대를 기부했다.28일 완주군 비봉면 행정복지센터에 따르면 전날 행정복지센터에 20kg짜리 햅쌀 5포대가 택배로 도착했다. 신원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는 행정복지센터에 전화를 걸어 “모두가 어려운 시기”라며 “작지만 어려운…
KAIST 전기및전자공학부에 재학 중인 이준원 씨(24)는 지난 봄학기 전공 수업의 중간고사와 기말고사에서 직접 문제를 만들었다. 수업 교과서나 교재에 출제되지 않은 형식의 이 문제를 담당 교수와 100여 명의 학생이 함께 풀이했다.이 씨는 학과 수업 내에서 문제를 만드는 것 뿐만 아…
한남대 제18대 총장에 이승철(69) 명예교수가 선출됐다. 한남대 학교법인 대전기독학원은 이사회를 열고 이승철 행정학과 명예교수를 제18대 한남대 총장으로 선출했다고 28일 밝혔다. 신임 이 총장은 중앙대 행정학 학사·석사와 독일 콘스탄츠(Konstanz)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오늘 만드는 김치는 집에 가져가는 게 아니라 어려운 분들과 함께 먹는 것이니 더 열심히 맛있게 담가야 되지 않겠습니까!”(윤석열 대통령) 주황색 앞치마와 모자, 투명 마스크 차림의 윤석열 대통령이 27일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에서 열린 ‘나눔과 봉사의 국민 대통합 김장 행사…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사진)이 미국 유명 자동차 전문매체가 뽑은 자동차 산업 최고의 리더로 선정됐다. 현대차그룹의 차별화된 전동화 전략과 인공지능(AI), 로봇 등 신사업 추진 성과를 주요 선정 이유로 들었다. 27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미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모티브뉴스가 ‘…
뉴질랜드에서 첫 한인 장관이 나왔다. 27일(현지 시간) 뉴질랜드 언론에 따르면 멀리사 리(이지연·57·사진) 의원은 이날 출범한 집권 국민당 주도 연립정부 경제개발부, 소수민족부, 미디어통신부 등 3개 부 장관으로 취임했다. 리 장관은 이날 수도 웰링턴 정부청사에서 열린 정부 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