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231,089
구독
일본에서 중증 당뇨병인 ‘제1형 당뇨병’ 환자들에게 줄기세포로 키운 세포를 이식해 치료하는 임상시험이 내년에 실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효과가 입증되면 평생 인슐린 주사를 맞아야 했던 해당 환자들의 부담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일본 요미우리신문은 2일 “교토대 부속병원에서 제1…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 선수(20)가 등장한 빙그레 ‘바나나맛우유’의 신규 광고가 공개됐다. 2일 빙그레에 따르면 이번 광고는 2004년생인 신 선수가 2004년 당시 바나나맛우유 광고를 패러디한 콘셉트로 만들어졌다. 빙그레 관계자는 “신 선수가 훈련을 마친 후 냉장고를 여는 순간 바나…
기초과학연구원(IBS)은 김유수 도쿄대 교수와 하콴 라우 일본 이화학연구소(RIKEN) 팀리더를 융합 연구 분야 신규 연구단장으로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김유수 신임 양자 변환 연구단장은 서울대 화학과를 졸업하고 도쿄대 응용화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2015년 RIKEN에서 한국…
“코카콜라, 사탕, 그리고 기쁨의 삶(a life of joy).” 지난달 31일(현지 시간) 94세를 맞은 ‘투자의 현자’ 워런 버핏 버크셔해서웨이 최고경영자(CEO)의 삶이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다. 경제매체 ‘포천’은 그의 생일인 이날 독특한 식습관과 삶의 원동력이 된 6가지 습…
HD현대는 2일 HD현대희망재단 설립 절차를 완료하고 조선소 중대재해 피해 유가족을 위한 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HD현대희망재단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조선소 중대재해 피해 유가족을 위해 설립된 장학재단이다. HD현대는 권오갑 회장의 제안에 따라 올해 2월부터 재단 설…
◇김세중 보험연구원 연구위원 별세·양효정 씨 남편상·동율 씨 부친상=2일 서울아산병원, 발인 4일 오전 9시 02-3010-2000 ◇류연종 씨 별세·경화 영자 승남 씨 성 이데일리 국장 부친상·김재동 손주신 씨 김종현 계원예술대 교수 장인상·한주현 씨 시부상=2일 전북 새고창장례식장…
음악계 최고 엘리트들의 등용문인 동아음악콩쿠르가 올해로 64회를 맞았습니다. 1961년 국내 음악계의 발전과 역량 있는 신인 발굴을 위해 창설된 동아음악콩쿠르는 지금까지 수많은 재능 있는 신진 음악인을 배출하며 우리 음악계 발전을 이끌어 왔습니다. 이번 콩쿠르는 바이올린, 비올라, 첼…
15년 만에 재결합한 영국 밴드 ‘오아시스’의 라이브콘서트 티켓이 10시간 만에 동이 났다. 특히 정가 150파운드(약 26만 원)인 스탠딩 좌석의 암표가 일부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6000파운드(약 1055만 원)에 등장했다고 텔레그래프 등이 지난달 31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이에…
“역사적 사실이니까 더욱 적극적으로 여러 조사를 해야 합니다.” 후쿠다 야스오 전 일본 총리(福田康夫·88)가 1일 도쿄 한국문화원에서 열린 ‘제101주년 관동대진재(간토대지진) 한국인 순난자 추념식’에 참석해 간토대지진 당시 한국인 학살 문제에 대한 한일 간의 조사가 필요하다는 지적…
◇권혜령 성악가(순천향대 겸임교수) 별세·용현 신한투자증권 기업금융본부장 동생상=8월 30일 서울성모병원, 발인 3일 오전 8시 30분 02-2258-5940 ◇박정자 씨 별세·유철종 신일초음파 대표 부인상·리나 목동 생각의지평 원장 상미 한성대 공대 교수 소진 씨 호림 강남대 세무학…
◇기획재정부 〈신규 선임〉 △거시정책과장 임홍기 △재정정책협력〃 이한철 ◇고용노동부 〈전보〉 △청년고용기획과장 구현경 △공정채용기반〃 이영진 △고용차별개선〃 강승헌 ◇한국산업인력공단 〈임용〉 △능력평가이사 천학기
원종필 건국대 사회환경공학부 교수(59)가 1일 건국대 제22대 총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4년. 원 신임 총장은 건국대 농공학과를 졸업했으며 미국 미주리대와 미시간주립대에서 구조공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일본의 애니메이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宮崎駿·83·사진) 감독이 지난달 31일(현지 시간) 막사이사이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일본 교도통신 등이 전했다. 재단 측은 그의 수상 이유를 두고 “예술을 통해 인간에 대한 깊은 이해를 표현했다. 환경 보호, 평화, 여성권 등을 쉽게 이해시켰다…
“일론 머스크가 브라질의 주권을 존중하지 않았다. ‘X’ 중단은 정당하다.”(알레샨드리 지모라이스 브라질 대법관) “브라질에서 X를 금한 지모라이스 대법관은 판사가 아닌 ‘독재자’다.”(일론 머스크 X 소유주 겸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사진) 브라질 대법원이 지난달 30일(현지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