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마지막 날인 31일 밤 서울 보신각의 종이 울리면 1만5000개의 빛의 물결 속에서 지름 30m 크기의 초대형 인공 태양이 밤하늘 위로 솟아오른다. 밤 12시에 떠오르는 태양 조형물을 통해 새해의 시작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려는 것이다. 서울시는 31일 밤 보신각 일대에서 개최하는 …
“산타클로스(산타)는 크리스마스이브에 남산서울타워를 지나며 아름다운 서울의 야경을 즐겼다.” 미국과 캐나다 군이 공동으로 운영 중인 북미방공우주사령부(NORAD)가 올해도 성탄절을 맞아 산타가 썰매를 타고 이동한 경로를 공개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NORAD는 매년 크리스마스를 기념…
가수 아이유(사진)가 성탄절을 맞아 소외계층을 위해 총 5억 원을 기부했다. 아이유의 소속사인 EDAM 엔터테인먼트는 25일 “아이유가 자신의 활동명과 팬클럽명 ‘유애나’를 합친 ‘아이유애나’의 이름으로 다양한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총 5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서울…
한국수력원자력은 24일 경북 경주시 경주역광장 사랑의 온도탑 앞에서 ‘희망 2025 나눔 캠페인’에 참여해 성금 1억 원을 경주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한수원은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에도 연탄 10만 장과 난방유 5600L 등 총 1억 원 상당의 난방 연료를 기부했다.
미국 달러화 지폐와 미군의 다양한 상징물에 등장하는 ‘흰머리수리’가 공식적인 미국 국조(國鳥) 자리에 올랐다. AP통신은 24일(현지 시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흰머리수리를 국조로 지정하는 법안에 서명했다고 보도했다. 1776년 7월 4일 독립을 선언한 미국은 1782년 국장을 …
고 김수미 배우의 유작인 영화 ‘귀신경찰’의 촬영 현장 모습이 공개됐다. 촬영 중간 잠시 휴식 중인 김수미와 고인이 아들처럼 여겼던 배우 신현준의 모습 등이 함께 담겼다. 24일 영화 귀신경찰의 배급사인 제이앤씨미디어그룹은 현장 스틸컷 사진 일부를 공개했다. 사진 속 고인과 신현준 배…
◇김종희 씨 별세·이정호 법무법인 바른 변호사(전 의정부지법 부장판사) 정익 잠실 이정익내과의원 원장 정권 서울남부지법 부장판사 모친상·이모현 MBC 미주법인 대표이사 최주혜 고영선 씨 시모상=25일 서울성모병원, 발인 27일 오전 5시 02-2258-5940 ◇권처빈 씨 별세·용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