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레드벨벳 아이린의 첫 번째 미니앨범 판매량이 33만 장을 돌파했다.3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발매된 아이린 첫 솔로 앨범 ‘라이크 어 플라워’(Like A Flower)는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초동 판매량(발매 후 첫 일주일 판매량) 3…
가수 겸 배우 아이유(IU·본명 이지은) 관련 게시글에 비방 댓글을 단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30대 여성이 1심에서 벌금형을 선고받았다.서울중앙지법 형사16단독 이경선 판사는 3일 모욕 혐의로 기소된 30대 김모씨에게 벌금 300만원을 선고했다. 불구속 상태로 재판에 출석한 김씨는 검…
그룹 세븐틴이 ‘2024 빌보드 뮤직 어워드’(2024 BBMAs)에서 퍼포먼스를 펼친다.빌보드 뮤직 어워즈는 2일(현지시간) 공식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세븐틴이 오는 12일 열리는 시상식에서 공연을 펼친다고 밝혔다.세븐틴은 시상식에서 미니 12집 타이틀곡 ‘러브, 머니, 페임(…
배우 이다인이 남편인 가수 겸 배우 이승기를 응원했다. 이다인은 지난 2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근황이 담긴 사진을 게재했다. 이다인은 이승기가 출연한 영화 ‘대가족’ VIP 시사회에 참석했다. 특히 이다인은 스크린 속 삭발 헤어스타일로 변신한 이승기의 모습에 “꺄~♥”라고 덧붙이며 남…
그룹 ‘시크릿’ 출신 송지은(34)이 남편인 유튜버 박위(36)와의 근황을 밝혔다.송지은은 지난달 30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시카고에서 맞이한 미리 크리스마스”라고 적고 사진을 올렸다.송지은, 박위 부부는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앞에서 포즈를 취했다. 서로를 다정한 눈빛으로 바라보면서…
최일도 다일공동체 대표가 아동학대예방 릴레이 캠페인 ‘아이를 있는 그대로 존중, 긍정양육’에 동참했다.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이 아동학대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긍정양육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공동으로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최 대표는 이종현 아시아…
가수 지드래곤과 빅뱅 동료 멤버 태양, 대성과 함께한 신곡 ‘홈 스윗 홈’(HOME SWEET HOME)이 주간 차트 1위를 석권하며 가요계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3일 지드래곤 측에 따르면 지난달 22일 오후 공개된 지드래곤의 신곡 ‘홈 스윗 홈’이 발매와 동시에 멜론, 지니, 벅스 …
중국의 무비자 정책 이후 여행사들의 여행객 유치를 위한 ‘가격 경쟁’이 치열하다. 최근 지속되는 불경기에 해외여행 수요가 단거리 위주로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면서 비교적 가격 부담이 적은 ‘중국’이 인기 지역으로 부상하고 있기 때문이다. 3일 여행업계에 따르면 주요 여행사들은 적게는…
방송인 유병재(36)가 9세 연하의 여자친구와 열애를 인정한 가운데 그의 연인으로 알려진 인플루언서 이유정(27)의 반응이 눈길을 끈다. 3일 연예계에 따르면, 이유정은 유병재가 열애를 방송에서 인정한 다음 날인 지난 1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짧은 영상을 업로드했다. 한소희, 송혜교…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이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의 직무 정지 통보에 불복해 제기한 집행정지 재판의 첫 심문이 3일 열린다.서울행정법원 행정14부(부장판사 송각엽)는 이날 오후 3시 이 회장이 문체부 직무 정지 처분 효력을 잠정적으로 막아달라며 제기한 집행정지 재판의 첫 심문기일을 진행한다…
배우 박민재(32)가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그는 중국 여행 중 갑작스러운 심정지로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민재 소속사 빅타이틀은 2일 공식 인스타그램에 “연기를 사랑하고 늘 자신에게 최선이었던 아름다운 연기자 박민재가 하늘나라로 가게 됐다”며 “박민재 배우에게 쏟아준 애정과 …
‘미친 사람만 그릴 그림’ 화가 에드바르 뭉크(1863∼1944)가 세기말의 불안을 담아 그린 걸작 ‘절규’(1893년)에는 이 문장이 적혀 있다. 눈에 보이지 않을 만큼 작은 크기여서 뒤늦게 발견된 데다 내용도 특이해 누가 왜 적었는지 오랫동안 미스터리였다.비밀을 풀어낸 건 노르웨이…
노르웨이 남부에 자리 잡은 도시 오슬로는 해상 교역이 이뤄졌던 경제 중심지이자 수도다. 특히 해안가를 둘러싼 항구 지역은 산업 단지가 들어서 있었는데, 2000년대부터 오슬로시가 추진해온 도시 재생사업 ‘피오르 시티 프로젝트’로 분위기가 많이 바뀌고 있다. 최근 수년간 이곳에는 문화 …
“아일랜드 작가 오스카 와일드는 ‘비꼬기는 가장 수준 낮은 위트이지만 가장 수준 높은 지적 표현’이라고 말했죠. 온갖 유머와 해학, 풍자와 비꼬기가 가득한 콘서트로 초대합니다.”(구자은 프렌즈 오브 뮤직 예술감독) 올해 창단 12주년을 맞은 실내악 그룹 ‘프렌즈 오브 뮤직’이 15일 …
올해 베스트셀러 1위는 한강의 ‘소년이 온다’(창비·사진)가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2일 교보문고와 예스24에 따르면 ‘소년이 온다’는 10월 10일 한강의 노벨 문학상 수상 발표 이후 판매량이 가장 급증했다. 교보문고에선 지난 10년간 연간 종합 베스트셀러 1위 책들 가운데 ‘소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