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오는 12월 31일 자정, 종로구 보신각에서 열리는 2024년 새해맞이 ‘제야(除夜)의 종’ 타종행사에 참여할 11명의 타종인사를 발표했다. 선정된 시민대표들은 보신각에서 새해를 알리는 33번의 타종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이번 타종인사는 시민 공모와 추천을 통해 선정됐으며,…
이달 초 유튜브에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 캐릭터 소개 영상. 그룹 ‘빅뱅’ 전 멤버 탑(37·최승현)은 자신이 맡은 타노스 역에 대해 “은퇴한 래퍼”라고 짧게 설명한다. 총 10분 19초짜리 영상 후반부에 단 19초만 등장한다. 힙합 서바이벌 준우승자 출신의 래…
그룹 ‘라붐’ 출신 율희가 일상을 공개했다.19일 유튜브 채널 ‘율희의 집’에는 ‘브이로그 | 심상치 않은 한남동 딱 8000보 정도 걸으면’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율희는 지인들과 함께 서울 한남동의 한 음식점에 방문해 냉동 삼겹살 먹방을 선보였다. 삼겹살을 맛본 율희는 “미쳤…
[손효림의 베스트셀러 레시피]많은 사람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는 베스트셀러. 창작자들은 자신이 만든 콘텐츠가 베스트셀러가 되길 꿈꾸지만, 실제로 실현될 가능성은 극히 낮다. 이 희귀한 확률을 뚫고 베스트셀러가 된 콘텐츠가 탄생한 과정을 들여다본다. 창작자의 노하우를 비롯해 이 시대 사…
FT아일랜드 멤버 최민환이 전 아내인 그룹 라붐 출신 율희의 녹취록 폭로로 불거진 성매매 의혹에 대해 해명했다.최민환은 18일 팬 소통 플랫폼인 위버스에서 “소속사 관계없이 한 마디만 쓰겠다”며 “회사와 그룹에 소속되어 있으니, 저의 입장보다 지킬 것이 너무 많다는 것을 느낀다”고 했…
올 한해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캐치! 티니핑’ 캐릭터 제품의 품절 사태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이번 시즌 레전드 티니핑인 ‘오로라핑’ 캐릭터 제품은 성탄절과 연말 시즌을 맞아 선물 수요가 몰리면서 중고거래 플랫폼에선 가격이 천정부지로 뛰고 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캐치! …
올 한 해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한 넷플릭스 시리즈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서 감동을 선사한 스타 셰프 에드워드 리의 첫 번째 요리책 ‘스모크&피클스’가 번역 출간된다. 에드워드 리는 ‘흑백요리사’에서 “나의 한국 이름은 균입니다. 그래서 이 요리는 이균이 만들었어요.”라며 …
소설가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내년 세종솔로이스츠의 비정형 음악축제 ‘힉엣눙크!’에 협연자로 나선다.세종솔로이스츠는 오는 2025년 8월26일부터 9월4일까지 예술의전당 콘서트홀·IBK챔버홀, 이화여대 등에서 제8회 ‘힉엣눙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베르베르 작가는 첫날인 26일 예술의전…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2년 연속 ‘일본 레코드 대상’ 수상에 이어 시상식 출연을 확정했다.19일 어도어(ADOR)에 따르면 뉴진스는 오는 30일 오후 5시 30분부터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제66회 빛난다! 일본 레코드 대상’(이하 ‘일본 레코드 대상’)에 출연해 일본 데뷔…
그룹 ‘피프티피프티’(FIFTY FIFTY)가 미국 뉴스 라이브에 출연했다.소속사 어트랙스는 지난 17일(현지시간) 피프티피프티가 미국 뉴욕과 뉴저지를 기반으로 하는 대형 보도 채널인 PIX11 뉴스 라이브에 출연했다고 19일 밝혔다.피프티피프티는 스포티파이에서 월간 청취자 800만 …
올해 궁궐과 조선왕릉에 관람객 1489만명이 찾았다.19일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에 따르면 2024년 11월 말 기준 궁궐과 조선왕릉에 총 1489만 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했다. 이는 전년 관람객수 1437만 명보다 52만 명이 증가한 수치다. 이 중 외국인 방문객은 전체 방문객은…
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은 한국시세이도(대표 양근혜)와 함께 ‘Camellia Day(이하 카멜리아 데이)‘를 맞아 미혼한부모 가정을 위해 위생용품 지원사업 및 벽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 시세이도는 저소득 미혼한부모 100 가정에게 6 개월 …
개그우먼 박나래와 장도연이 불화설에 입을 열었다.박나래는 18일 유튜브 채널 ‘나래식’에서 “어느 순간 도연이랑 나랑 ‘방송용으로만 친한가?’라는 소리가 있었다”며 “중요한 건 뭐냐. (장도연과) 만났을 때 제일 재밌다”고 털어놨다. 장도연은 “아우~ 다 그만두라 그래. 피곤해, 왜 …
미술관이 전시할 때 생기는 쓰레기를 전시장 속 작품 옆에 함께 놓고(지속 가능한 미술관: 미술과 환경), 작가와 작품에 관한 정보를 공개하지 않고 전시를 하거나(거의 정보가 없는 전시), 어린이를 훈육 대상으로 바라보는 시각을 비판하는 어린이 전시(포스트 모던 어린이)를 한다. 불특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