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고소영(52)이 근황을 공개했다.고소영은 5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소방관”이라고 적고 사진을 게재했다. 고소영은 영화 ‘소방관’ VIP 시사회에 참석해 배우 주원(37)과 기념 사진을 찍었다.두 사람은 손가락으로 브이(V) 포즈를 취했다. 고소영은 주원의 품에 안겨 미소지었다.…
가수 케이윌이 프로 유튜버가 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5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전날 케이윌은 유튜브 채널 ‘형수는 케이윌’을 통해 ‘형수의 사생활’ 새로운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이날 케이윌은 다음 브이로그 촬영에 앞서 제작진의 호출을 받았다. 유튜버가 된 지 두 달…
그룹 ‘쥬얼리’ 출신 이지현이 이혼 위기 부부들에게 현실적인 조언을 전한다.5일 오후 10시 10분 방송되는 JTBC ‘이혼숙려캠프’에서는 6기 부부들을 위한 맞춤 상담과 이혼에 대해 현실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집단 상담이 펼쳐진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혼 위기에 놓인 부부들을 위해…
우리나라의 장(醬) 담그기 문화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에 등재된 가운데, 북한의 ‘조선 옷차림 풍습’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됐다.북한은 그간 ‘아리랑’(2014년), ‘김치담그기’(2015년), ‘씨름’(2018년 / 남북공동등재), ‘평양냉면’(2022년)이 등재돼 있었다…
소리꾼 류가양의 모노 판소리 ‘렬렬춘향-버팅 투 샤인(Burning to Shine)’ 공연이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 동안 서울시 마포구 서강대메리홀 대극장 무대에 오른다. 3년 만에 관객과 다시 만난다.‘렬렬춘향’은 류가양의 대표작으로 2018년 초연 이후 2019년과 20…
K팝 간판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겸 솔로가수 로제(박채영)와 미국 팝스타 브루노 마스가 지은 싱글 ‘아파트(APT.)’의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5억 뷰를 돌파했다.5일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에 따르면, 이날 로제·마스의 듀엣 곡 ‘아파트’ 뮤직비디오가 이 같은 조회 수를 기록했다…
가수 미나가 일상을 공개했다. 미나는 지난 4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수지 누나 1㎏ 또 빠졌어요”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미나는 시누이 박수지 씨와 춤을 추고 있는 모습이다. 미나는 “몸에 염증 때문에 탈장 수술이 또 미뤄져서 근력 운동은 못하고 유산소로 걷기는 지…
그룹 ‘뉴진스’가 어도어를 상대로 전속계약 해지를 선언한 가운데 어도어가 대응에 나섰다. 어도어는 5일 “당사는 지난 3일 뉴진스와의 전속계약이 유효하게 존속한다는 점을 법적으로 명확히 확인 받고자 서울중앙지법에 전속계약유효확인의 소를 제기했다”고 밝혔다. “소속 아티스트와의 문제가 …
“저는 에드워드 리, 요리사입니다.”2024년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의 준우승자이자 2010년 아이언 셰프 아메리카 우승자. 요리계의 아카데미 상이라 불리는 제임스 비어드상 후보자이며 4개 레스토랑을 경영하는 오너. 그리고 2023년 한미정상회담 백악관 국빈 만찬 셰프……
피아니스트 임윤찬(20)이 내년 여름 라흐마니노프 작품을 선보인다.롯데문화재단이 공개한 ‘2025 기획공연 라인업’에 따르면, 임윤찬은 내년 6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서울 송파구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리는 ‘클라우스 메켈레 & 파리 오케스트라’의 첫 내한 공연에서 협연자로 나선다…
서울식물원은 내년 2월까지 약 10주간 추운 겨울철에도 시민들이 서울식물원을 즐길 수 있는 ‘윈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서울식물원 온실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페스티벌이다. 지중해관에서 ‘겨울 요정이 나타났다!’라는 주제로 특별 크리스마스 전시를 연다. 열대관에서도 ‘…
조선 후기 진경산수화의 대가 겸재 정선과 거미 조각으로 유명한 작가 루이스 부르주아의 전시가 내년 호암미술관에서 열린다. 5일 삼성문화재단이 밝힌 내년 리움·호암미술관 전시계획에 따르면 내년 재단 창립 60주년을 맞아 다양한 고미술 및 현대미술 전시들을 선보인다. 호암미술관에서는 4…
[손효림의 베스트셀러 레시피]많은 사람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는 베스트셀러. 창작자들은 자신이 만든 콘텐츠가 베스트셀러가 되길 꿈꾸지만, 실제로 실현될 가능성은 극히 낮다. 이 희귀한 확률을 뚫고 베스트셀러가 된 콘텐츠가 탄생한 과정을 들여다본다. 창작자의 노하우를 비롯해 이 시대 사…
일본인 외교관 오노 모리에의 14페이지 분량 회고록, 안중근 의사 및 하얼빈 의거와 관련된 인화 사진 7점과 유리건판 8장이 ‘안중근 의사 관련 자료 일괄’로 경매에 나왔다. 추정가는 10억 원이 매겨졌다.서울옥션은 오는 17일 오후 4시 서울옥션 강남센터에서 여는 ‘제181회 미술품…
그룹 ‘투어스’(TWS)가 일본 오리콘 싱글 차트 정상에 올랐다.4일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차트(12월3일자)에 따르면 투어스의 첫 번째 싱글 ‘라스트 벨(Last Bell)’을 일본 발매 첫날 6만2477장 판매돼 ‘데일리 싱글 랭킹’ 1위를 기록했다.이로써 투어스는 미니 2집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