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15일 화재가 난 SK 주식회사 C&C의 데이터센터 전원공급이 재개될 경우 2시간 이내에 서비스가 정상화될 것이라고 밝혔다.카카오 관계자는 “전원 복구 시 2시간 이내로 서비스가 정상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SK C&C는 전기시설 화재가 발생하자 안전을 위…
SK㈜ C&C의 데이터센터 전기시설에서 시작된 화재로 카카오가 운영하는 주요 서비스와 네이버의 온라인 쇼핑 페이지 등에서 장애가 발생했다. 카카오 등은 화재가 발생한 SK C&C 시설 대신 다른 데이터센터를 통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복구 작업에 착수했다. 카…
15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 있는 SK주식회사 C&C 데이터센터 화재로 입주사인 카카오가 운영하는 대부분의 서비스가 먹통이 된 가운데 네이버 일부 서비스에서도 장애가 발생했다.네이버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경부터 네이버쇼핑, 쇼핑 라이브 등 일부 서비스에서 장애 현상이 나…
15일 오후 카카오가 임대해 사용하는 성남시 소재 데이터센터에서 화재가 발생해 카카오가 운영하는 대부분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고 있는데 이어 네이버쇼핑 일부 서비스에도 장애가 빚어졌다. 주말 대낮에 발생한 예상치 못한 ‘먹통’으로 이용자들이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다. 네이버쇼핑…
카카오 데이터센터에서 화재가 발생해 ‘카카오톡’(카톡)을 비롯한 카카오가 운영하는 주요 서비스가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15일 카카오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30분경부터 데이터센터 화재로 카카오톡 등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은 장애가 발생했다.카카오톡 장애는 현재 진행 …
카카오톡 메신저가 15일 오후 3시30분께부터 메시지 수발신 서비스 장애로 먹통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서비스 장애 원인을 파악 중”이라고 전했다.[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