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헨티나와 베네수엘라에서는 암호화폐 약세장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의 거래량이 크게 늘었다는 소식이다. 10일(현지시간) 주요 외신에 따르면 베네수엘라의 비트코인 거래량은 지난 4월 이후 급격히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비트코인 거래량은 지난 4월 1,700만달러 수준에서 12…
[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암호화폐 가격 하락으로 업체들의 블록체인 개발이 부진한 가운데 은행권에서 블록체인을 도입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해 주목을 끌고 있다. 지난 7일 비트코인 가격이 300만원 대로 내려앉았다. 알트코인들도 하락을 계속하며 연중 최저치를 갱신하는 중이다. 이에 업계…
[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지난해 암호화폐 호황이 독이 된 것일까? 암호화폐 가격이 하락하자 블록체인 업체들이 한숨을 내쉬는 가운데 블록체인 생태계를 현재 상황에 맞게 재편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하나 둘 나오고 있다. 그 중 하나가 세미나, 컨퍼런스 등 블록체인 행사다. 최근 업계에는…
[블록미디어 신지은 기자] 암호화폐 약세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 고래들이 이더리움을 매집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뉴스비티씨는 5일(현지시간) 한 암호화폐 분석사이트를 인용해 상위 500개 지갑이 보유하고 있는 이더리움의 양이 80%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 보고서는 올해 상위 50…
암호화폐 거래소 이용자 10명 중 8명이 ‘빗썸’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빗썸은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과 고객 서비스 강화로 독주 체제를 굳혔다. 온라인리서치업체 마크로밀 엠브레인의 설문조사 결과 1년 이내 거래소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응답자 중 83.3%가 올해 하반기에…
암호화폐 시세가 하루 만에 하락 반전한 가운데 ‘비트코인캐시SV’만 나홀로 33% 뛰면서 단숨에 시가총액 7위에 올랐다. 27일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오전 10시 현재 ‘비트코인캐시SV’는 전일 같은시간 88.74달러(약 10만원)에서 33.09% 상승한 119.5…
[블록미디어 김가영 기자] 300원대에서 거래되던 이오스 블랙의 가격이 지난 새벽 약 600원까지 급상승했다가 오늘 오전 10시 기준 95원까지 떨어졌다.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일부 작전세력의 입김이 작용한 것 아니냐는 목소리가 나온다. 암호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의 차트에 따르면 이오…
[블록미디어 신지은, 이소연 기자] 암호화폐 가격이 하락했지만 저가 매수에 대한 관심도 동시에 늘어나고 있다. 21일(현지시각) NewsBTC에 따르면, 주요 애널리스트들은 오늘 시장을 두고 저가 매수의 기회라고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금이 바닥이라는 투자심리가 형성되면서 …
[블록미디어 신지은 기자]암호화폐가 약세에 시달린 지 10일 째에 접어들면서 시장가치 증발의 원인을 비트코인캐시와 증권거래위원회(SEC), 테더(USDT)로 꼽는 코인텔레그래프의 보도가 나왔다. 코인텔레그래프는 우리가 고려해야 할 첫번째는 비트코인캐시의 하드포크라고 밝혔다. 코인텔레…
[블록미디어 신지은 기자] 노르웨이가 비트코인 채굴 시설을 위한 전기 보조금 지급을 중단했다는 소식이다. 22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현재까지 암호화폐 채굴 회사들은 킬로와트 당 0.48크로네를 지불해왔지만 내년 1월부터는 16.58크로네를 내야 한다. 노르웨이 사회당…
[뉴욕=한만성 특파원] 글로벌 회계법인 딜로이트의 블록체인 기술 전문가가 사기성(fradulent) ICO와 알트코인을 우려하는 고객들이 갈수록 늘고 있다고 밝혔다. 린다 파슈크 딜로이트 컨설팅 이사는 19일(현지시각)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블록체인은 비트코인, 알트코인, IC…
[뉴욕=한만성 특파원] 비트코인 등 대다수 주요 암호화폐가 하락세를 거듭하는 가운데, 스테이블코인은 거래량이 급상승하는 상반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크립토 글로브는 19일(현지시각) 보도를 통해 암호화폐 시장이 지난주 비트코인의 6000달러대 가격 지지선이 붕괴되며 시장 가치가 30…
[블록미디어 신지은, 이소연 앵커] 암호화폐 시장이 빨간 불을 켜고 있다. 이 시각 시장에서 꼽고 있는 주요 이슈를 분석해봤다. ■ 크레이그 라이트 ‘ABC 진영 택한다면 비트코인 팔 것’ 먼저 가장 유력한 원인으로 꼽히는 것은 역시 비트코인캐시의 ‘하드포크’다. 하드포크의 두 축…
(뉴욕=유용훈특파원) 리플의 XRP 코인이 다시 이더리움을 제치고 시가총액 기준 2위로 올라섰다. XRP 가격은 뉴욕시간 오후 12시30분 기준 0.2% 오른 0.465달러로 시가 총액이 187억달러를 기록, 183.5억달러인 이더리움을 제치고 비트코인의 뒤를 잇고있다. 비트코인의…
[뉴욕=한만성 특파원] 비트메인 공동창업자 우지한이 조직 개편 결과에 따라 더 이상 운영자 역할을 맡지 않게 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비트코인이스트는 13일(현지시각) 암호화폐 채굴업체 비트메인이 최근 조직 개편을 개시했다고 보도했다. 개편 결과 비트메인을 설립한 우지한은 운영권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