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x IT동아 공동기획] 서울특별시와 서울경제진흥원(SBA)은 서울 성수·창동·동작에 창업센터를 마련했습니다. 스타트업을 발굴, 초기 창업부터 성장기까지 단계별 프로그램을 지원해 육성합니다. 이에 본지는 SBA와 공동으로 2024년 두드러진 활동을 펼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증세가 심해 입원 치료를 받았던 이들의 뇌가 쪼그라들고 인지 기능이 저하 된 것으로 나타났다. 정상적이라면 20년이 걸릴 뇌의 노화가 코로나19로 인해 순식간에 진행됐다는 것이다. 영국 리버풀 대학교가 주도하고 킹스칼리지 런던과 케임브리지 대학…
셀트리온이 미국에서 차세대 주력 제품 짐펜트라에 대한 마케팅을 본격화했다. 각종 매체를 활용한 전 방위 마케팅으로 처방을 가속화한다는 전략이다.셀트리온은 26일(현지시간) 미국에서 세계 유일 인플릭시맙 피하주사(SC) 제형 치료제인 ‘짐펜트라’의 미디어 광고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국내 우수 스타트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와 아이티동아(대표이사 강덕원)가 협력한다.양 사는 27일, 서울산업진흥원에서 ‘스타트업 글로벌 홍보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국내 유망한 스타트업 관련 소식을 전 세계 시장에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김종선)이 지난 9월 23일, 예비창업가, 벤처 창업가와 국내외 유명 벤처캐피탈(이하 VC)과의 네트워킹을 목적으로 ‘2024 창업 역량강화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네트워킹 행사는 국내외 VC가 참석하여 전문가의 시장 동향 및 경쟁 구도에 …
※ 동국대학교 캠퍼스타운은 ‘Hi! 동국, Hello 중구’라는 문구를 내걸고 청년들에게 ‘창업 기회’를, 지역 주민과 기업들에게 ‘상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유망한 청년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창업공간과 맞춤형 창업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성공적인 창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정부가 내년부터 이공계 석사과정 대학원생을 상대로 월 80만 원, 박사 과정 대학원생을 상대로 월 110만 원의 연구 생활 장려금을 도입한다. 정부는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제3차 인재양성전략회의에서 이같은 과학기술인재 성장·발전 전략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정부는 2025년…
[SBA x IT동아 공동기획] 서울특별시와 서울경제진흥원(SBA)은 서울 성수·창동·동작에 창업센터를 마련했습니다. 스타트업을 발굴, 초기 창업부터 성장기까지 단계별 프로그램을 지원해 육성합니다. 이에 본지는 SBA와 공동으로 2024년 두드러진 활동을 펼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
일주일 가운데 하루나 이틀 동안 집중적으로 신체활동을 하는 이른바 ‘주말 운동 전사’(weekend warrior) 유형도 심장병과 당뇨병을 포함해 200가지 이상의 질병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증거가 또 제시됐다.핵심은 ‘주당 150분 이상의 중등도 신체활동’이다. 세계보건기구(WH…
모빌리티 테크 스타트업 위밋모빌리티는 모든 ‘이동’을 분석해 최적의 경로를 추천하는 ‘리얼타임 다이내믹 라우팅’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용자가 출발점과 목적지, 다수의 경유지를 입력하면 거리와 경로, 시간을 분석해 최적의 경유 순서와 이동 경로를 제공한다. 위밋모빌리티는 리얼타임 다…
한국의 게임 업계에는 아주 유명한 ‘밈’(MEME)이 있습니다. 바로 “이게 돈이 될까?”라는 말이죠.이 ‘밈’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SNS인 ‘블라인드’에서 모 업체 소속의 직원이 다른 게임을 두고 “이게 돈이 되냐?”라고 물어보는 것에서 시작됐는데요. 이는 즐거움을 줘야 하는 게…
직장인 10명 중 7명은 주기적으로 운동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27일 인크루트가 직장인 102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73.5%가 ‘주기적으로 운동하고 있다’고 답했다. 운동을 하는 이유 중 ▲자기 관리를 위해(39.5%)가 가장 많았다. 이어 ▲체력을 기르기 위해…
전 세계 보건 전문가들이 생수가 인간과 환경을 위협한다며 각국 정부에 식수 인프라 투자 및 수돗물 소비 증대를 촉구하고 나섰다.25일(현지시각) 미국 뉴욕의대 앨버트 B. 로웬펠스 명예교수와 카타르 웨일코넬의대 아미트 아브라함 교수 연구팀은 영국 의학저널 ‘세계 보건’(BMJ Glob…
갑상선에서 생성되는 갑상선 호르몬은 심각하게 부족한 경우 혼수 등 신경학적 증상이 생길 수 있다. 정신 활동이 느려지고 기억력이 감퇴해 치매로 오해하는 경우도 있다. 27일 의료계에 따르면 우리 몸은 갑상선 호르몬이 부족하거나 과다하지 않고 항상 정상적인 양이 유지되도록 조절하고 있다…
고성능 인공지능(AI) 칩이 없어 연구를 못 하는 ‘AI 칩 기근’을 막기 위해 정부와 주요 기업이 나서 공공 데이터센터 등 ‘AI컴퓨팅센터’ 구축에 나선다. 2030년까지 엔비디아 고성능 칩인 H100 3만 개 수준의 컴퓨팅 능력을 확보하는 등 AI 인프라 확충에 힘을 싣는다는 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