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1일부터 31일까지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삼성전자 AI 세일 페스타’ 프로모션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세일 페스타 기간 중 가전, TV, 모바일, 정보기술(IT) 등 인공지능(AI) 기반의 다양한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동원시스템즈가 올해 2분기 고부가가치 제품 수출에 힘입어 수익성을 대폭 개선한 실적을 거뒀다. 동원시스템즈는 2분기 매출 3444억 원, 영업이익 303억 원의 경영실적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작년 2분기와 비교해 매출이 2.9% 증가할 때 영업이익은 18.3% 성장해 수익성이 …
롯데이노베이트는 1일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아마존 클라우드프론트 서비스 제공 프로그램(SDP)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아마존 클라우드프론트는 AWS의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Content Delivery Network) 서비스…
GC녹십자는 한미약품과 공동개발 중인 파브리병 치료제 ‘LA-GLA(GC1134A, HM15421)’에 대한 임상 1·2상 임상시험계획서(IND)를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신청했다고 1일 밝혔다. LA-GLA는 세계 최초 월 1회 피하투여 용법으로 GC녹십자와 한미약품이 공동개발…
셀트리온제약은 고혈압 치료제 ‘이달비정(성분명 아질사탄메독소밀) 20mg’이 보험약가 고시를 거쳐 국내 판매 절차에 돌입했다고 1일 밝혔다. 이달비정 20mg은 지난 5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하고 보건복지부 약제급여 상한금액 고시에 따라 이달 1일부터 정당 292원의…
대한항공이 장거리 노선 이코노미석에 제공하던 라면 서비스를 중단한다. 기상으로 인해 기체가 요동치는 난기류 상황에 따른 화상 사고 등을 예방하기 위해서다. 라면 서비스를 없애는 대신 다양한 간식을 제공하기로 했다. 1일 대한항공은 15일부터 라면 서비스를 없애는 등 장거리 노선 기내 …
[서울과기대 x IT동아 공동기획]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 글로벌 기업 11곳이 7년 차 이내 유망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이중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창업지원단은 AWS 정글, 오라클 미라클, IBM 협업 프로그램을 주관합니다. IT동아가 서울과…
오픈AI의 주요 후원자인 마이크로소프트(MS)가 오픈AI를 경쟁사 목록에 추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달 31일(현지시각) CNBC에 따르면 MS는 전날 내놓은 최신 연례 보고서에서 경쟁사 목록에 오픈AI를 추가했다. 이 목록에는 수년 간 아마존, 애플, 구글, 메타 등이 포함돼 왔…
[서울과기대 x IT동아 공동기획]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 글로벌 기업 11곳이 7년 차 이내 유망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이중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창업지원단은 AWS 정글, 오라클 미라클, IBM 협업 프로그램을 주관합니다. IT동아가 서울과…
최근 코로나19를 비롯해 백일해, 수족구,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 감염증 등이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방역당국이 백신 접종과 감염병 예방 수칙 준수를 독려하고 나섰다.홍정익 질병관리청 감염병정책국장은 1일 열린 ‘여름철 감염병 발생 동향 및 대응 현황’ 브리핑에서 “현재 코로나19, 백일…
종근당홀딩스는 혈액 수급 안정화를 위해 ‘2024년 하절기 사랑나눔 헌혈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캠페인은 7월 23일부터 31일까지 종근당 충정로 본사를 시작으로 천안공장과 효종연구소, 종근당바이오 안산공장, 경보제약 아산공장, 종근당건강 당진공장 등 6개 사업장에서 이…
푹푹 찌는 날씨가 이어지며 1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 경보가 발효됐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를 기해 전국 183개 구역 중 서해 5도, 울릉도 독도, 제주 산지를 제외한 180곳에 폭염경보와 폭염주의보가 발효됐다. 최고 체감온도가 이틀 넘게 35도 이상일 것으로 전…
PES(Portable Emergency Speaker)가 주목 받는다. 이 제품은 특수 음향 기술인 지향성 음향을 활용해서 선명한 소리를 먼 곳까지 전달한다. 바닷가와 산 등 휴가지, 발전소와 아파트 공사터 등 대규모 산업 현장, 홍수와 지진 등 재난이 일어난 곳에서 경고 방송을 명…
베이컨, 소시지, 햄 같은 적색 가공육이 치매 위험을 높인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다.31일(현지시각)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열린 2024년 알츠하이머협회 국제회의(AAIC 2024)에서 발표한 이번 연구는 13만 명 이상의 성인을 대상으로 40년간 추적 관찰해 얻은 결과다. 아직 …
‘엑스(X) 세대’와 ‘밀레니얼 세대’가 이전 세대와 비교해 특점 암에 걸리고 그로 인해 사망할 위험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31일(현지시각) 대규모 연구결과를 발표한 미국 암학회(ACS) 연구자들은 2000년부터 2019년까지 암 진단을 받은 1920년에서 1990년 사이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