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주완 LG전자 사장(사진)이 올해 시장 상황에 대해 “그 어느 해보다 앞이 안 보이는 고난의 한 해가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LG전자가 기업공개(IPO)를 준비하고 있는 인도시장과 관련해선 “인도에서 사랑받는 국민 브랜드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조 사장은 8일(현지 시간) ‘CE…
“중국이 개발하는 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은 사람으로 치면 고등학생 수준으로 산업 현장 등에 투입해 훈련시키면 맞춤형 업무를 수행한다.” 8일(현지 시간)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5’가 열리고 있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퐁텐블로 호텔에서 만난 한 미국 로봇…
8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CES 2025’ 현장. 전시장 한편에서 유명 걸그룹 블랙핑크의 뮤직비디오가 나오고 있었다. TV와 노트북에서 동시에 영상이 재생되고 있었지만, 기기 사이를 연결하는 어떤 선도 보이지 않았다. 국내 반도체 설계(팹리스) 기업 와이젯이 설계한 통신…
장덕현 삼성전기 대표(사진)가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25’ 현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전고체 배터리, 반도체 유리기판 등의 신사업 제품군을 올해 본격 양산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웨어러블 기기용 전고체 배터리의 세계 최초 개발을 알린 삼성전기는 내년 해당 제품의 양산에…
현대모비스가 8일(현지 시간)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박람회 ‘CES 2025’에서 차량 앞 유리창(윈드실드)에 각종 주행 정보를 구현할 수 있는 ‘홀로그래피 윈드실드 투명 디스플레이’ 기술을 공개했다. 글로벌 광학 기업인 독일 자이스(ZEISS)와 공동 개발을 거친 뒤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