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 바링고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벤저민 체시레 체보이 주지사) 22일 케냐 바링고주. 수도 나이로비에서 버스로 7시간 거리에 있는 이곳에 경기도 의료봉사단이 도착하자 주지사가 반갑게 맞이했다. 봉사단은 이날 바링고주에서 유일한 주립병원인 바링고리퍼럴병원을 찾았다. 이 병원…
케냐 바링고주에서 한국인으로 유일하게 34년째 살고 있는 김옥실 선교사(68·사진). 그는 1991년 2월 케냐에 입국해 수도 나이로비에서 선교를 시작했다. 1999년 바링고주 카바넷 지역으로 선교지를 옮겼고 케냐 정부가 제공한 땅 4만 평(약 13만2000㎡)에 AIC 에벤에셀아카데…
“저출산이 이어지면 한국 인구가 3분의 1로 줄어들 것이다.” 한국 등 전 세계 저출산을 꾸준히 우려했던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사진)가 29일(현지 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서 열린 미래투자이니셔티브(FII)에 화상 대담자로 등장해 한국의 급격한 인구 감소를 …
우주항공청이 30일 미국항공우주국(NASA)과 아르테미스 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르테미스는 NASA가 추진 중인 유인 달 탐사 프로젝트로 현재 47개국이 가입해 참여하고 있다. 이번 연구 협약으로 우주청과 NASA는 △달 착륙선 개발 △우주 통신 및 항법 시스템 △우주인 지…
3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4 AIoT(지능형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에서 보스턴다이내믹스의 무인 순찰 로봇이 현장을 누비고 있다. 다음 달 1일까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열리는 이번 전시에서는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AI)이 결합한 다양한 기술 개발 현황을…
김정욱 강대현 넥슨코리아 공동대표가 30년간 축적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식재산권(IP) 등 주요 가치를 강화해 나간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넥슨은 30일 경기 성남시 판교 사옥에서 미디어데이 ‘넥스트 온(NEXT ON)’을 열고 미래 비전을 발표했다. 이날 연사로 나선 김 대표…
삼성전자는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31일부터 서울 송파구 잠실점에 ‘AI 비밀 본부 체험관’을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체험관은 어린이들이 ‘AI 비밀요원’이 되어 키자니아의 대표 캐릭터 ‘바체’를 구출하는 콘셉트로 운영된다.
오픈AI가 미국 반도체 기업 브로드컴 및 대만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업체 TSMC와 손잡고 자체 인공지능(AI) 칩 개발에 나섰다. 설계부터 제조까지 자체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과도 협력을 모색했지만 스스로는 설계에 집중하고 제조는 위탁하는 방식으로 전략…
“디지털 전환, 인공지능(AI), 사이버 보안 등은 중남미 국가와 한국 모두에 중요한 주제이며, 최첨단 기술을 선도하는 한국은 우리가 벤치마킹해야 할 나라다.” 프랑클린 페르민 도미니카공화국 고등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은 30일 서울 송파구 소피텔앰배서더호텔에서 열린 제4차 한-중남미 디지…
카카오모빌리티가 로봇 플랫폼 서비스를 실외에서 제공할 수 있는 발판 마련에 나섰다. 카카오모빌리티는 28일 자율주행로봇 전문 기업 로보티즈와 ‘플랫폼 기반 실내외 배송로봇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로봇 플랫폼 ‘브링온’을 활용한 배송로봇 연동 서비스 모델…
인공지능(이하 AI)를 통한 업무의 자동화는 이젠 별난 일이 아니다. 특히, 단순한 업무는 AI에 맡기고, 사람은 더욱 창의적이고 부가가치가 높은 업무에 집중하는 방향으로 세상은 움직이고 있다.이러한 AI 기반 업무 자동화를 위한 솔루션의 개발에 다양한 기업들이 뛰어들고 있는 가운데,…
“버추얼 트윈 기반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가상세계와 현실을 연결하는 도구입니다.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으로 수많은 제조, 생명과학·헬스케어, 도시·인프라 분야에서 혁신을 이뤘습니다”파스칼 달로즈(Pascal Daloz) 다쏘시스템 CEO의 말이다. 프랑스 소프트웨어 기업 다쏘시스…
[IT동아 x 울산시 x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 한국디자인진흥원은 울산대학교에 ‘울산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를 마련했습니다. 유망한 중소기업·스타트업의 디자인 경쟁력 강화를 돕는 곳입니다. IT동아는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지원사업’ 선정 기업을 소개하고 이들의 스케일업을 지원합니다.자…
우주항공청이 30일 미국 항공우주국(NASA)과 아르테미스 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르테미스는 NASA가 추진 중인 유인 달 탐사 프로젝트로 현재 47개국이 가입해 참여하고 있다. 우주청은 “2021년 한국이 아르테미스 약정에 서명한 데 이어 이번 공동 연구 협약으로 양국 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