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발표한 2023년 1인 창조기업 실태조사에 따르면, 1인 창업자의 23.9%는 거래처 확보가 어렵다고 답했고, 19.5%는 홍보 및 마케팅이 부족하다 말했다. 시장정보력, 운영자금 부족을 꼽은 비율도 각각 8.2% 7.4%로 높았다. 많은 1인 창업가가 수…
최근 ‘공부 잘하는 약’ 으로 알려진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치료제의 부작용 및 오남용에 대한 사회적 문제가 불거지는 가운데, ADHD 치료제 비급여 처방이 45% 이상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김윤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식품의약품안전처…
국회의 탄핵소추안 가결로 직무정지된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이 두 달 만에 국회에 출석해 방송통신위원회의 신뢰도가 하락한 것이 “전혀 부끄럽지 않다”고 답했다.이 위원장은 7일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방통위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이같이 답했다. 이날 국회 과방위 소속…
우리는 구독의 시대에 살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2023 OTT 이용행태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민 10명 중 8명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Over-The-Top, 인터넷 연결 기반의 콘텐츠 제공 서비스)’를 1개라도 이용해봤을 정도다. 또한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유산균 제품 ‘락토핏’을 앞세워 국내 건강기능식품 강자로 자리매김한 종근당건강이 이번에는 모발관리 분야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공략한다.종근당건강은 식물성 원료 기반 성분 ‘케라넷(Keranat)’을 활용한 제품 ‘헤어솔루션 케라넷’을 본격적으로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국내 연구팀이 기존 폐암 희소전이 분류체계를 간소화한 새로운 분류체계를 발표했다. 7일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에 따르면 방사선종양학과 임채홍 교수와 의과대학 강한승·도우현 학생이 체계적 문헌 분석과 메타분석 방법을 활용해 새로운 폐암 희소전이 분류체계를 발표했다.희소전이는 3~5개 미만의…
종이책 독서와 디지털 콘텐츠 학습, 인공지능(AI)을 통한 궁금증 해결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통합 상품이 출시됐다. 누적 29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동아사이언스가 국내 최초로 과학잡지에 디지털 과학 서비스와 AI를 결합한 ‘어린이과학동아 스마트 플러스(Smart+)’를 출시…
국내 이통통신사가 인공지능(AI) 기술을 바탕으로 한 정신건강 관리(멘탈케어) 서비스에 뛰어들고 있다. 우울증이나 과도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 등 최근 현대인들의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생성형 AI와 결합한 헬스케어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7일 정보통신기술(ICT)업계에…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땐 절제가 잘 안 된다. 치킨이나 피자 딱 한 조각에서 멈추고 싶지만 그러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유가 뭘까. 답은 목에 있는 것 같다.음식의 매혹적인 향과 맛에 이끌려 먹기 시작하지만 사람이 계속해서 음식을 찾게 되는 주된 이유는 삼키는 감각의 즐거움에 있다…
블록체인 알레오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차별화된 트랜잭션 처리법 레코드 모델(Record Model)을 공개했다. 트랜잭션 처리 방법은 성능이나 보안성을 평가하는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거래장부인 블록체인에서 거래내역인 트랜잭션을 어떻게 처리하는지에 따라 작동 방식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
푸바오가 중국으로 떠났지만 한국에 남은 푸바오 판다 가족들의 인기는 이어지고 있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에버랜드는 7일 올해부터 연재한 판다 가족 영상들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누적 조회수가 2500만 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푸바오의 엄마 아이바오, 아빠 러바오, 그리고 그 둘…
“어릴 때부터 창업에 대한 꿈이 있었고, 미래의 방향성을 생각해 경영학과로 진학했다. 대학생이 되면서 하고싶은 일들을 다양하게 시험할 수 있었는데, 반대로 가만히 있으면 아무것도 안된다는 걸 깨달았다. 아이디어를 현실로 옮기고자 다양한 지원 사업을 시작했고, 지금의 우트(Août)로 …
바야흐로 스타트업 시대입니다. 2010년부터 시작한 국내 스타트업 열풍은 지난 10년 동안 급속도로 성장했습니다. 대한민국은 어느새 유니콘 기업 11개를 배출한 세계 5위 스타트업 강국으로 자리매김했는데요. 쿠팡, 우아한형제들, 야놀자, 블루홀 등 경쟁력을 갖춘 스타트업이 우리 실생활…
암을 치료한 뒤 체중을 줄이면 당뇨 위험이 감소한다는 국내 연구 결과가 나왔다. 당뇨는 암 세포의 성장을 촉진하고 재발률을 높인다.7일 삼성서울병원에 따르면 가정의학과 신동욱·조인영 교수,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구혜연 교수, 숭실대학교 정보통계보험수리학과 한경도 교수 연구팀은 …
기적의 비만약으로 불리는 노보 노디스크의 비만치료제 ‘위고비’(성분명 세마글루타이드)가 이달 국내 출시를 앞두자 정부가 오남용 주의를 당부했다.식품의약품안전처는 세계 유명인사들의 사용으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GLP-1 계열 비만치료제 주사제와 관련해 “비만에 해당되는 환자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