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란치스코 교황(88)이 3일(현지 시간) 인구 약 2억4000만 명의 세계 최대 무슬림국가인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를 찾았다. 그는 이날부터 13일까지 인도네시아, 파푸아뉴기니, 동티모르, 싱가포르 4개국을 방문한다. 비행 거리만 약 3만3000㎞이고, 최소 40개 이상의 행사를…
현대오토에버는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 자금 부담 완화를 위해 거래대금 750억 원을 앞당겨 지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조기 지급 대상은 현대오토에버가 올해 8월과 9월 매입한 하도급 거래대금이다. 이번 대금 조기 지급으로 명절을 앞두고 자금 수요가 몰린 협력사 부담을 완화할 수 있…
지난달 딥페이크 성범죄 확산 통로로 악용됐다는 논란에도 불구하고 국내 텔레그램 이용자 수가 전달보다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월 이용자 수(MAU), 설치 건수 모두 올해 기준 최고치를 경신했다. 텔레그램이 무엇인지 몰랐던 소비자도 궁금증에 텔레그램을 이용하게 되는 등 텔레그램에 대한…
전 세계 성인의 약 3분의 2가 네 가지 주요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고 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다. 세계적인 권위의 의학 학술지 ‘란셋 글로벌 헬스’(The Lancet Global Health)에 게재된 이번 연구 결과는 열다섯 가지 주요 미량 영양소 결핍과 그…
“아버지 뱃살도 걱정되고, 기름 걷느라 고생하시는 어머니를 위해 만들었어요” 기름기 많은 국물을 좋아하는 아버지의 뱃살이 걱정된다며 중학생 아들이 발명한 국자가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을 받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동아일보사와 국립중앙과학관이 주관하는 ‘제4…
부동산 콘텐츠 플랫폼 ‘뉴글’은 벤처펀드운용사 나눔엔젤스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3일 밝혔다. 뉴글은 여러 채널에 흩어져있는 부동산 정보를 모아 관심 분야별 콘텐츠를 제공하는 맞춤 서비스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투자 유치로 개인 맞춤 부동산 콘텐츠 개발…
복잡한 첨단 기능을 결합한 자동차에 결함과 오작동이 발생하면, 원인을 특정하기 어렵습니다. 급발진 사고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자동차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사고 유형도 천차만별입니다. 전기차 전환을 맞아 새로 도입되는 자동차 관련 법안도 다양합니다. 이에 IT동아는 법무법인 엘앤엘 정경일…
한국을 상징하는 음식 김치가 위기에 처했다. 기후 변화 때문에 언젠가 한국이 배추를 생산할 수 없게 될 수도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3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과학자들과 재배 농가, 김치 제조업체들은 배추의 품질과 양이 기온 상승으로 인해 급격히 나빠지고 줄어들고 있다고 밝혔다.배추…
◇김호용 씨 별세·미현 씨 기동 법무법인 로백스 대표변호사 옥현 씨 지현 법무법인 태평양 변호사 부친상·곽경탁 씨 김병주 맥스국제특허 변리사 김상규 수원회생법원장 장인상·김미경 씨 시부상=3일 서울성모병원, 발인 5일 오전 6시 02-2258-5940
김인현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정년 기념식이 4일 오후 6시 고려대 CJ법학관에서 열린다. 식사 후 정년 기념 강연과 환송 행사가 있을 예정이다.
직장인 박 씨(32)는 최근 아침에 눈을 떴을 때 한쪽 눈이 흐릿해지고 충혈이 되는 증상이 나타났다. 피곤이 쌓인 탓이라고 생각해 방치했다가 증상이 심해져 검진을 받은 결과, ‘포도막염’이라는 진단을 받았다. 포도막염은 안구를 둘러싼 세 개의 막 중 중간에 위치한 포도막에 염증이 발…
‘와인 속에 진실이 있다’(in vino veritas)는 라틴어 격언은 술이 일종의 진실의 약이라는 생각을 퍼뜨리는 수많은 속담 중 하나다. 술은 정말 사람들을 더 정직하게 만들까? 결론부터 말하면 그렇기도 하고, 아니기도 하다. “술은 사람이 마음속에 있는 말을 할 가능성을 …
올해 첫 일본뇌염 환자가 2명 발생해 입원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3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2명의 일본뇌염 환자가 확인됐다. 두 환자 모두 60대로, 발열, 구토, 인지 저하, 어지러움 등 증상으로 의료기관을 방문했으며 현재 입원 치료 중이다. 역…
일본에서 중증 당뇨병인 ‘제1형 당뇨병’ 환자들에게 줄기세포로 키운 세포를 이식해 치료하는 임상시험이 내년에 실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효과가 입증되면 평생 인슐린 주사를 맞아야 했던 해당 환자들의 부담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일본 요미우리신문은 2일 “교토대 부속병원에서 제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