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의 전국 평균 열대야일 수가 25일 기준 10.3일로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 이달 들어 사흘에 하루 꼴로 더위에 잠 못 이루는 밤을 보냈던 셈이다. 1973년 현재의 기상 관측 시스템이 시작된 후 8월 열대야 일수로는 가장 많았다. 열대야는 전날 오후 6시부터 다음 날 오전 9…
올해 6월 보잉의 유인우주선 ‘스타라이너’를 타고 국제우주정거장(ISS)으로 향했지만 기체 결함으로 지구로 복귀하지 못한 두 우주비행사가 결국 내년 2월 스페이스X 우주선을 타고 돌아온다.24일(현지시간) 미국 항공우주국(NASA)은 미국 휴스턴의 존슨우주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스타…
일요일인 25일은 전국에 가끔 흐린 가운데 경상권과 강원, 전남, 경기 일부 지역에서는 비가 오겠다. 기상청은 24일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으나, 강원도와 남부지방은 오전부터 오후 사이 대체로 흐리겠다”고 예보했다. 내일 늦은 새벽부터 아침 사이 서울·경기북부에, 오전부터 오후 …
배우 고(故) 이선균이 부산국제영화제(BIFF) 한국영화공로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10월에 열리는 영화제에선 그를 기리는 ‘고운 사람, 이선균’ 특별기획 프로그램이 열린다. 부산국제영화제 집행위원회는 한국 영화의 위상을 높이고, 세계적 성장에 기여한 영화인에게 수여하는 한국영화공로상 …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 중인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슈가(본명 민윤기·31·사진)가 23일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6일 음주 사실이 적발된 지 17일 만이다. 슈가는 이날 오후 7시 40분경 정상적으로 공익 근무를 마친 뒤 서울 용산경찰서에 출석했다. 흰 티셔츠에…
현대자동차는 성 김 고문(사진)이 미국외교정책협의회(NCAFP)가 주관하는 ‘조지 F 케넌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미국 정부의 외교정책 목표 달성을 지원하기 위해 1974년 설립된 싱크탱크인 미국외교정책협의회는 1994년부터 조지 F 케넌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는 미국 외교관…
한국사학진흥재단은 제13대 이사장으로 이하운 전 동양대 총장(사진)이 임명됐다고 23일 밝혔다. 임기는 3년. 이 신임 이사장은 경북대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동양대에서 30여 년 동안 교수로 재직하며 부총장과 총장 등을 지냈다.
◇국토교통부 〈전보〉 ▽국장급 △혁신도시발전추진단 부단장 안석환 ◇공정거래위원회 〈전보〉 ▽과장급 △유통대리점정책과장 김태균 ◇금융위원회 〈전보〉 ▽과장급 △글로벌금융과장 김윤희 △금융정보분석원 제도운영〃 김미정 ◇국세청 〈승진〉 ▽고위공무원 가급 △국세청 차장 최재봉 △서울지방국세청…
◇박신환 씨 별세·유혜숙 씨 남편상·형주 남도일보 지역사회부장 재형 씨 부친상·허홍진 씨 장인상=23일 전남 동광양장례식장, 발인 25일 오전 8시 30분 061-795-7700 ◇배기복 법무사 별세·한효순 씨 남편상·성호 Leather B&B 대표 준호 에너지경제신문 상무 윤…
민병미 씨(62)는 2022년 10월 유방암 진단을 받았다. 수술, 항암 치료, 방사선 치료를 모두 마치고 현재는 항호르몬제를 매일 먹고 있다. 완치까지는 갈 길이 멀다. 민 씨 치료를 맡은 차치환 한양대병원 외과 교수는 “유방암은 다른 암보다 복잡하다. 수술 후 10년은 지나야 완치…
※ 생성 인공지능이 세계를 뜨겁게 달굽니다. 사람만큼, 더러는 사람보다 더 그림을 잘 그리고 글을 잘 쓰는 생성 인공지능. 생성 인공지능을 설치하고 활용하는 방법과 최신 소식을 매주 전합니다. 2024년 8월 20일, 인공지능 동영상 생성 서비스 ‘핫샷(Hotshot)’이 서비스…
서울에 사는 직장인 A씨는 한쪽 귀가 먹먹해지고 소리가 들리지 않는 증상이 반복됐다. 최근에는 ‘삐’하는 이명까지 동반됐다. 이비인후과를 찾은 A씨는 돌발성 난천이라는 진단을 받았다. 23일 의료계에 따르면 돌발성 난청은 순음청력검사에서 3개 이상의 연속된 주파수에서 30dB 이상의…
[IT동아 x SBA] IT동아는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함께 ‘2024년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서울창업허브 오픈이노베이션 참여기업 중 유망한 스타트업을 선정, 인터뷰로 발전사와 성과를 소개합니다. 나아가 이들이 다음 단계로 도약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4차…
DSLR(디지털 일안 반사식 카메라) 시대에서 캐논의 입지는 절대적이었다. 필름 카메라 시절까지만 해도 니콘 F시리즈가 시장의 대세였고, 자동 초점 렌즈도 1986년 니콘이 먼저 낼만큼 주도권에 차이가 있었다. 하지만 2003년에 시장의 주도권이 바뀐다. 니콘은 1999년 니콘의 첫 …
행안부 산하 한국재난안전산업협회 국가인프라지능화위원회(공성진 위원장)는 딥페이크 방지를 위한 'AI 딥페이크 모니터링 서비스'를 적극 추진중이라고 밝혔다. 딥페이크는 과거 단순 합성물에서 조금 더 발전하여 인공지능을 통해 영상물에 나오는 얼굴, 표정, 목소리 등을 인식하고, 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