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전화를 2대 이상 들고 다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업무용과 개인용 번호를 따로 운용하는 경우가 대표적이며, 그 외에도 다양한 이유가 있죠. 그런데 아무래도 단말기를 여러 대 가지고 다니려면 불편하죠. 한 대의 단말기로 2개의 전화번호를 이용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이동통신사에서 제공…
분산형 블록체인 플랫폼인 사하라 AI(Sahara AI)가 판테라 캐피탈(Pantera Capital), 폴리체인 캐피탈(Polychain Capital), 바이낸스 랩스(Binance Labs) 등의 주관으로 총 4,300만 달러(약 57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4…
#52세 여성 A 씨는 최근 들어 유독 땀을 많이 흘리며 안면홍조가 나타나면서 쉽게 가라앉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밤에도 가족들보다 더위를 잘 느껴 잠들기 어렵거나 자주 깨 낮시간 피로감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을 느끼게 되자 더위를 먹었다는 생각에 가정의학과에 내원했더니 갱년기라는…
19일 검찰이 각각 2017년, 2018년 발생한 포항 지진·여진을 지열발전 연구과정에서 촉발된 것으로 보고 관련 사업 총괄책임자 등을 불구속 기소했다. 대구지검 포항지청은 이날 포항 지열발전 연구사업 주관기관 등 3개 업체·기관 소속 5명을 업무상과실치사상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화장실을 휴식공간으로 활용하는 사람들이 있다. 책을 읽거나 스마트 폰을 들여다보며 ‘자유 시간’을 즐긴다. 하지만 화장실에 너무 오래 앉아 있는 습관은 여러 건강 문제를 불러 올 위험이 있다. 가장 먼저 아무도 겪고 싶어 하지 않는 소화기 질환 치질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치질…
인증 보안 솔루션 기업 에어큐브(대표 김유진)는 지난 7월 16일~17일에 태국 방콕 이스틴 그랜드 호텔에서, 8월 6일~7일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리츠 칼턴 메가 쿠닝안에서 개최된 ‘ASEAN 이노베이션 비즈니스 플랫폼(AIBP) 2024’에 참가했다고 19일 밝혔다. AIBP는 …
19일 오전 3시 제9호 태풍 ‘종다리’(Jongdari)가 일본 오키나와 남서쪽 약 360㎞ 부근 해상에서 발생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3시 기준 종다리의 중심기압은 1000h㎩, 최대풍속은 시속 65㎞, 강풍반경은 240㎞다. 태풍은 북진해 서해 먼바다로 진입한 뒤 2…
콘텐츠 번역 전문 기업 보이스루는 19일 숏폼 드라마에 특화된 번역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숏폼 드라마는 회당 약 3분 내외의 상영 시간으로, 빠른 스토리 전개와 신선한 소재, 기존 드라마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접근 방식을 통해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김지원 씨 별세·남웅 전 삼성증권 부장 해임 영주 씨 수정 경희사이버대 교수 부친상·김건 운천산업 대표 김성수 서울신문 편집인 장인상=17일 서울아산병원, 발인 19일 오전 6시 02-3010-2000 ◇박경애 씨 별세·홍춘욱 프리즘투자자문 대표 지영 주영 씨 모친상·이주연 씨 시모…
손재한 한성손재한장학회 명예이사장(사진)이 16일 숙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102세. 고인은 한국인 최초 노벨 과학상 수상자 배출을 목표로 사재 664억 원을 출연해 2013년 장학회를 설립했다. 장학회는 2013년부터 매년 180여 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또 …
66번째 생일을 맞아 이탈리아 폼페이를 찾은 미국 팝스타 마돈나(사진)가 지역 청소년 연극 프로젝트를 지원하기로 했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마돈나는 16일(현지 시간) 폼페이 유적지가 모여 있는 ‘폼페이 고고학 공원’을 방문해 “지역 청소년 프로젝트 ‘하늘을 나는 꿈(Sogno di…
일본의 한국계 민족학교인 교토국제고가 제106회 일본 전국고교야구선수권대회(고시엔·甲子園)에서 3연승을 거두며 8강에 올랐다. 교토국제고는 17일 효고현 니시노미야시 한신 고시엔구장에서 열린 고시엔 본선 3차전에서 후쿠오카현 대표 니시닛폰단기대 부속고를 4-0으로 꺾고 8강에 진출했다…
세계적인 명배우로 ‘미남 배우’의 대명사로 꼽혀 온 프랑스 배우 알랭 들롱이 18일(현지 시간) 별세했다. 향년 88세. 고인은 대표작 ‘태양은 가득히’(1960년)에서 주인공 톰 리플리 역을 맡아 명성을 얻었으며, 1960년대 프랑스 영화의 전성기를 이끌었다. 이날 AFP에 따르면 …
국내 수학자들이 인공지능(AI)을 이용해 수학 난제 증명에 처음으로 도전한다. 미국, 중국, 영국 등 수학과 AI 분야를 선도하는 국가들이 향후 AI가 수학 연구 방법을 완전히 바꿀 것으로 예상하며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AI를 활용한 수학 난제 증명이 처음으로 시…
영국 남서부 솔즈베리 평원에 있는 거대 돌기둥 ‘스톤헨지’의 유적 일부가 무려 750km 떨어진 스코틀랜드에 있던 돌이란 연구 결과가 나왔다. 5000여 년 전 신석기 시대에 거석(巨石)을 수백 km 이동시킬 수 있는 사회적 기반과 기술이 갖춰져 있었다는 간접적인 증거가 나온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