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은 3차 경선 지역 13곳에 대한 결과를 28일 발표했다. 서울·경기 등 지역구 3곳에서 현역 의원이 탈락했다. 또 이번 발표에 따라 서울 양천을, 관악갑 등 여야 8곳의 대진표도 추가로 확정됐다.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는 이날 오후 서울 2곳, 경기 5곳, 광주 2곳, 강원…
한덕수 국무총리는 정부가 29일까지 병원에 복귀하지 않는 전공의를 행정 처분하겠다고 경고한 건 “처벌을 위한 것이 아니다. 오히려 처벌받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내일까지 꼭 돌아오셔서 여러분들을 애타게 기다리는 환자분들을 돌봐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한 총리는…
22대 총선 대전 유성갑 및 대덕구 여야 대진표가 짜였다.28일 국민의힘에 따르면 지난 26~27일 진행된 유성갑 경선 결과, 윤소식 전 대전경찰청장이 진동규 전 유성구청장을 꺾었다.이로써 윤소식 전 청장은 3선을 노리는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과 본선에서 대결하게 됐다. 조 의원 역…
‘임대차 3법’이라 불리는 개정 주택임대차보호법의 계약갱신청구권과 전월세상한제가 헌법에 어긋나지 않는다는 헌법재판소 판단이 나왔다.헌재는 28일 서울 종로구 헌재 대심판정에서 주택임대차보호법 제6조의3, 제7조 제2항, 제7조의2, 부칙 제2조 위헌 확인 사건 선고기일을 열고 재판관 …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8일 “선거구획정안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이 자신들 요구를 안 들어준다고 내일(29일) 쌍특검 표결을 안 하겠다고 통보했다”고 밝혔다.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내일 쌍특검 표결을 하겠다고 공개적으로 그래 놓고 저런다. 이런 정치가…
더불어민주당 현역 의원 기동민·변재일·안민석·이장섭·홍영표 등 5명이 사실상 컷오프(공천 배제) 됐다. 임혁백 민주당 공천관리위원장은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8차 공천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공관위는 서울 성북을(기동민)·인천 부평을(홍영표)·경기…
더불어민주당이 4·10 총선 서울 종로에 노무현 전 대통령 사위인 곽상언 변호사를 단수 공천했다. 같은 지역에서 출마를 선언했던 이종걸 전 의원은 탈락했다.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28일 국회에서 9개 지역구에 대한 8차 후보자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곽 변호사와 조재희 전 한국폴리텍대…
대통령실은 28일 의대 증원에 대한 의료계 반발과 관련해 “의사협회는 가지고 있다고 주장하지만 접촉해 보면 의협은 대표성을 갖기 어렵다”고 밝혔다.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큰 병원, 중소병원, 전공의, 의대생, 교수의 입장의 결이 다른 부분도 있다. 의료계에서 중지…
인천 검단 아파트 지하 주차장 붕괴 사고로 서울시로부터 영업정지 1개월 처분을 받은 GS건설의 집행정지 신청을 법원이 인용했다.서울행정법원 행정6부(부장판사 나진이)는 28일 GS건설이 서울시를 상대로 낸 영업정지 처분 집행정지 신청을 받아들였다.국토부는 지난해 4월29일 발생한 검단…
황선홍 현 올림픽 축구대표팀 감독이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 경질로 공석이 된 한국 축구대표팀의 임시 사령탑으로 선임됐다.정해성 대한축구협회(KFA) 전력강화위원회 위원장은 27일 국가대표 전력강화위원회 3차 회의 결과 브리핑을 열고 이같이 발표했다.이에 따라 황 감독은 내달 21일과 2…
임은정 대구지검 중요경제범죄조사단 부장검사의 공무상비밀누설 혐의를 수사하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대검찰청 등을 압수수색하고 있다. 공수처 수사1부(부장검사 김선규)는 27일 관련 증거 확보를 위해 대검 감찰부 등에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수처는 임 부장검…
친문(친문재인)계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의원이 27일 친명(친이재명) 지도부의 ‘사천 논란’을 비판하며 최고위원직에서 사퇴했다. 전날 지도부에 항의하는 차원에서 최고위원회 회의에 불참한 지 하루 만이다. 고 의원이 이같은 결정을 내린 데는 당 전략공천위원회가 이날 오전 임종석 전 대통령…
더불어민주당이 27일 서울 중-성동갑에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을 우선(전략)공천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이 지역에 출마 의지를 밝혀온 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은 컷오프(공천 배제)됐다.안규백 전략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비공개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