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7월 서울 관악구 신림동 번화가에서 흉기를 휘둘러 1명을 숨지게 하고 3명을 다치게 한 조선(34)이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2-2부(부장판사 조승우 방윤섭 김현순)는 31일 살인 등의 혐의를 받는 조선에게 이같이 선고했다. 또 30년간 위치추적 전…
주한 미군 소속 전투기가 전북 군산 해상에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앞서 지난달 11일에도 주한 미군 소속의 같은 기종 전투기 1대가 군산 앞바다에 추락했다.31일 한미 군 소식통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40분경 전북 군산 직도 인근 해상에서 주한 미군 소속의 F-16 전투기 1대…
삼성전자가 지난해 4분기 매출 67조7800억원, 영업이익 2조8200억 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2023년 연간 기준으로는 매출 258조9400억 원, 영업이익 6조5700억 원을 기록했다.반도체(DS)부문의 4분기 매출은 21조6900억 원, 영업손실은 2조1800억 원으로…
국민의힘은 30일 총선 공천 심사와 관련해 신(新)4대악과 4대 부적격 비리에 대해 사면복권이 되더라도 공천을 원천 배제한다고 밝혔다.공천관리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은 장동혁 사무총장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공천관리위원회 회의를 마친 후 이같은 공천심사 기준을 발표했다.장…
경기 고양시와 양주시 다방에서 60대 여성업주 2명을 잇달아 살해한 이영복(57)이 재판에 넘겨졌다. 특히 양주 살인의 경우 이영복이 업주를 상대로 성폭행을 시도하려다 미수에 그친 사실이 검찰의 보완수사를 통해 밝혀졌다.의정부지검 고양지청 형사2부(부장검사 김재남)는 강도살인 및 강간…
윤석열 대통령이 30일 ‘이태원참사특별법’(10·29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과 재발방지 및 피해자 권리보장을 위한 특별법)에 대해 재의요구권(거부권)을 재가했다. 이번 정부 들어 9개째 법안에 대한 거부권 행사다. 대통령실은 이날 오후 문자 공지를 통해 이 같이 전했다. 앞서 정부는 같…
메리츠증권 전직 임원이 부동산 미공개 정보를 이용해 차익을 얻은 의혹에 대해 검찰이 강제수사에 나섰다. 서울중앙지검 조세범죄조사부(부장검사 박현규)는 30일 오전부터 서울 여의도 메리츠증권 본점과 임원 박모씨의 관련자 주거지 등에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했다.박씨는 특정경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30일 윤석열 대통령과의 갈등 봉합과 관련해 “대통령과 저와의 관계가 중요한 게 아니다”라고 밝혔다.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 출근길에 기자들을 만나 대통령실이 김건희 여사 논란을 잘 대처할 것이라고 보는지를 묻는 질문에 “대…
북한이 30일 서해상으로 순항미사일을 발사했다.합동참모본부는 이날 오전 문자 공지를 통해 “우리 군은 오늘 (오전) 7시경 북측 서해상으로 발사한 미상 순항미사일 수 발을 포착했다”고 전했다. 이틀 만에 또다시 도발을 감행한 것이다. 한미 정보당국은 현재 미사일의 세부 제원을 정밀분석…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가 29일 ‘소수정당 권역별 비례대표제’를 촉구했다. 박병영 민주당 공관위 대변인은 이날 오후 4차 회의 이후 기자들과 만나 “오늘 임혁백 공관위원장이 여야 협상이 가능하고 지역 균형 안배가 가능한 소수정당 권역별 비례제가 국회에서 하루 속히 가결되길 바란다는…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2시간 반이 넘는 회동을 가졌다. 이들은 중대재해처벌법 등 민생 현안을 주로 논의했고, 김건희 여사나 김경률 비상대책위원과 관련한 이야기는 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29일 윤 대통령은 한 위원장과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를 용산 대통…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대통령실에서 오찬 회동을 했다.윤 대통령과 한 위원장의 만남은 지난 23일 서천특화시장 화재 현장 이후 엿새 만이다.이날 회동은 대통령실이 한 위원장을 초청했고, 이에 한 위원장이 흔쾌히 응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위원장이 대통령…
검찰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흉기로 공격한 혐의를 받는 60대 남성을 29일 구속 기소했다.부산지검 특별수사팀은 이날 오후 수사 결과 브리핑에서 살인미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김모 씨(67)를 구속 기소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김 씨의 범행이 총선에 영향을 미치려는 행위라고 판…
이란이 요르단에서 드론 공격으로 37명의 미군 사상자가 발생한 사건에 책임이 없다고 밝혔다. 28일(현지시간) 아미르 사이드 이라바니 주유엔 이란 대사는 이날 이란 국영 IRNA 통신에 “이란은 요르단 미군 기지 공격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중동에서 이번 사건은 미…
검찰이 김종국 KIA 타이거즈 감독과 장정석 전 단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서울중앙지검 중요범죄조사부(부장검사 이일규)는 배임수재 등 혐의로 김 감독과 장 전 단장에 대해 지난 24일 각각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29일 전했다. 두 사람에 대한 구속전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은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