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중부지방 집중호우로 15일 오후 5시30분부터 올림픽대로(양방향) 본선 가양대교~동작대교 구간이 전면 통제됐다고 밝혔다.이는 집중호우로 팔당댐 방류량이 늘어난 데 따른 조치다. 오후 5시30분 기준 팔당댐 방류량은 초당 1만2225톤이다.앞서 시는 이날 오전 4시쯤부터 올림픽…
폴란드 공식 방문을 마친 윤석열 대통령이 15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를 전격 방문했다. 한국 대통령의 전쟁국 수도 방문은 처음이다. 미국 등 자유 진영의 집단 방위 체제인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 회의에 2년 연속 참석하며 권위주의 진영의 ‘힘에 의한 현상 …
집중호우로 경북에서 12명이 숨지는 등 24명의 인명피해가 발생했다.15일 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 현재까지 문경, 예천 등 경북 북부지역에서 12명이 숨지고, 10명 실종됐으며, 2명이 부상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지역별 사망자는 예천 5명, 영주 4명, 봉화 2명, 문…
밤사이 충북지역에 내린 비로 충북 괴산댐이 만수위를 넘어 월류하고 있어 주민들이 대피 중이다. 15일 괴산군에 따르면 이날 6시 30분께부터 괴산댐 월류가 발생했다. 괴산댐 만수위는 135m 65㎝이다.현재 괴산댐에는 최대 방수량(초당 2천700t)보다 많은 비가 유입되고 있다.괴산군…
박진 외교부 장관이 1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아세안 관련 외교장관회의 계기 왕이 중국 공산당 중앙정치국 위원과 한중 양자 회담을 진행했다. 박 장관은 북한 비핵화와 관련한 중국의 역할에 대해 “북한이 도발을 중단하고 비핵화 대화에 복귀하는 것은 한중간 공동이익”이라며 “한반…
14일 호우 특보가 내려진 충남 논산시 양지추모원 납골당에 산사태가 나면서 방문객 4명이 매몰됐다가 구조됐지만 2명은 심정지 상태로 발견됐다. 소방 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2분경 납골당 건물이 붕괴돼 방문객 4명이 매몰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 박경석 상임공동대표가 버스운행 방해혐의로 체포됐다. 그간 출근길 지하철 시위를 이어오던 전장연은 지난 12일부터 사흘 연속 시내버스를 가로막는 방식으로 기습 시위를 벌이고 있다.14일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업무방해, 도로교통법 위반 등 혐의로 박 대표를 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14일 민주당 송영길 전 대표의 측근인 이모 씨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다.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는 이날 오전부터 민주당 전당대회 당시 송 전 대표의 일정을 관리한 이 씨의 주거지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는…
정부가 북한의 장거리 탄도미사일 대응 차원에서 정경택 북한군 총정치국장 등 4명과 기관 3곳을 대북 독자 제재 대상으로 지정하기로 했다. 윤석열 정부의 10번째 대북 독자 제재다.외교부는 14일 “우리 정부는 한반도 및 국제사회의 평화와 안전을 위협하는 북한의 12일 장거리 탄도미사일…
윤석열 대통령이 13일(현지 시간)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한국과 폴란드는 우크라이나 재건에서 최적의 파트너가 될 수 있다는 점에 공감했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의 국빈급 공식 방문에 맞춰 한국과 폴란드 정부는 최대 1조 달러(약 1200조 원) 이상의 재원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