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한일관계 본격 개선 뚜렷” 기시다 “셔틀외교 본격화 기뻐” 기시다 “셔틀외교 본격화돼 매우 기쁘게 생각”
세계보건기구(WHO)는 5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PHEIC)를 해제한다고 공식 선언했다.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이날 코로나19에 대한 PHEIC를 해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PHEIC는 WHO가…
더불어민주당 박광온 원내대표는 5일 “대통령께서 하루속히 야당 대표와 먼저 만나 국가위기의 극복 방안을 논의하시는 것이 순리이고, 순서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전날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대통령께서 야당 대표를 만나는 것이 여러 사정으로 어렵다면 원내대표와 만나는 것도 괘념치 않겠다…
나폴리가 올 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우승에 필요한 마지막 승점 1점을 채웠다. 나폴리가 1989~1990 시즌 이후 무려 33년 만에 스쿠데토(세리에A 우승)를 달성했다.나폴리는 5일(한국시간) 이탈리아 우디네의 다키아 아레나에서 열린 우디네세 칼쵸와 2022~2023 이탈리아 세리에…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과 관련해 ‘천화동인 6호’의 실소유주로 지목된 조우형 씨에 대해 검찰이 청구한 구속영장이 기각됐다. 서울중앙지법 이민수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4일 밤 “이 사건에서 공범으로 적시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 직무대리 등 관련자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최측근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이 구속 6개월 만에 보석으로 풀려나 불구속 상태로 재판을 받게 됐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3부(부장판사 조병구)는 4일 정치자금법 위반 및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뇌물) 혐의 등으로 기소된 김 전 부원장에 …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3일(현지시간) 베이비스텝(기준금리 0.25%포인트 인상)을 단행했다. 이에 따라 미국 기준금리는 기존 4.75~5.00%에서 5.00~5.25%로 뛰어 한국과의 금리 격차가 최대 1.75%포인트로 벌어졌다. 연준은 이틀 동안 열린 연방공개…
더불어민주당 2021년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에 연루된 윤관석·이성만 의원이 3일 탈당 의사를 밝혔다.윤·이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비공개 최고위원회에서 이재명 대표 등 지도부를 만나 이같은 뜻을 전달했다.윤 의원은 최고위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오늘부터 선당후사의 마음으로 더불어…
더불어민주당의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송영길 전 대표 최측근인 전 보좌관 박모 씨를 불러 조사 중이다. 3일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김영철)는 이날 오전 박 전 보좌관 등 송 전 대표 측근 인사들을 불러 2021년 민주당 전당…
롯데가 5연승 중이던 KIA를 물리치고 9연승을 이어갔다. 롯데는 2일 프로야구 광주 경기에서 안방팀 KIA를 7-4로 꺾었다. 롯데가 9연승을 기록한 건 2008년 이후 15년 만이다. 롯데가 이번 주중 3연전에서 싹쓸이 승리를 거둘 경우 2008년 기록한 구단 최다 연승 기록(7월…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7~8일 1박 2일 일정으로 한국을 실무 방문할 예정이다.대통령실 외교비서관실은 2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대통령실은 “윤석열 대통령은 3월 방일 계기로 기시다 총리의 서울 방문을 초청한 바 있으며, 이번 기시다 총리의 방한을 통해 정상 간 셔틀 외…
더불어민주당 2021년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과 관련해 금품 살포 혐의의 공범으로 지목된 송영길 전 대표가 2일 검찰에 자진 출두했지만 출석이 거부됐다.송 전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경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검에 도착해 중앙지검 1층 민원실에서 출입증을 받고 검사실로 올라가려고 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