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 76주년을 맞이해 국군의 날(10월 1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안건이 3일 국무회의를 거쳐 확정될 전망이다.한덕수 국무총리 주재로 이날 오전 열리는 국무회의에서는 올해 국군의 날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안건이 상정될 예정이다. 안건이 국무회의를 통과하면 윤석열 대통령은 곧바로…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일 첫 공식 대표 회담에서 양당의 민생 공통 공약을 추진하기 위한 협의기구를 운영하기로 합의했다.또 양당 대표는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와 관련해 주식시장의 구조적 문제 해결을 통한 자본시장 활성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의료 사태와…
대통령실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정부의 계엄령 선포설’ 관련 발언에 대해 “정말 말도 안 되는 정치공세”라면서 “국민이 현혹되지 않았으면 좋겠다”라고 반박했다.대통령실 고위관계자는 1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 도중 이 대표의 발언에 대한 질문을 받고 “계엄령은 정부에서 설사 …
헌법재판소가 2030년까지 탄소 배출량을 감축하는 중장기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규정한 현행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법(이하 탄소중립기본법) 조항에 대해 헌법 불합치 판결을 내렸다. 이에 따라 국가 온실가스를 2030년까지 2018년 배출량 대비 40% 감축한다…
[속보]당정 “허위 영상물 처벌, 징역 최대 5년→7년 강화” 당정 “딥페이크 자율규제 위해 텔레그램과 핫라인 확보 추진”
대통령실이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가 제안한 ‘2026년 의대 증원 유예’ 제안에 대해 “입시를 준비 중인 학부모와 학생 등 현장에서 혼란이 야기될 수 있다”고 거부 방침을 명확히 했다.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28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기자들을 만나 “2026년 의대 정원은 이미 지난 4월…
간호법이 국회 마지막 문턱만을 남겨놓고 있는 가운데 의사들의 반발이 더욱 거세지고 있다.28일 대한의사협회(의협)는 ‘간호법에 대한 의협 입장’을 내고 “27일 늦은 시간 여야의 밀실 야합으로 간호법이 국회를 통과했다”며 “윤석열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했던 그 법안 내용 그대로를 여당…
[속보]조규홍 “9월11일부터 2주간 추석 대응…4000개 이상 당직 병·의원 운영”
간호법 제정안이 28일 본회의를 하루 앞두고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법안소위원회를 통과했다. 여야는 28일 오전 복지위 전체회의와 법제사법위원회 회의를 잇달아 열어 심의한 뒤 이날 본회의에서 간호법을 통과시킬 계획이다.여야는 27일 복지위 법안심사소위를 열고 병원에서 의사의 업무 일부를 …
윤석열 대통령은 27일 “지난 정부는 5년 동안 400조 원 이상의 국가 채무를 늘렸다”며 “재정 부담이 크게 늘면서 정부가 일하기 어렵게 만들었다”고 전 정부를 비판했다. 그러면서 “재정지출 효율성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