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000270)는 26일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27조5679억 원, 영업이익 3조6437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5%, 7.1% 증가했다. 순이익은 1년 전보다 5% 늘어난 2조9566억 원으로 집계됐다. 상반기 누적 …
마약 투약 등 혐의를 받는 야구 국가대표 출신 오재원(39)이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았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8부(부장판사 한대균)는 26일 특정 범죄 가중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보복 협박 등) 등 혐의를 받는 오재원에게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하고 2400여만 원 추징, 80…
26일 정부는 조선인 강제노동 현장인 일본 ‘사도광산’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이날 외교부 당국자는 기자들과 만나 “어려운 과정 끝에 가까스로 한일 간 협의가 막판에 이뤄지고 있다”며 “앞으로 24시간 안에 특별한 일이 일어나지 않는 한 내일(27일)…
윤석열 대통령의 15번째 재의요구권(거부권) 행사로 국회로 돌아온 ‘채 상병 특검법’이 25일 본회의 재표결에서 또다시 부결됐다. 재의요구된 법안이 부결되면 법안은 자동 폐기된다. 더불어민주당은 부결 직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여당에 대한 규탄대회를 열었다. 국회는 이날 오후 본회의를 열…
차량호출 서비스 ‘타다’ 드라이버(운전기사)는 근로기준법상 근로자에 해당한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 이에 따라 일방적인 계약해지는 부당해고에 해당해 구제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대법원 3부(주심 이흥구 대법관)는 25일 오전 쏘카가 중앙노동위원회를 상대로 낸 부당해고 구제 재…
검찰이 법인카드 불법 유용 등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 배우자 김혜경 씨에게 벌금 300만 원을 구형했다.수원지법 형사13부(부장판사 박정호)는 25일 김 씨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결심 공판을 진행했다. 김 씨는 이 전 대표의 당내 대선 후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 시간) “대통령직보다 중요한 것은 미국”이라며 “저는 새로운 세대에게 횃불을 넘겨주는 것이 최선이라고 결정했다”고 말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오후 8시 백악관에서 가진 대국민 연설에서 “그것이 우리 국민을 통합시키는 최선의 방법”이라며 이같…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재선 포기를 ‘국가와 민주주의를 위한 선택’으로 규정했다.바이든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각) 백악관 홈페이지를 통해 생중계된 대국민 연설에서 “미국은 현재 변곡점에 있다. 우리의 지금 선택이 향후 수십 년의 우리 국가 명운과 세계를 규정할 것”이라며 이같…
우크라이나가 러시아와 대화·협상을 원하고 있고 이를 준비 중이라는 뜻을 밝혔다고 24일 중국 외교부가 밝혔다.마오닝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왕이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 겸 외교부장이 광저우에서 드미트로 쿨레바 우크라이나 외무장관과 가진 회담에서 우크라이나…
우원식 국회의장이 오는 25일 본회의를 열고 ‘해병대원 특검법’ 재표결과 방송4법(방송법·방송문화진흥회법·한국교육방송공사법·방송통신위원회설치법 개정안)을 처리하겠다고 밝혔다.우 의장은 24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상황 변화가 없다면 국회의장은 본회의에 부의된 법안을 내일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