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원희룡, 與당대표 출마 선언 …“총선 민심 받들어 변화·개혁 필요”
의대 교수와 전공의(인턴, 레지던트), 의대생 등이 의대 증원 절차를 중지해 달라며 정부를 상대로 신청한 집행정지 신청에서 대법원이 정부 손을 들어줬다. 대법원 2부(주심 신숙희 대법관)는 19일 의대생, 의대 교수 등이 보건복지부·교육부 장관을 상대로 낸 집행정지 신청 재항고를 기각…
지난 21대 총선 후보자 시절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 아들이 실제 인턴을 했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최강욱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항소심에서도 벌금형을 선고받았다.서울고법 형사6-3부(부장판사 이예슬·정재오·최은정)는 19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최 전 …
러시아 해군 북방함대 소속 핵추진 잠수함에서 북극해 훈련 목표물에 순항 미사일을 발사한 것으로 확인됐다. 타스 통신에 따르면 북방함대는 19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핵잠 ‘세베로드빈스크’함과 ‘프로젝트 949A’함이 이날 바렌츠해에서 해상 목표물에 대한 순항 미사일 발사 훈련을 수행…
지난해 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 주택도시보증공사(HUG)와 한국가스공사, 한국공항공사, 한국철도공사(코레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등 13개 공공기관이 낙제점을 받았다.2022년 대비 재무실적이 개선된 한전KPS와 인천국제공항공사 등이 우수한 평가를 받은 반면, 안전사고 발생 등…
국민의힘은 19일 더불어민주당과 전반기 국회 법제사법·운영위원회 위원장을 1년씩 나눠 맡자는 상임위 배분 수정안을 제안했다.추경호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본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법사위와 운영위를 1년씩 순차적으로 맡는 안을 공개 제안한다”고 밝혔다.추 원내대표는 “법사위, 운영위를 이…
골프선수 출신 박세리 씨(46)가 18일 부친 박준철 씨를 사문서위조 등 혐의로 고소한 것과 관련해 “아빠 채무를 모두 변제했지만 더 이상은 할 수 없는 부분까지 오게 됐다”고 말했다.박 씨는 이날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스페이스쉐어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 이상 어떤 채무도 책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