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SK그룹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의 이혼 소송 항소심 재판부가 18일 “중간단계의 사실관계에 관해 발생한 계산오류 등을 수정하는 것이 두 사람의 구체적인 재산분할비율 등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칠 수 없다”고 밝혔다.서울고법 가사2부(부장판사 김시철)는 이날 오전 설명자료…
[속보]국힘 선관위 “7월23일 전당대회 확정…선거기간 6월26~7월23일”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17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과의 이혼소송 항소심 판결과 관련, “재산분할에 관해 객관적이고 명백한 오류가 발견됐다”며 상고로 바로잡겠다는 뜻을 밝혔다.최 회장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SK서린사옥에서 열린 재판 현안 관련 설명 자리에 직접 등장해 “먼저 개…
당정이 여름철 에너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약 130만 가구에 대해 에너지 바우처를 지난해보다 1만원 인상한 월 5만 3000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약 360만 가구에 대해서는 지난해 인상된 전기요금을 1년 유예하는 정책도 추진한다.당정대는 16일 서울 삼청동 국무총리 공관에서 제…
‘신림동 흉기 난동 살인 사건’의 피고인 조선(34)이 2심에서도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다.서울고법 형사8부(부장판사 김재호 김경애 서전교)는 14일 살인 등 혐의로 기소된 조선에게 1심과 마찬가지로 무기징역을 선고했다.재판부는 “대낮에 다수 시민이 지나가는 거리에서 흉기로 일면식 없는 …
정부는 13일 의료계의 잇따른 집단휴진 예고와 관련해 “일방적 진료예약 취소는 의료법에서 금지하는 진료거부”라며 “불법행위에는 엄정 대응하겠다”고 경고했다.전병왕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브리핑에서 “사회적 책무성이 부여…
국민의힘이 당대표 선출에 당원투표 80%, 국민여론조사 20%를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는 13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회의를 열고 차기 전당대회에서 당대표 투표에 국민여론조사를 20% 반영하는 개정안을 확정했다. 이로써 국민의힘은 기존 당심 100%에서 당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