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64) SK그룹 회장이 노소영(63) 아트센터 나비 관장에게 재산분할로 1조 3808억원, 위자료 20억원을 지급하라고 항소심 재판부가 판결했다. 1심은 각각 665억원과 1억원이었다.서울고법 가사2부(부장판사 김시철)는 30일 오후 최 회장과 노 관장의 이혼소송 항소심 선고기…
더불어민주당의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으로 구속 기소된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가 법원의 보석 결정으로 석방된다.법원은 30일 보증금 3000만 원, 주거 제한 등의 조건을 걸고 송 전 대표의 보석 청구를 인용했다. 송 전 대표는 석방 후 사건 관계자들과 방식 여하를 불문하고 만나거나 …
한덕수 국무총리는 30일 “국민으로부터 선택을 받은 300분의 국회의원 모두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리고 새로운 출발에 응원을 보낸다”고 밝혔다.한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40회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22대 국회 임기 시작을 축하했다.한 총리는 “정부도 국…
합동참모본부는 30일 북한이 미상의 탄도미사일을 동해상으로 발사했다고 밝혔다.군은 현재 이 미사일의 기종과 비행거리 등 자세한 제원을 분석 중이다.북한은 지난 27일 오후 군사정찰위성 발사체를 쐈다가 공중 폭발로 실패한 이후 3일 만에 도발을 재개했다. 28일부터는 오물을 실은 대남 …
산업통상자원부는 29일 ‘한-UAE 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CEPA)’을 계기로 에너지·산업 분야 양해각서(MOU) 7건이 체결됐다고 밝혔다.이날 산업부는 UAE 산업첨단기술부와 탄소포집 및 저장(CCS) 협력에 대한 MOU를 맺었다. 양국은 LNG 활용 청정수소 생산 등과 연계해 양국 …
북한의 대남전단으로 추정되는 물체가 경기·강원 접적지역에서 식별됐다고 합동참모본부가 28일 밝혔다.합참은 이날 문자 공지를 통해 “북한 대남전단 추정 미상 물체가 경기·강원 접적지역 일대에서 식별돼 군에서 조치 중에 있다”고 밝혔다.이어 “국민들은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미상 물체 식별…
북한이 27일 밤 발사한 군사정찰위성이 비행과정에서 폭발하며 발사에 실패했다고 북한이 인정했다.북한은 국가항공우주항공기술총국 성명을 발표하며 이날 발사한 정찰위성 만리경 1-1호 운반 로켓이 1단계 비행 중 폭발했다고 밝혔다.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우리 군은 이날 밤 10시44분경 북한…
북한이 한중일 정상회의 개최 당일인 27일 심야에 군사정찰위성 2호기를 발사했다. 앞서 한중일 정상회의 개최 직전인 이날 새벽 정찰위성 발사를 기습 예고한 데 이어 야간에 발사 단추까지 누른 것. 하지만 동창리에서 발사된 이 발사체는 발사 직후 공중에서 폭발하는 장면이 한미 정보 자산…
북한이 27일 밤 서해 남쪽으로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물체를 발사했다고 일본 방위성이 밝혔다.NHK 등 일본 현지 매체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이날 밤 10시 46분경 지자체 등에 긴급 정보를 전달하는 전국순시경보시스템(J-ALERT)을 통해 오키나와현 지역에 주민 피난을 안내하는 경보…
[속보] 軍, 공격 편대군 비행·타격훈련 실시…北 정찰위성 발사 예고 대응
정부가 전공의와 의대생에게 수련병원과 대학으로 조속히 복귀해 줄 것을 거듭 촉구했다. 아울러 지역 필수의료 혁신 제도 개선에 전공의와 의대생 목소리를 최우선으로 반영하겠다고 밝혔다.전병왕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은 27일 오전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브리핑에서 “전공의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