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고와 관련해 수사 외압 의혹으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수사를 받는 이종섭 주호주 대사가 21일 귀국할 것으로 알려졌다. 10일 출국한 이 대사가 21일 귀국하면 11일 만에 돌아오는 것이다. 이 대사는 오는 25일 열리는 방산 협력 공관장 회의에 참석…
윤석열 대통령은 20일 “기업인이 마음껏 뛰도록 뒷받침하는 것이 저와 정부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51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정부는 이 역할을 어떻게 하면 좀 더 잘할 수 있나 고민도 하고 무거운 책…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이종섭 주호주대사가 조만간 귀국할 예정이라고 20일 직접 밝혔다. 한 위원장은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고 외압 의혹과 관련해 피의자 신분으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수사를 받고 있는 이 대사가 출국한 후 여론이 악화하자 이 대사가 즉각 귀국해 조…
황상무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비서관이 20일 사퇴했다.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황 수석 사의를 수용했다고 대통령실이 언론 공지로 전했다.MBC를 포함한 기자들과 오찬 자리에서 1980년대 언론인 회칼 테러 사건을 언급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에 휩싸인 지 엿새 만이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한국의 고대역폭메모리(HBM)를 “기적 같은 기술”이라고 높게 평가하며 SK하이닉스, 삼성전자와의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19일(현지시간) 미 새너제이 시그니아 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황 CEO는 ‘SK하이닉스 뿐 아니라 삼성전자 H…
국가대표 출신 전직 야구선수 오재원 씨가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에 긴급 체포됐다.서울 강남경찰서는 19일 오후 오 씨를 마약류관리법 위반 등의 혐의로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오 씨는 앞서 10일 함께 있던 여성의 신고로 한 차례 마약 혐의 조사를 받았다. 오 씨는 혐의를 부인했…
더불어민주당이 정봉주 전 의원의 공천이 취소된 서울 강북을 경선에서 조수진 노무현재단 이사가 비명(비이재명)계 현역 재선인 박용진 의원을 상대로 승리했다고 19일 밝혔다.서울 강북을 경선은 전국 권리당원 70%, 강북을 권리당원 30%를 합하는 온라인 투표 방식으로 18일부터 이틀간 …
윤석열 대통령은 19일 “징벌적 과세부터 확실히 바로잡겠다”며 “무모한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을 전면 폐지할 것”이라고 밝혔다.윤 대통령은 이날 서울 영등포구 문래예술공장에서 ‘도시혁신으로 만드는 새로운 한강의 기적’을 주제로 열린 21번째 민생토론회에 참석해 “시장을 왜곡하고 민생의 …
윤석열 대통령이 19일 “국민의 생명을 살리기 위해 부여된 의사면허를 국민을 위협하고 불안하게 만드는 수단으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지금 우리 앞에 있는 의료개혁이 바로 국민을 위한 우리의 과업이며 국민의 명령”이…
자녀 입시 비리와 청와대 감찰 무마 등의 혐의로 항소심에서 징역 2년 실형을 받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18일 자신이 이끌고 있는 조국혁신당의 남성 비례후보 1번(전체 2번)에 이름을 올렸다. 여성 몫인 비례 전체 1번에는 ‘윤석열 찍어내기 감찰’ 의혹으로 법무부에서 해임 처분을 받…
집단 사직한 전공의들에 이어 서울대학교병원 교수들도 25일 일괄 사직서 제출에 합의했다. 방재승 전국 의대 교수 비상대책위원장(서울대의대 교수협의회 비대위원장)은 18일 오후 5시에 열린 서울대병원 총회 결과 “내일(19일)부터 사직서를 비대위에 제출해 다음주 25일에 일괄 제출하기로…
정부가 대한의사협회(의협) 비상대책위원회를 이끄는 간부들에게 3개월 면허정지를 최종 통지했다.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에 반발해 전공의들이 지난달 19일부터 병원을 떠난 지 약 한 달 만에 첫 면허정지 사례가 나온 것이다.
국민의힘은 17일 막말 논란을 일으킨 장예찬 전 최고위원(부산 수영)과 도태우 변호사(대구 중남)에 대한 공천 취소로 비워진 지역구에 각각 정연욱 전 동아일보 논설위원과 김기웅 전 통일부 차관을 전략 공천했다.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중앙당사에서 제24차 회의 결과를 발표하며 부산…
[속보]민주,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을에 친명 권향엽 승리…서동용 탈락<동아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