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는 서울 ‘가상·증강현실(VR·AR) 제작거점센터’에서 진행할 ‘VR/AR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의 교육생을 7월 16일부터 8월 16일까지 모집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서울지역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 VR/AR 전문직종 구직자, 학생을 대상으로 기술 및 다양한 인프라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를 원한다면 한성대 홈페이지에 있는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8월 16일 오후 6시까지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교육은 8월 19일부터 11월 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2018년 말 서울 성북구 동소문로 드림트리빌딩에 세워진 서울 VR/AR제작거점센터는 한성대와 서울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서울 권역 유일의 VR/AR 제작지원 및 관련 기업 발굴·육성 전문 기관이다. 서울에 위치한 VR/AR 콘텐츠 개발사의 테스트베드 역할도 맡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역량 강화 교육에서부터 창업 및 투자유치에 이르는 원스톱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 프로그램으로는 △VR/AR 콘텐츠 전문 개발자 교육 △창업 및 투자유치 전문교육 △VR/AR 콘텐츠 레벨업(Level-up) 등이 다뤄진다.
김효용 VR/AR 교육연구센터장은 “5G 상용화를 기점으로 국내외 VR/AR 산업은 큰 전환점을 맞이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