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연일 대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면서 대·중소기업 상생을 위한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늦어도 9월까지 정부의 종합처방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대기업은 괜히 나섰다가 불똥이 튈까, 중소기업은 정말 실효성 있는 대책이 나올까 각기 다른 안테나를 세우고 있다. 이름을 밝히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대기업과 중소기업 관계자들로부터 ‘속내’를 들어 보았다.
진보 성향의 김승환 전북도교육감이 2일 익산 남성고와 군산 중앙고의 자율고 지정을 취소하겠다는 공문을 보냈다. 두 학교는 강력히 반발하고, 교육과학기술부도 시정 조치를 하겠다고 나섰다. 도교육청이 취소 사유로 든 ‘학교 법인의 법정 부담금 납입 불확실’ 등의 진위를 살펴봤다.
네덜란드가 1일부터 아프가니스탄에서 철군을 시작했다. 아프간에 파병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회원국 중 처음이다. 아프간전쟁 장기화로 회의론이 커지고 있고 사상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네덜란드가 아프간을 떠남에 따라 다른 나토 회원국들에 적잖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는데….
아침에 요가로 몸을 푼다. 휴식 때는 수박화채로 갈증을 풀고 전문급식업체 소속 영양사가 짠 식단으로 영양을 보충한다.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맞으며 낮잠을 청할 수도 있다. 대규모 건설현장 근로자들의 일과다. 대형건설사들이 현장 근로자들을 위해 업그레이드한 현장을 살펴봤다.
디스플레이가 없는 휴대전화나 TV를 상상이나 할 수 있을까? 오감의 70%를 차지하는 시각을 다루는 디스플레이는 첨단 정보기술(IT)산업의 꽃이다. 최근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아이폰4와 갤럭시S의 디스플레이가 모두 한국 기업들의 손에서 태어났다는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