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찰 가격은 10원이지만 한 번 입찰을 하기 위해 써야 하는 돈은 몇백 원이다. 10만 원짜리 물건을 1만 원에 팔고도 업체는 짭짤한 수익을 올린다. 물건을 낙찰 받은 사람들은 그 물건을 팔아 마련한 돈으로 다시 경매에 뛰어든다는데…. 신종 도박 같은 10원 경매를 들여다봤다.
“2등급이던 개인신용등급이 갑자기 6등급으로 뚝 떨어졌다. 신용정보 평가회사에 문의해도 명확한 답을 듣기가 힘들다. 떨어진 등급은 다시 올리기 힘들다는데, 도대체 무엇이 잘못된 건가?” 최근 금융감독원에는 모호한 개인신용등급 평가기준에 대한 불만이 쏟아지고 있다. 신용등급 평가기준을 공개하라는 요구도 높다.
중국 러시아 인도 브라질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브릭스(BRICS) 5개국이 14일 서로간 무역결제에서 자국 화폐를 사용하기로 합의했다. 제2차 대전 이후 달러 위주의 기축통화 체제가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흔들리는 가운데 세계 인구의 42%인 브릭스의 ‘탈달러 선언’은 세계 경제의 또 다른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엄청난 해일이 몰려와 모든 걸 앗아갔다. 간신히 살아남아 주위를 둘러보니 마실 물도, 요깃거리도 없다.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 죽은 쥐와 해충으로 안전하게 배 채우기, 상수시설이 파괴됐을 때 마실 물 찾기 등 극한 상황에서 살아남는 비법을 알려주는 책 두 권이 나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