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dengirl Cooking Creative
다논 그릭플레인 요거트, JW메리어트 호텔 서울과 함께 한 쿠킹 클래스
지방 함량과 칼로리는 낮고 단백질 함량은 높은 ‘다논 그릭플레인 요거트’가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쿠킹 클래스를 열었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신태화 페이스트리 총괄 셰프는 다논 그릭플레인 요거트를 활용한 3가지 디저트 메뉴를 일러주며 “다논 그릭플레인 요거트에는 고메 치즈가 들어있어 마요네즈 대신 사용하면 칼로리를 낮추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참가자들은 “디저트가 간단하게 만들어져 놀랐다. 건강한 디저트를 새롭게 발견한 느낌”이라고 말하며 쿠킹 클래스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쿠킹 클래스에서는 의학 전문기자 홍혜걸 박사의 요거트 건강법에 대한 강연도 진행됐다. 홍박사는 “장 내 유익균인 프로바이오틱스가 다량 들어있는 요거트를 매일 먹으면 장이 건강하고 면역력이 높아져 유해균들이 몸속으로 침투하지 못한다. 건강은 물론 여성들의 관심이 많은 피부와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라고 전했다.
▼다논 그릭플레인 요거트 쿠킹클래스에 참여하니…▼
이민연 씨(26)
평소 요거트를 좋아해 자주 먹는 편인데, 디저트로 응용할 수 있을 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어요. 특별한 재료나 도구 없이 집에 있는 재료와 제철 과일을 활용해서 만들 수 있는 요리법을 배워 좋았어요. 담백한 다논 그릭플레인 요거트는 지방이 낮고 단백질이 높아서 건강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이가현 씨(27)
어려운 메뉴명과 화려한 비주얼을 봤을 때는 만들기 어려울 거라 생각했는데, 배워보니 이렇게 간단한 디저트도 없네요.(웃음) 저칼로리 제품이라고 해서 맛이 없을 줄 알았는데, 의외로 부드럽고 맛이 있어서 다이어트 할 때 찾게 될 것 같아요. 마요네즈 대신 샐러드 드레싱으로 활용하면 최고의 다이어트 식단이 되겠네요.
1 오트밀, 해바라기씨, 호박씨, 아몬드는 오븐에 살짝 굽는다. 2 냄비에 꿀, 설탕, 버터를 넣어 끓인다. 3 2에 1과 말린 크랜베리를 넣고 불 위에서 저어주면서 반죽을 만든 뒤 팬에 얇게 펼친 후 190℃ 오븐에서 10분간 굽는다. 4 그릇에 다논 그릭플레인 요거트를 3분의 1 넣고 블루베리, 다논 그릭플레인 요거트, 3을 순서대로 올린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