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dengirl Cooking Creative
풀무원다논(Danone Pulmuone)의 다논 그릭 플레인 요거트와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가 함께한 쿠킹 클래스
청명한 가을 날씨가 빛났던 지난 9월 2일, 곧 100년을 맞이하는 글로벌 요거트 기업 다논(Danone)의 기술로 만든 ‘다논 그릭 플레인 요거트’와 함께한 골든걸 쿠킹 클래스가 열렸다.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에서 다논 그릭 요거트로 만든 ’글로벌 헬시 디저트’라는 주제로 마련된 것.
지방 함량은 적고 자사 제품 대비 단백질 함량이 높은 ‘다논 그릭 플레인 요거트’는 단백질과 당, 지방의 균형을 고려해 만든 저지방 그릭 스타일 요거트로, 영양 성분이 뛰어나 가족 건강 간식으로 그만이다. 특히 고메 치즈를 더해 부드럽고 진한 맛이 일품이며, 다른 재료와 잘 조화를 이뤄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면 풍미를 더해줄 수 있다.
수업이 시작되기 전, 의학 전문기자 홍혜걸 박사가 강의실을 방문해 참가자들에게 자신의 그릭 요거트 건강법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는 건강을 위해 매일 다논 그릭 요거트를 꼭 챙겨먹고 있습니다. 다논만의 균주가 들어가 믿을 수 있고 맛과 영양 또한 풍부하기 때문이죠. 특히 섬유소가 많은 채소와 과일을 다논 그릭 요거트와 함께 먹으면 궁합도 잘 맞고 집에서도 더욱 다양하게 그릭 스타일 요거트를 즐길 수 있어요. 오늘 배우는 다논 그릭 요거트로 만든 글로벌 헬시 디저트로 자신은 물론 가족들의 건강도 함께 챙기시기 바랍니다.”
본격적으로 수업이 시작됐고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의 하비에르 메르카도 제과장이 이 날 쿠킹 클래스의 주제인 ‘글로벌 헬시 디저트’ 세 가지 요리를 선보였다. 첫 번째로 입에서 살살 녹는 새콤달콤한 맛이 그만인 망고 슈 시연이 펼쳐졌다. 보통 슈는 안에 고칼로리의 크림을 넣는데, 다논 그릭 요거트로 만든 크림을 넣으면 칼로리를 확 낮출 수 있고 느끼하지도 않아 건강식 디저트로 제격이다. 그리고 다논 그릭 요거트가 들어가 더욱 건강에 좋은 뮤즐리 시연이 이어졌다. 통곡물에 생과일이나 말린 과일, 견과류 등을 넣고 요거트 소스와 잘 섞으면 간단하게 완성된다. 마지막으로 과일잼과 다논 그릭 요거트만으로 간단하게 만드는 홈메이드 아이스크림 만드는 법을 배웠다.
셰프가 세 가지 요리를 시연하는 동안, 참가자들은 열심히 메모하고 사진을 찍으며 수업에 집중했다. 수업이 끝난 후에는 셰프가 만든 요리를 서로 나눠 먹으며 “그릭 요거트는 그냥 먹거나 아니면 과일이나 견과류 등을 섞어서 먹는 줄만 알았는데 이렇게 다양하게 요리에 활용 될 수 있다는 게 놀랍다.”, “고지방의 크림 대신 깊고 진한 다논 그릭 요거트를 사용하면 칼로리를 확 줄일 수 있어 좋았다.” 등 이야기를 나누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클래스가 마무리되었다.
▼다논 그릭 플레인 요거트 쿠킹클래스에 참여해보니…▼
임현경 씨(26) 다논 그릭 요거트에 대해 잘 몰랐는데, 이번 클래스를 통해 제대로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던 거 같아요. 다논만의 균주가 들어갔다니 더욱 믿음이 가요. 맛 또한 고메치즈가 들어 있어 그냥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오늘 배운 디저트 중 특히 아이스크림은 과일잼과 그릭 요거트만 있으면간단하게 완성되니 굳이 사먹을 필요가 없겠더라고요. 크림 대신 다논 그릭 요거트가 들어가니 칼로리도 줄고 건강에도 더욱 좋아 일석이조에요. 요즘 건강식으로 주목받고 있는 뮤즐리 역시 재료를 모두 섞기만 하면 되니 아침 식사용이나 다이어트 할 때 그리고 모양도 예뻐 선물용으로도 좋을 거 같아요. 오채은 씨(36) ‘다논 그릭 플레인 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에 비해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과깊은 맛이 나더라고요. 인위적인 단맛이 아닌 적당히 새콤달콤한 맛이 나좋았어요. 이렇게 짧은 시간에 그릭 스타일 요거트로 만든 세계적인 건강 디저트 세 가지를 모두 배울 수 있어 유익했어요. 뮤즐리는 아침에 식사대용으로 만들면 장도 편할 거 같고 가볍게 먹기도 좋을 거 같아요. 그릭 요거트가 들어가 더욱 건강한 맛이 나더라고요. 평소에 슈는 달아서 잘 먹지 않았는데 다논 그릭 요거트가 들어가니 새콤달콤한 맛이 더해져 입에 딱 맞았어요. 아이스크림은 망고나 딸기, 오렌지 등 원하는 재료만 넣으면 쉽게 완성돼 집에서 꼭 만들어 보고 싶어요. 이연재 씨(35) 요즘 그릭 요거트가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아서 궁금했던 차에 이렇게 좋은 쿠킹 클래스에 참가하게 돼서 너무 좋았어요. 의외로 다양한 요리에 그릭 요거트가 활용되더라고요. 고메 치즈가 들어가 깊고 풍부한 맛이 나는 다논 그릭 플레인 요거트는 다른 재료들과 잘 어우러지고 맛이 한층 고급스러워지는 거 같아요. 칼로리를 줄이는 그릭 요거트 건강 레시피도 함께 배울 수 있어 참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앞으로도 다른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해볼 생각이에요.” ▼다논 그릭 플레인 요거트로 만든 글로벌 헬시 디저트 3가지▼
●건강한 아침 식사대용으로 그만이에요! 버처 뮤즐리
재료 다논 그릭 플레인 요거트 220g, 사과 1개,레몬즙 1개 분량, 뮤즐리 250g, 우유 100mL,장식용 과일(산딸기, 블루베리 등), 초콜릿 적당량
만드는 법 1. 사과를 강판에 간 뒤 레몬즙과 섞는다. 2. 다논 그릭 플레인 요거트 200g에 1과 뮤즐리,우유를 넣고 잘 섞은 뒤 장식용 과일을 넣는다. 3. 유리잔에 2를 적당량 채운 뒤 남은 다논 그릭플레인 요거트를 담고 초콜릿으로 장식한다. ●입 안에서 부드럽게 녹아요! 망고 슈
만드는 법 1. 냄비에 버터를 녹인 다음 물과 설탕,소금을 넣고 끓인다. 2. 1이 끓어오르면 냄비를 불에서 내린 뒤밀가루를 넣고 잘 섞는다. 3. 2를 다시 불에 올리고 빨리 저으면서 농도가되직해질 때까지 1분정도 끓인 뒤 식힌다. 4. 3에 달걀을 조금씩 넣으면서 섞은 뒤 질감이부드럽게 되면 짤주머니에 넣는다. 5. 오븐 팬에 4를 조금씩 짠 뒤 윗부분에달걀물을 살짝 바른다. 6.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 5를 넣고 노릇해질 때까지 20∼25분 간 구워 슈를 만든다. 7. 냄비에 다논 그릭 플레인 요거트와 우유,망고 퓨레, 설탕 12g, 소금 약간을 넣고 끓인다.젤라틴은 얼음물에 담가 불린다. 8. 볼에 남은 설탕과 달걀노른자를 넣고 고루 섞은 뒤커스터드 파우더와 밀가루를 넣고 섞는다. 9. 7이 끓으면 8을 조금씩 넣어가며 섞은 뒤 식힌다음 35도 정도로 적당히 식으면 버터를 넣고섞는다. 10. 짤주머니에 9를 담은 뒤 오븐에 구운 슈를 반으로갈라 그 위에 요거트 크림을 짜고 망고와 초콜릿을올린 뒤 뚜껑을 덮고 아몬드 슬라이스와슈가 파우더를 뿌린다.
●다이어트에 좋은 디저트로 OK! 베리 프루티 아이스크림 재료 다논 그릭 플레인 요거트 500g, 딸기잼 454g, 브랜디스냅(버터·밀가루 33g씩, 설탕 100g, 생강 간 것 1.5g, 물엿 16g), 장식용 초콜릿 적당량
만드는 법 1. 다논 그릭 플레인 요거트와 딸기잼을 잘 섞은 뒤 용기에 담아 냉동실에 얼린다. 2. 1이 거의 다 얼었으면 꺼내서 잘 저어준 뒤 다시 얼린다. 3. 한 번 더 꺼내서 저어 준 다음 완전히 얼려 놓는다. 4 . 달 군 냄비에 버터를 녹인 뒤 설탕을 넣고 불에서 내려 물엿을 섞는다. 5. 밀가루와 곱게 간 생강을 넣고 잘 섞는다. 6. 5를 20g씩 떠서 동그랗게 빚은 뒤 오븐 팬에 넣고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 빛깔이 노르스름해질 때까지 구워 브랜디 스냅을 만든다. 7. 6을 식기 전에 컵 모양으로 동그랗게 만들어 굳힌 뒤 그 안에 3의 아이스크림을 담고 초콜릿 장식을 얹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