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걸 뷰티 어워드 설문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지는 않았지만 2018년에도 주목할 만한 다섯 가지 제품을 뷰티업계 전문가와 뷰티 전문 에디터들의 추천을 받아 골든걸 편집진이 선정했다.
먼저 수많은 뷰티 아이템 중 눈에 띄는 제품은 편리성을 갖춘 것들로 클리닉에 가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네오젠 바이오 필 젠틀 거즈 필링’은 닦아내는 것만으로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에 탄력과 수분, 브라이트닝 등의 효과를 더한다. 이 제품은 최근 올리브영 ‘2017 헬스 & 뷰티 어워즈’에서 봄 가을 시즌 아이템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1일1팩의 유행으로 꾸준히 인기 있는 마스크팩도 더욱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초극세사를 사용한 밀착 시트로 흡수율을 높이고 피부 진정, 탄력, 수분 공급 등 다양한 기능을 더해 피부 상태에 따라 골라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대표적인 제품이 ‘듀이트리 딥마스크.’
메이크업 제품 역시 빠르고 쉽게 화장할 수 있는 제품이 여성들의 파우치를 점령했는데, 피부 결점을 자연스럽게 커버하는 ‘시에로코스메틱 젤러시 아카이브 씨씨 쿠션’과 한 번 그리면 일주일 정도 지속되는 눈썹 타투 ‘유리카 마커블랙’이 편리함과 메이크업 효능으로 뷰티 마니아들에게 화제가 됐다.
골든걸 SNS 설문 조사에서 너무 다양한 제품이 경쟁해 유의미한 결과를 얻기 힘들었던 향수는 클래식 제품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출시와 꾸준한 인기에 점수를 주었다. 특히 1999년 첫 선을 보인 향수 ‘엘리자베스아덴 그린티’는 유자, 뱀부, 큐컴버 향 등을 추가해 꾸준히 출시됐으며 2017년에는 미모사 향을 담은 제품을 선보이며 스테디셀러로 굳건히 자리 잡았다.
글/계수미 전문기자 soomee@donga.com 이지은(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글/계수미 전문기자 soomee@donga.com 이지은(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시에로코스메틱 젤러시 아카이브 씨씨 쿠션
석류 추출물과 식물성 추출물이 빛을 다각도로 반사해 볼륨감 있는 광채 피부로 만든다. 라임 추출물 성분의 커버 파우더가 피부 결점을 균일하게 커버한다.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 땅김이 없다. 15g 3만5000원.
엘리자베스아덴 그린티 미모사
시트러스 스파클링 플로럴 향이다. 시트러스와 어우러진 그린티의 탑노트가 생기 넘치는 모로코 미모사 향으로 이어진다. 페루 향수초라 불리는 헬리오트로프와 수레 국화의 일종인 암브레트 씨의 부드러운 피날레 향이 은은하게 지속된다. 100mL 5만5000원.
네오젠 바이오 필 젠틀 거즈 필링
전통 피부 관리법인 ‘실 면도’에서 착안해 만든 3중 순면 실 패드로 피부 표면 뿐 아니라 피부결 사이까지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한다.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가능하며 사용 후 별도의 세안이 필요 없어 간편하다. 탄력, 항산화 효과가 있는 와인, 수분 공급과 진정을 돕는 그린티, 브라이트닝 기능의 레몬 등 3종류가 있다. 190mL 30매 2만2900원.듀이트리 딥마스크
머리카락 굵기의 340분의 1보다 얇은 초극세사를 사용한 밀착 시트. 얼굴 굴곡에 꼭 맞게 밀착돼 에센스 성분을 피부 깊이 전달한다. 파파인 효소 성분이 피부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 턴오버 주기의 활성화를 돕는다. 특히 AC 콘트롤 딥마스크는 트러블성 피부 진정팩으로 입소문 났다. 27g 3300원.유리카 마커블랙
자기 전에 그리고, 아침에 세안하면 최대 7일 동안 눈썹이 유지되는 아이브로우 타투. 눈썹 라인을 따라 그려주면 자는 동안 눈썹 사이사이 스며들어 자연스러운 눈썹을 만든다. 마커형 펜 타입으로 누구나 쉽게 그릴 수 있다. 3.2g 2만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