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에 지치고, 생활에 지치고, 인간관계에 지칠 때, 가족, 친구와 함께 멋진 레스토랑을 찾아보자. 사랑하는 사람들과 분위기 좋은 곳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만큼 ‘작지만 확실한 행복’이 어디 있을까. 골든걸이 올봄 가볼 만한 오감만족 레스토랑을 소개한다.》 아시아 음식을 미국식으로 재해석한 피에프창
미국에서 시작한 ‘피에프창(P.F. Chang’s)’은 체계적인 식재료 및 위생 관리 시스템에 100% 핸드메이드 조리 방식을 더한 슬로우 푸드로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시안 비스트로다. 중국식 조리 도구인 궁중팬 ‘웍’을 활용해 아시아 음식을 미국식으로 재해석한 독창적 요리가 특징.
국내에는 지난 2014년, 차세대 중식 리더 최형진 셰프와 함께 ‘잠실 롯데월드몰’에 1호점을 오픈했다. 특히 이곳은 넓은 창을 통해 석촌 호수가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멋진 전경을 자랑한다. 벚꽃이 만개하는 4월에는 맛있는 요리와 함께 벚꽃놀이도 즐길 수 있어 가족 외식, 연인들 의 데이트 명소로 유명하다. 칵테일 메뉴도 다양하다. 매장 중앙에 위치한 오픈형 칵테일 바에서는 주문 즉시 제철 식재료를 사용해 만든 신선한 음료를 제공한다.
서울 근교 나들이를 즐기고 싶다면 인천 바다와 송도 공원에서 야외활동까지 즐길 수 있는 ‘피에프창 송도 트리플 스트리트점’도 제격이다. 주방이 훤히 보이는 오픈 키친이라 셰프가 음식을 만드는 과정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큰 창을 통해 들어오는 채광이 따스한 느낌을 주며, 현대적인 예술 벽화가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아이들을 위한 키즈 메뉴와 함께 유아용 식기, 놀이 키트도 제공한다.
‘피에프창’의 인기 메뉴는 신선한 양상추에 다진 닭고기와 채소볶음, 튀긴 라이스 스틱을 싸먹는 ‘창스 치킨 레터스 랩(Chang’s Chicken Lettuce Wraps)’이 대표적. 자칫 강하게 느껴질 수 있는 중국식 볶음 요리를 아삭하고 시원한 식감의 양배추가 잡아줘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피에프창 잠실 롯데월드몰점’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몰 캐쥬얼동 5층), ‘피에프창 송도 트리플 스트리트점’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16번길 33-2 트리플 스트리트몰 B동 2층)
■ 파크 하얏트 대표 레스토랑 2곳의 봄 프로모션
코너스톤 이탈리아 로마의 브런치
파크 하얏트 서울 2층에 있는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이탈리아 로만 브런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브런치 뷔페 안티파스티 섹션에서는 아티초크샐러드, 치즈, 각종 패스추리와 함께 로마 전통 소혓바닥요리, 피자 등을 선보인다. 로마식 피자는 나폴리 스타일과 달리 도우가 바삭한 것이 특징으로 코너스톤 참나무 장작의 화덕에서 구워 더 식감이 좋다. 크루도(Crudo) 섹션은 제주도에서 공수한 신선한 해산물, 디저트 섹션은 홈메이드 티라미수와 젤라또, 타르트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테이블에서는 즉석 조리한 미니요리와 메인요리를 제공한다. 미니요리는 양젖으로 만든 페코리노치즈와 달걀노른자가 잘 어우러진 까르보나라 등이 있다. 메인요리는 살짝 튀긴 소꼬리를 야채와 함께 졸여 진한 육즙과 부드러운 육질을 즐길 수 있는 꼬다알라바치나라 등 이탈리아 로마 지역 대표 요리 중에서 고르면 된다. 어린이는 직접 면과 소스를 선택해 파스타를 즐길 수 있다.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11시 30분 ∼오후 3시 이용 가능하다. 4월 30일까지.
더라운지 봄날의 플라워 애프터눈 티 세트
파크 하얏트 서울 24층에 있는 코리안 티 하우스 & 레스토랑. 꽃을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와 차, 또는 커피로 구성된 ‘플라워 애프터눈 티 세트’를 즐기며 봄날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봄꽃을 올린 증편에서부터 벚꽃 잼을 곁들인 스콘, 봄꽃을 형상화한 얼그레이 컵케이크와 타르트, 히비스커스 레드벨벳 등 꽃을 주제로 한 10여 종의 메뉴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4월5일∼6월5일.
파크카페 봄채소를 곁들인 런치 & 디너 세트 메뉴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메리어트이그제큐티브아파트먼트) 2층에 위치한 컨템포러리 레스토랑으로 ‘더 컬러 오브 스프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점심 세트 메뉴는 봄기운을 가득 느낄 수 있는 봄채소를 곁들인 콥 샐러드를 시작으로, 주방장 특제 갈비소스를 곁들인 호주산 등심 스테이크와 해산물 모둠 구이를 메인 요리로 맛볼 수 있다. 디저트는 상큼한 시트러스 타르트와 화이트 초콜릿 무스, 그리고 커피 또는 차가 제공된다.
저녁 메뉴는 동일한 점심 세트 메뉴에 허브와 향신료에 절인 연어와 부드럽고 매콤한 풍미를 담은 토마토 수프가 추가된다.
4월30일까지.
더 스퀘어 다채로운 봄나물 요리를 더한 풍성한 뷔페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의 뷔페 레스토랑. 봄 향기를 가득 담은 ‘봄꽃 화전’부터 영양 가득한 ‘모둠 봄나물 보리 비빔밥’, ‘소편육과 달래 냉채’, ‘민들레잎과 미삼초무침’, ‘더덕구이와 흑임자 소스’ 등 다채로운 봄나물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제철 봄나물과 함께 먹기 좋은 ‘냉이와 조개 된장국’과 ‘주꾸미 샤브샤브’ 등이 기존 70여 가지 요리에 추가돼 더욱 풍성하게 봄을 느끼며 뷔페를 즐길 수 있다.
4월30일까지.
글/계수미 기자 soomee@donga.com, 박미현(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