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5월이 다가오면 주변에 선물을 할 일이 많아진다. 이 때마다 고민하는 게 주는 사람이나 받는 사람 모두 무난한 제품을 찾는 것이다.
특히 어르신들을 위한 선물은 더 신경이 쓰이기 마련이다. 이럴 땐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건강기능성식품으로 눈길을 돌려보자.
아모레퍼시픽의 건강식품 브랜드 바이탈뷰티는 중년 이후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 2종을 가정의 달 선물상품으로 판매 중이다.
메타그린은 현미녹차 15잔 분량의 녹차 카테킨이 함유된 순수 녹차 정제 제품이다. 밥, 라면, 빵 등 탄수화물 위주인 한국인의 식습관을 고려한 대사 관리 식품이다. 고지방·고탄수화물·고당류 음식 섭취 시 체지방 감소,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준다. 아모레퍼시픽의 40여년 녹차 연구 노하우를 담은 제품으로 청정 제주 유기농 녹차 잎과 함께 녹차 꽃과 씨, 제주용암해수로 추출한 녹차 성분 및 구아바 잎을 부원료로 담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2월 제품 업그레이드 출시를 통해 녹차 카테킨 함량은 기존과 동일하게 330mg으로 유지하되 목 넘김을 고려해 정제 사이즈를 줄여 섭취편의성을 개선시켰다. 뿐만 아니라 장용성코팅기술을 정제에 적용해 더욱 속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녹차 카테킨 정제로 제품 품질을 향상시켰다. 제품 디자인 또한 여성들의 파우치에 쏙 들어가는 핸디한 사이즈로 휴대가 용이해 외식은 물론 여행 중에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대사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체지방을 관리하는 여성 및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대사가 원활하지 않은 직장인에게 추천한다. 1일 1회 3정씩 식사 전 또는 후 섭취로 간편하게 체지방과 건강을 동시에 관리 가능하다. 560mg, 90정에 5만 원.
명작수는 국내 최초로 인삼의 붉은 열매인 진생베리를 부원료로 함유한 고품격 홍삼 앰플 제품이다. 면역력 증진, 피로회복 및 혈액흐름 개선 등에 도움을 준다.
인삼열매는 인삼의 영양이 가장 풍부한 4년생일 때, 7월 하순경 단 일주일간만 볼 수 있는 희귀한 열매다. 사포닌(진세노사이드)이 인삼 뿌리보다 2~3배 많다. 진세노사이드 Re라는 특정사포닌은 최대 30배 이상 함유하고 있다. 하지만 수확량이 풍부하지 않고 재배 후 빨리 시들어버리는 특성 때문에 그 동안 일반적 기술로 제품화하기 힘들었다.
하지만 일찍이 진생베리의 탁월한 효능을 발견한 아모레퍼시픽은 50년 이상 인삼 연구에 매진하며 그 효능을 과학적으로 입증하고 체계화 해왔던 경험을 바탕으로, 진생베리의 효능을 집중 연구, 제품화 시키는데 성공했다. 진생베리의 특성상 일반적 기술로 제품화하기 힘든 여건에도 불구하고 오랜 연구 끝에 독자적으로 진생베리의 유효성분을 일정하게 추출하여 과학적으로 표준화시키는 기술 개발에 성공한 것이다. 이에 지난 2013년 1월 국내 최초로 이를 적용한 건강기능식품 명작수를 선보이며 새로운 인삼 시장의 지평을 열었다.
명작수는 그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을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 출시 2년 만에 홍삼 업계 최초로 ‘IR52 장영실상’을 수상했다. 앰플 형태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하루에 1앰플씩 편한 시간대에 섭취하면 되기 때문에, 부모님의 건강을 챙기는 효도 선물로도 추천한다. 기호에 따라 냉·온수에 타서 차로 즐겨도 좋다. 20g짜리 앰플 45개가 23만 원이다. 정상연 기자 j301301@donga.com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