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해 대규모 스마트팜을 만들고, 디지털 청년 농업인을 육성하겠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25일 경북 안동시 풍천면 도청 집무실에서 가진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2026년까지 4395억 원을 투자해 디지털 청년 농업인 5000명을 육성할 것”이라며 이같이…
6·1 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31일 임미애 더불어민주당 경북지사 후보와 이철우 국민의힘 경북지사 후보가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임 후보는 이날 구미시청 앞과 중앙시장에서 유세한 후 투표 독려 전화와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끝으로 선거운동을 마친다. 임 후보는 “경북을 …
경북 울진군의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후보자들의 이력이 눈길을 끈다. 18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울진군의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인원은 총 17명이다. 가선거구(울진읍, 금강송면) 3명, 나선거구(북면, 죽변면) 4명, 다선거구(평해읍, 근남면, 매화면, 기…
더불어민주당이 6·1 지방선거 경북지역 본선 후보자의 공천을 완료했다. 9일 민주당 경북도당에 따르면 광역단체장 1명, 기초단체장 6명, 광역의원 14명, 기초의원 63명, 비례대표 13명 등 97명의 공천이 확정됐다. 국민의힘 소속 이철우 현 경북도지사에 맞설 후보에는 민주당 중…
6.1 지방선거가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국민의힘 경북지역 기초지방자치단체 공천을 둘러싼 갈등이 커지면서 한 치 앞을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이 펼쳐지고 있다. 당의 공천 결정에 반발한 예비후보들은 탈당 후 무소속으로 출마하거나 일부는 연대하는 방식으로 단수 후보를 낼 움직임을 보…
국민의힘 경북도당 공천관리위원회는 22일 일부 지방선거 기초단체장 공천자와 경선지역 1차 탈락자 등을 발표하기로 한 방침을 번복하는 등 지방선거 공천에 난항을 겪고 있다. 경북도당 공관위는 이날 오후 제 7차 회의를 갖고 기초단체장 선거구 23곳 중 14곳에 대해 당원선거인단 50%…
더불어민주당은 22일 6·1 지방선거와 관련해 이광재 의원을 강원지사 후보로 전략공천하고 후보 신청이 없는 경북지사는 전략공천지역으로 지정했다. 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비대위 회의를 열어 이같이 결정했다고 신현영 대변인이 전했다. 민주당은 ▲강원지사 이광재 후보…
마숙자 경북교육감 예비후보가 7일, 최근 경북교육청 관련 비리의혹 보도가 이어지자 현 임종식 교육감을 규탄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마 예비후보는 성명서에서 “최근 6개월간 경북교육청은 2번의 압수수색과 함께 마스크 케이스와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의 납품비리, 유치원 부동산 부지 매입 …
국민의힘 구자근 의원(구미시갑)은 14일 참전명예수당 2배 인상과 예우 증진, 보훈단체에 대한 판로 지원 법 개정에 적극 나설 것을 약속했다. 참전수당 등 보훈단체 지원 강화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공약이다. 구 의원은 이날 이화종 월남전참전자회장 등과의 면담에서 “보훈단체에 걸…
국민의힘은 11일 다가오는 8회 지방선거 서울·부산·경북 지역 광역단체장 공직후보자 공천을 확정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제7회 지방선거 서울특별시장 후보자에 오세훈 서울특별시장, 부산광역시장 후보에 박형준 부산광역시장, 경북도지사 후보에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로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