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미령 장관 “野처리 양곡법 등은 농업 미래 망치는 ‘농망4법’”
양곡관리법(양곡법) 개정안 등 농업 관련 4개 법안이 야당 주도로 상임위원회에서 단독 통과된 가운데,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4개 법안은) 농업의 미래를 망치는 ‘농망4법’”이라며 강도높게 비판했다.송 장관은 2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긴급 기자 간담회를 열고 “(네 개 법안은)…
- 24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양곡관리법(양곡법) 개정안 등 농업 관련 4개 법안이 야당 주도로 상임위원회에서 단독 통과된 가운데,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4개 법안은) 농업의 미래를 망치는 ‘농망4법’”이라며 강도높게 비판했다.송 장관은 2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긴급 기자 간담회를 열고 “(네 개 법안은)…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을 위한 신규 사회공헌 사업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주배경 청소년은 다문화 가정 자녀 및 북한이탈주민 자녀를 포함해 부모나 본인이 다른 나라에서 한국으로 이주한 경험이 있는 청소년을 의미한다.새롭게 시작하는 ‘이주배경 청소년…
CJ그룹 이재현 회장(사진)이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들에게 ‘글로벌 경쟁력 성장’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이 회장은 특히 기후변화, 초고령화 등 국내·외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과 글로벌로 확산한 K트렌드를 기회로 삼을 것을 강조했다.CJ그룹은 20일 서울 중구 CJ인재원…
디스플레이·배터리 등 국내 핵심 산업 기술을 해외로 빼돌리려다 경찰에 적발된 건수가 매년 증가 추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유출된 기술 대부분은 중국에 넘어간 것으로 드러났다. 25일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올 1~10월 해외 기술유출 사범을 검찰로 송치한 건수가 25건에 이른다고 밝혔다.…
이르면 다음 달부터 전용면적 120㎡를 넘는 오피스텔에도 바닥 난방이 가능해진다. 정부가 오피스텔 바닥 난방 규제를 완전히 없애기로 하면서다. 국토교통부는 이런 내용을 담은 ‘오피스텔 건축 기준’ 고시 개정안을 이달 26일부터 다음 달 26일까지 행정 예고한다고 25일 밝혔다. 오피…
인텔이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로부터 받기로 한 보조금이 예정보다 최소 5억 달러(7000억원) 이상 삭감될 수 있다는 관측이 제기됐다. 아직 지급을 확정 짓지 못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우리 기업의 보조금에도 영향이 있을지 주목된다.25일 업계에 따르면 뉴욕타임즈(NYT)는 바이…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우자조금)가 한우디지털정보센터 등 한우산업 정보교류 체계 구축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한우자조금은 지난 21일 국립축산과학원, 한국농수산대학교와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축산업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한우산업 정보교류 체…
국내 스트리밍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숲(SOOP)’과 네이버 ‘치지직’ 간 e스포츠 대회 중계권 확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e스포츠 대회가 새로운 스트리머와 시청자들이 유입되는 주요 통로로서 자리잡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양사는 게임뿐만 아니라 스포츠, 애니메이션까지 사업 영역을 …
애플의 팀 쿡 최고경영자(CEO)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첫 임기부터 쌓아온 직접적인 ‘트럼프 공략법’이 재계 경영자들에게 모범답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4일(현지 시간) 보도했다.첫 번째 핵심전략은 ‘직접 소통’이다. 일반적으로 대기업들…
금성백조건설이 경기도 화성시 비봉지구 B-1블록에 공급하는 ‘화성 비봉 금성백조 예미지 2차’가 본격적인 청약 일정에 돌입한다. 이달 25에는 특별공급 청약이 26일에는 1순위, 27일에는 2순위 청약을 각각 진행한다.화성 비봉 금성백조 예미지 2차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5층, 5…
포켓컴퍼니가 베트남 다낭 소재 VKU대학(Vietnam-Korea University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과 스타트업 육성 및 기술 교육 협력을 위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었다. 스타트업 전문 컨설팅 기업 포켓컴퍼니(대표 정규진…
계룡건설은 경기도 양주시 옥정신도시 A5BL에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인 ‘엘리프 옥정 시그니처’를 11월에 공급한다. 지하 2층 ~ 지상 29층, 9개 동, 전용면적 59㎡·79㎡, 총 921가구 규모다. 59㎡는 일반·신혼부부·청년셰어로, 79㎡는 일반·청년셰어로 공급된다. 단지는 공…
동물성 원료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스웨디시 스타일 비건젤리, 스윗믹스젤리가 오는 28일부터 전국 GS25에서 새롭게 선보인다. 스윗믹스젤리는 한 봉지에 네 가지 맛을 담아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킨다. 엘더베리와 블루베리 향이 가득한 건강한 맛, 달콤하고 부드러운 캬라멜토피와 바나나 …
셀룰로스 전문 연구 및 생산 기업 디케이화인케미칼이 기술보증기금 기술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기술보증기금이 사업성이 우수한 기술혁신기업을 심사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기술보증기금은 기술사업 평가등급을 최고인 AAA부터 D까지 각각 11등급을 매기고 있다…
정부가 ‘숨은 조세’로 불리던 각종 부담금의 폐지, 감면에 나섰지만 여야 합의가 이뤄지지 않으면서 해당 법안들이 국회 문턱을 넘지 못하고 있다.25일 국회와 기획재정부 등에 따르면 정부는 18개 종류의 부담금 폐지를 추진하며 관련 법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하지만 이번 정기 국회에서는 …
올해 경찰에 적발된 해외 기술 유출 사례가 25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출 국가는 중국이 18건으로 가장 많았다.경찰청 국가수사본부(국수본)는 올해 1~10월 해외 기술유출 사건 25건을 검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2021년 국수본 출범 이래 가장 많은 수치다.특히 반도체…
정부가 오피스텔의 주거활용을 제한하는 마지막 규제하는 바닥난방 면적 제한을 폐지한다. 아울러 생활형숙박시설의 오피스텔 전환을 위한 전용출입구, 안목치수 적용 등 규제 면제도 실시한다.국토교통부는 이러한 내용의 ‘오피스텔 건축기준’ 개정안을 마련해 오는 26일부터 내달 16일까지 행정예…
태국의 지노 티띠꾼(21)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시즌 최종전인 CME그룹 투어 챔피언십에서 1타 차 역전 우승을 차지했다. 여자 골프 사상 최대 우승상금(400만 달러·약 56억 원)의 주인이 됐다. 티띠꾼은 25일 미국 플로리다주 네이플스 티뷰런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
삼성전자의 모바일 인공지능(AI) 서비스 ‘갤럭시 AI’에 오픈AI의 ‘챗GPT’가 결합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이미 애플의 AI 시스템 ‘애플 인텔리전스’에 챗GPT가 결합된 만큼 비슷한 형태로 협업이 이뤄질 수도 있을 것이라는 관측이다.25일 GSM아레나 등 외신에 따르면 최…
반도체 장비 부품 업체 SNT모티브가 2024년 한 해 동안 글로벌 기업들로부터 우수 공급업체 상을 잇달아 수상하며 경쟁력을 인정받았다고 25일 밝혔다.SNT모티브는 지난 3월 부산 본사에서 반도체 디스플레이 장비 세계 1위 기업 머티어리얼즈(Applied Materials)로부터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