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美대선, 굿즈는 중국산?…테무 등 저가제품 ‘봇물’
올해 미국 대선이 2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양 진영의 선거운동에 쓰이는 각종 ‘굿즈’가 중국산으로 뒤덮이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미국의소리(VOA)는 22일(현지시각) ‘미국 시장에 메이드 인 차이나 선거 상품이 쏟아진다(’Made in China’ election merchand…
- 2024-10-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올해 미국 대선이 2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양 진영의 선거운동에 쓰이는 각종 ‘굿즈’가 중국산으로 뒤덮이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미국의소리(VOA)는 22일(현지시각) ‘미국 시장에 메이드 인 차이나 선거 상품이 쏟아진다(’Made in China’ election merchand…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2020년 대선 결과에 승복하지 않는 발언을 계속하고 있다. 트럼프는 다음달 5일 선거를 앞두고 민주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앞질러 당선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트럼프 전 대통령을 변호하며 당시 대선이…
미국 대선이 10여 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의 지지율 상승세가 이어지며 민주당에서도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의 패배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해리스 후보가 대선에서 승리하려면 반드시 지켜야 하는 ‘블루월(Blue…
중동 순방길에 오른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22일(현지 시간)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회담을 가졌다. 양측은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최고지도자 야흐야 신와르를 제거한 것이 향후 가자지구 전후 계획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점에 동의했다. 하지만 미국이 이스라…
미국 민주당 대선 주자인 카멀라 해리스 후보가 공화당 도널드 트럼프 후보의 ‘조기 승리 선언’에 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해리스 후보는 22일(현지시각) 공개된 NBC 인터뷰에서 트럼프 후보의 개표 완료 전 대선 승리 선언에 대비돼 있느냐는 질문이 나오자 “물론이다”라고 답했다. 202…
운행 도중 갑자기 의식을 잃은 버스 기사 대신 승객이 운전해 대형 교통사고를 막았다.22일(현지시간) 외신과 콜로라도 대중교통 운영사인 MMT(Mountain metropolitan transit)에 따르면 14일 승객들을 태우고 운행 중이던 버스 기사가 갑자기 의식을 잃었다.공개된 …
우크라이나가 장거리 드론을 제조해 마음대로 러시아를 공격할 수 있도록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8억 달러(약1조1040억 원)를 군사 지원하기로 했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2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NYT는 이는 미국이 우크라이나에서 생산되는 무기를 구매하도록 희망해온 우크라이나의 …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의 당선 가능성이 커짐에 따라 그가 소유한 트럼프 미디어 & 테크놀로지(DJT)의 주가도 10% 정도 폭등했다.22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DJT는 전거래일보다 9.87% 폭등한 34.39달러를 기록했다. 이로써 DJT는 지난 5거래일 동안 27% 급등…
“혹시 배가 아프거나 대변에서 피가 나온 적 있나요.” 3일 오후 미국 뉴욕시 퀸스의 프레시메도 센터. 혈액종양내과 전문의 김병문 씨(40)가 묻자 70대 아프리카계 여성이 “큰 이상은 없었다”며 감사 인사를 했다. 이 여성은 지난해 10월 대변에서 피가 나오자 주치의를 통해 김 씨를…
“미국 의대들은 지난 50년 동안 여러 시행착오를 거치며 현재는 안정적으로 의사과학자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해컨색머리디언병원 암연구소장을 지낸 스티븐 서 디아그노신 대표(59)는 2일(현지 시간) 미국 뉴저지에서 동아일보 기자와 만나 “임상의사는 환자가 밀려 있다 보니 연구를 하기 …
미국 대선을 2주 앞두고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주요 선거 예측기관의 당선 확률에서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을 앞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제, 외교, 이민 등 대선 주요 의제에서 트럼프 후보가 해리스 후보보다 높은 지지를 받고 있다는 조…
미국 언론 월스트리트저널(WSJ)과 뉴욕포스트가 인공지능(AI) 스타트업 ‘퍼플렉시티’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이들은 퍼플렉시티가 제공하는 AI 서비스가 자사 콘텐츠를 무단 활용하는 무임승차를 저지르고 있다고 주장했다. 21일(현지 시간) AFP통신 등에 따르면 WSJ와 뉴욕포스트…
다음달 5일 미국 대선을 꼭 보름 앞둔 21일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은 보수성향 부동층,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은 비(非)백인 유권자를 적극 공략했다. 해리스 후보는 북동부 ‘러스트벨트(쇠락한 공업지대)’, 트럼프 후보는 남동부 ‘선벨트(따뜻…
“도가 지나쳐도 너무 지나칩니다. 전부 다요.” 2020년 12월 1일 미국 조지아주의 선거관리를 실무 총괄하는 개브리얼 스털링 총무장관실 최고운영책임자(54·사진)는 분노에 찬 표정으로 취재진 앞에 섰다. 당시 조지아주는 도널드 트럼프 당시 대통령이자 공화당 대선 후보의 선거 패배를…
미국에서 열린 에어쇼 도중 곡예비행을 하던 비행기가 추락해 영화 ‘탑건’ 출연자 비행 교육을 담당했던 베테랑 조종사가 숨졌다. 21일(현지시각) AP통신, ABC 뉴스 등 외신에 따르면 전날 오후 2시30분께 미국 뉴멕시코주 라스크루스 공항에서 열린 항공우주박람회에서 곡예비행을 하던 …
아마존의 최고경영자(CEO) 중 한 명이 ‘주 5일 사무실 근무’를 따르지 않는 직원에 대해 다른 회사로 이직할 것을 권유해 논란이 일고 있다. 17일(현지시각) 뉴욕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아마존웹서비스(AWS)의 CEO 매트 가먼은 “주 5일 사무실 근무를 원하지 않는다면 일을 …
11월 5일 미국 대선을 꼭 보름 앞둔 21일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후보 겸 부통령은 보수성향 부동층,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후보 겸 전 대통령은 비(非)백인 유권자를 적극 공략했다. 해리스 후보는 북동부 ‘러스트벨트(쇠락한 공업지대)’, 트럼프 후보는 남동부 ‘선벨트(따뜻한 …
최근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의 선거활동을 전방위로 지원하고 있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21일(현지 시간) 자신도 트럼프 후보처럼 암살 당할 위험이 매우 커졌다고 주장했다. 머스크 CEO는 이날 ‘X’에 펜실베이니아 트럼프 후보 지원 유세에서 …
11월 5일 미국 대선이 2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초접전 상황에서 막판 승기를 잡기 위한 총력전에 나섰다. 최근 몇몇 경합주에서 트럼프 후보에게 지지율 추월을 허용했으며 노조, 흑인 등 전…
일본 항공자위대가 사실상 항공모함으로 개조하고 있는 대형 호위함 ‘가가(かが)’의 첫 전투기 착륙 시험이 21일 미국에서 실시됐다고 일본 공영 NHK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해상자위대는 이날 오전 미국 서해안 앞바다에서 미군 수직 이착륙 스텔스기인 F-35B를 사용한 첫 착륙 시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