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 수령 안전하게” 금천구 안심택배함
4일 서울 금천구 안심택배함 앞에서 시민들이 봉투를 꺼내고 있다. 금천구는 집에서 택배를 받기 어려운 구민들을 위해 무인 안심택배함을 관내 주민센터 등 10곳에서 운영 중이다. 신청자가 원하는 안심택배함을 지정하면 택배기사가 배송 후 배송 일시 및 인증번호를 휴대전화로 보내 찾을 수 …
- 2023-01-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4일 서울 금천구 안심택배함 앞에서 시민들이 봉투를 꺼내고 있다. 금천구는 집에서 택배를 받기 어려운 구민들을 위해 무인 안심택배함을 관내 주민센터 등 10곳에서 운영 중이다. 신청자가 원하는 안심택배함을 지정하면 택배기사가 배송 후 배송 일시 및 인증번호를 휴대전화로 보내 찾을 수 …
인천시는 수봉도서관이 운영하는 스마트도서관이 경인전철 제물포역 1층에 문을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스마트도서관에는 도서를 자유롭게 빌리고 반납할 수 있는 ‘도서 대출반납 무인서비스시스템’이 설치돼 있다. 수봉도서관 회원증을 갖고 있는 시민이면 1명당 2권을 2주 동안 빌릴 수 있다. …
경기 고양시청이 올해 말 백석동 요진 업무빌딩으로 이전한다. 고양시는 4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2030 비전’ 및 민선 8기 정책 로드맵을 발표했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지난해 11월 요진 업무빌딩 기부채납이 확정돼 신청사 문제 해결에 새 선택지가 생겼다”며 이렇게 밝혔다. 또 “…
서울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겨울방학을 맞아 황학정 국궁전시관에서 초등학생들이 전통무예를 체험할 수 있는 ‘슬기로운 국궁생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슬기로운 국궁생활은 20일과 27일 두 번 운영된다. 이틀 모두 2회로 나눠 진행되는데, 1회는 오전 10시∼낮 12시,…
3일 서울 노원구 불암산 나비정원에서 초등학생들이 직접 만든 ‘잠자리 오르골’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서울시가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겨울방학 불암산나비정원 곤충아카데미는 다음 달 말까지 운영된다.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가 만 19∼34세 청년 1인 가구를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검진 항목은 간·신장 및 갑상샘 기능 검사 등 48종류다. 소득 기준 없이 연령 기준을 충족하는 청년 1인 가구면 누구나 연 1회 무료 검진이 가능하다. 검진을 받은 후에…
한제현 서울시 행정2부시장이 이태원 참사 책임을 지고 사의를 표명했다. 후임으로는 유창수 주택정책실장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3일 서울시에 따르면 한 부시장은 최근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자리에서 물러난다는 의사를 밝혔다. 지난해 7월29일 행정2부시장에 임명된 후 5개월 만이다. …
오세훈 서울시장은 3일 카타르 월드컵 기간 동안 붉은악마가 주최한 거리응원에서 서울시가 행정지원한 데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붉은악마로부터 시청사 집무실에서 감사패를 받는다. 붉은악마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응원하기 위해 축구팬들이 자발적으로 1995년 12월에 결성한 단체다. …
경기도가 운영하는 부동산 정보 누리집 ‘경기부동산포털(gris.gg.go.kr)’의 지난해 하루 평균 이용 건수가 32만3000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도권 부동산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용자가 급증한 것으로 풀이된다. 2일 경기도에 따르면 경기부동산포털의 지난해 이용…
올해 7월부터 서울에 사는 장애인은 시내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중위소득(올해 4인 가구 기준 540만964원) 85% 이하, 재산 3억2600만 원 미만인 가구에 지급하는 ‘안심소득’ 지급 대상도 확대된다. 태풍과 집중호우가 발생한 지역을 알려주는 ‘침수 흔적도’는 지난해 침…
2일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 인공폭포 앞에서 한 시민이 폭포가 얼어붙은 모습을 바라보고 있다.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한파 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이날 서울의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9도까지 떨어졌다. 3일에도 전국 최저기온이 영하 18도∼영하 2도를 기록하는 등 강추위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구에서 운영하는 금연클리닉을 통해 금연에 성공한 주민들에게 올해도 최대 60만 원을 현금으로 지급한다고 2일 밝혔다. 간접흡연 피해를 막기 위해 금연구역 내 흡연 단속도 강화한다. 노원구민 중 노원구가 운영하는 금연클리닉에 참여해 1년간(등록일 기준) 금…
인천에서 오전 1시까지 운영하는 공공 심야약국이 이달부터 26곳으로 확대된다. 인천시는 공공 심야약국이 없었던 서구 검단·청라, 연수구 원도심 등에 13곳을 추가 지정했다고 2일 밝혔다. 심야에 급히 약이 필요한 시민들은 오전 1시까지 이 약국을 방문하면 약을 구입할 수 있다. 시는 …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구에서 운영하는 금연클리닉을 통해 금연에 성공한 주민들에게 최대 60만 원을 현금으로 지급한다고 2일 밝혔다. 간접흡연 피해를 막기 위해 금연구역 내 흡연 단속도 강화한다.노원구는 2014년 전국 최초로 금연환경조성 관련 조례를 제정해 금연클리닉과 금연아…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는 지하철 승하차 시위로 ‘5분 이상 운행을 지연시키지 말라’는 취지의 법원 조정안에 대해 “수용한다”는 입장을 1일 밝혔다. 반면 오세훈 시장은 “받아들일 수 없다”며 거부 의사를 밝혔다. 전장연은 이날 논평을 내고 “유감스럽지만 법원 조정을 수용해…
2022 제약의 종 타종행사를 위해 내일(31일) 오후 9시부터 내년 1월1일 오전 1시30분까지 보신각 근처 도심권 일부 구간 교통이 통제된다. 30일 서울경찰청에 따르면 통제 대상은 종로 세종대로사거리~종로2가사거리, 우정국로 안동국사거리~광교사거리, 남대문로 광교사거리~을지로1…
서울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과거 상습침수지역이었던 신월·신정동 일대(16만2113㎡)를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에서 해제한다고 29일 밝혔다.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는 태풍 홍수 등 자연재해로 침수나 유실 위험이 있는 곳으로, 시장·군수·구청장이 지정할 수 있다. 정비사업을 시행해 재해 위…
조선 태조 4년(1395년)에 조성된 한양도성(사적 10호)은 1910년까지 서울을 둘러싼 도성으론 가장 오랜 기간 수도 성곽 역할을 했다. 이후 임진왜란과 병자호란 등을 겪으며 수도 방위를 강화하기 위해 숙종 37년(1711년) 북한산성(사적 162호)과 탕춘대성(서울유형문화재 33…
서울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과거 상습침수지역이었던 신월·신정동 일대(16만2113㎡)를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에서 해제한다고 29일 밝혔다.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는 태풍, 홍수 등 자연재해로 인해 침수나 유실의 위험이 있는 곳으로, 시장·군수·구청장이 지정할 수 있다. 정비사업을 시행…
28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월드컵경기장 리셉션홀에서 열린 광역자원회수시설(생활폐기물 소각장) 주민설명회에서 소각장 마포구 설치에 반대하는 주민들이 플래카드를 들고 거세게 항의하고 있다. 이날 설명회는 한 주민이 실신하는 등 소동을 빚은 끝에 30분 만에 끝났다. 서울시는 이날 “마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