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돈 안 갚아” 40대 살인 전과자 또 지인 살해 징역 15년
돈을 갚지 않는다는 이유로 지인을 흉기로 찔러 살해한 40대 살인 전과자가 중형을 선고받았다.창원지법 마산지원 형사1부(한지형 부장판사)는 살인 혐의로 기소된 A 씨(40대)에게 징역 15년을 선고했다고 16일 밝혔다.A 씨는 지난 8월21일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에 있는 자신의 주거…
- 2024-11-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돈을 갚지 않는다는 이유로 지인을 흉기로 찔러 살해한 40대 살인 전과자가 중형을 선고받았다.창원지법 마산지원 형사1부(한지형 부장판사)는 살인 혐의로 기소된 A 씨(40대)에게 징역 15년을 선고했다고 16일 밝혔다.A 씨는 지난 8월21일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에 있는 자신의 주거…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 지난 14일 부산의 한 고교 시험장에서 수험생이 휴대전화 공기계를 제출하지 않았다가 적발돼 부정행위자로 처리됐다. 15일 부산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14일 오전 부산진구 한 고등학교 수능 시험장에서 2교시 수학 시험 도중 한 수험생의 가방 안에서…
윤석열 대통령 부부 공천 개입 의혹의 핵심 관련자인 명태균 씨(54)와 김영선 전 의원(64)이 15일 구속 수감됐다. 검찰은 구속 기간(최장 20일) 이들을 둘러싸고 제기된 각종 의혹에 대한 수사를 확대할 방침이다. 창원지법 정지은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전 1시 15분경 “증거…
고혈당, 고혈압, 고지혈증 등 이른바 ‘3고(高)’는 건강 수명을 단축하는 대표적 요인이다. 방치하면 만성질환으로 이어진다. 여기에 비만, 동맥경화까지 있다면 물리적 수명도 줄어들 수 있다. 이처럼 여러 질환이 한꺼번에 나타나는 것을 대사증후군이라고 한다. 남성의 경우 40대 이후부…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판결문에는 대장동 실무자 고 김문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사업 1처장과 관련된 여러 동영상과 문서들이 유죄의 증거로 적시됐다. 15일 동아일보가 입수한 A4용지 133쪽의 판결문에는 ‘증거의 요지’…
“주문. 피고인을 징역 1년에 처한다. 다만 2년간 집행을 유예한다.” 15일 오후 서울 서초구 법원종합청사 311호 법정. 약 20분간 선고문을 읽던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4부 한성진 부장판사가 잠시 숨을 들이켜곤 마지막 주문을 읊었다. 재판 시작부터 일어선 채 선고 내용을 듣던 더…
15일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재판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또 다른 사법 리스크에도 직면해 있다. 25일엔 위증교사 혐의 재판의 1심 선고가 나올 예정이고, ‘대장동·백현동·성남FC·위례 의혹’ 재판도 진행 중이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3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재판 1심 재판장을 맡아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한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4부 한성진 부장판사(53·사법연수원 30기)는 진보 성향 법관 모임인 ‘국제인권법연구회’ 출신이다. 이 사건은 원래 강규태 전 부장판사(53·30기)가 …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국어, 수학이 지난해보다 평이하게 출제돼 주요 대학 의대 정시 합격선이 원점수 기준으로 2점가량 상승할 것으로 전망됐다. 수도권 의대 합격선은 285∼294점, 비수도권 의대는 3점가량 올라 276∼289점으로 예상됐다. 대규모 의대 증원 발표로 N수…
문제 유출 논란이 불거진 2025학년도 연세대 수리 논술시험의 효력을 정지해 달라는 수험생들의 가처분 신청이 법원에서 인용됐다. 이에 따라 12월 13일로 예정됐던 논술시험 합격자 발표 일정이 본안 소송 결과가 나올 때까지 잠정 중단됐다. 15일 서울 서부지방법원 민사합의21부(부장판…
의대생 단체인 대한의대·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의대협)가 정부의 의대 증원 방침에 맞서 내년 1학기에도 대정부 투쟁을 이어가기로 했다. 의대생들의 내년 3월 복학 여부는 일단 불투명한 상태로 남게 됐다. 의대협은 15일 서울 강남구 스페이스쉐어에서 열린 확대전체학생대표자총회(확대전학총회…
《그린이 활짝… 스크린골프의 진화필드 골프의 대체재로 여겨지던 스크린골프가 진화하고 있다. 국내 시장은 2조 원 규모를 넘었고, 중국에서는 필드 골프와 결합된 하이브리드 골프도 첫선을 보였다.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가 만든 스크린골프 리그도 출범을 앞두고 있다.》스크린을 향해 아이…
내년 1월 골프계에 지각변동이 일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49)가 주도하는 스크린골프리그 ‘TGL(Tomorrow’s Golf League)’이 출범하기 때문이다.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최다승 타이기록(82승)에 빛나는 우즈가 스크린골프리그를 만드는 것도 …
2일 오후 5시 충북 청주시 오창호수공원 야외공연장. 점차 어둠이 내려앉고 늦가을의 찬 기운이 스며들 무렵, ‘지토벤’이란 애칭으로 불리는 재즈 피아니스트 지성철 씨(65)의 무대가 시작됐다.계단식 관객석을 채운 100여명의 시민들이 쏟아낸 환호와 함께 그의 손이 건반 위를 날아다녔다…
토요일인 오는 16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낮 기온이 20도 내외로 오르며 포근하겠다. 기상청은 15일 “내일 낮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20도 내외로 오르면서 포근하겠다”고 예보했다. 오후부터는 일부 지역에 비가 내리겠다. 오후부터 17일 새벽 사이 강원동해안을 제외한 …
주로 고독하게 생활하는 것으로 알려진 공비단뱀이 통념을 깨고 무리 내에서 사회생활을 하는 것을 선호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눈길을 끈다. 13일(현지시각)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아프리카 열대성 우림에 주로 서식하며 세계에서 두 번째로 인기 있는 애완 파충류로 알려진 공비단뱀…
사회탐구영역 ‘스타강사’ 이지영이 15일 온·오프라인 교육플랫폼 이투스에듀와 재계약 의사를 밝혔다. 이 강사와 이투스의 계약 기간은 당초 2019년부터 올 연말까지다. 재계약 기간은 아직 미정이다. 이 강사는 이날 밤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많은 고민 끝에 이제 말씀드리려 한다’는 …
더불어민주당이 16일 비상총회를 열어 이재명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1심 판결에 따른 당 대응 방안을 논의한다.민주당은 15일 오후 이재명 대표 주재로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이같이 결정했다. 당은 16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국회의원과 지역위원장이 참여하는 비상…
환경미화원을 폭행하고 출동한 경찰관에게도 침을 뱉고 폭행을 가한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 수원남부경찰서는 폭행 및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30대 남성 A씨를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15일 밝혔다.A씨는 전날 오전 6시 20분쯤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인근에서 환경미화원 B씨(40…
의대생 단체인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의대협)는 15일 확대전체학생대표자 총회를 통해 “대정부 요구안의 관철을 향한 투쟁을 2025학년도에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확한 투쟁 방안이 제시되지는 않았지만 이대로라면 의대생들은 내년 3월에도 학교에 복귀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