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덕궁 규장각·검서청 개방…독서 활동 모임 가능
창덕궁 궐내각사에 위치한 규장각과 검서청이 독서 활동을 위해 개방된다.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 창덕궁관리소는 오는 29일부터 11월3일까지 ‘창덕궁 깊이보기, 궐내각사 규장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이 프로그램으로 독서 관련 활동 모임 또는 단체는 문화유산 관리를 위해 평소…
- 2024-10-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창덕궁 궐내각사에 위치한 규장각과 검서청이 독서 활동을 위해 개방된다.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 창덕궁관리소는 오는 29일부터 11월3일까지 ‘창덕궁 깊이보기, 궐내각사 규장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이 프로그램으로 독서 관련 활동 모임 또는 단체는 문화유산 관리를 위해 평소…
(사)겨레얼살리기국민운동본부(이사장 이권재)는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양 일간 서울시 종로구 마로니에공원에서 ‘2024년 겨레얼살리기 화통한(和統韓) 대축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겨레얼살리기국민운동본부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종로구가 후원하는 ‘2024년 겨레얼살리기 화통한 대…
스트릿웨어 브랜드 아크메드라비(Acme de la vie)가 브랜드 모델 호시와 함께한 2024년 겨울 컬렉션을 론칭한다. 겨울 컬렉션은 지난 가을 컬렉션에 이어 호시와 함께한 두 번째 컬렉션이다. 이번 컬렉션은 편안하면서도 멋스러운 매력을 균형미 있게 담아냈다. 캐주얼한 가을 제품들…
배우 김희애가 자신을 성대모사한 코미디언 김영철을 언급했다.7일 유튜브 채널 ‘짠한형 신동엽’에는 영화 ‘보통의 가족’ 주연 배우인 김희애·설경구·장동건이 게스트로 출연했다.이날 김희애는 과거 김영철이 드라마 ‘밀회’에서 자신의 대사를 성대모사해 화제가 된 것을 언급하며 “제가 영향이…
코미디언 장동민이 아시아 포커 투어(APT)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는 소식을 알렸다.장동민은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APT 대만 팀전에서 우승했어요”라는 글과 함께 우승컵을 든 사진을 공개했다.그는 “아시아에서 가장 큰 대회라서 긴장도 많이 했지만 출국할 때부터 우승 예감이 들었…
지난 주말, 낮에만 관광객들이 몰려 해가 지면 말 그대로 ‘적막강산’인 문경새재의 밤길이 모처럼 사람들의 발길로 북적였다. 국가유산청과 ㈜백산헤리티지가 주최한 제2회 ‘문경새재 문화유산 야행’이 펼쳐졌기 때문이다. 이날 행사는 국가무형유산인 김정옥 사기장과 이형근 유기장, 김삼식 한지…
가왕 조용필이 20집 발매 기념 콘서트를 개최한다.조용필은 11월 23일과 24일, 11월 30일과 12월 1일 총 4일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20집 발매 기념 조용필&위대한탄생 Concert - 서울’을 개최한다.이번 공연은 정규 앨범 ‘20’ 발매를 기념…
‘1박 2일’ 출연진이 무거운 짐을 들고 있는 막내 작가를 도와주지 않고 외면하는 영상이 논란이 되자 제작진이 관련 영상을 삭제했다.6일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에서는 출연진을 상대로 매너 테스트가 진행됐다. 제작진은 양손에 수박을 들고 걷고 있는 막내…
그룹 시크릿 출신 송지은과 예비 남편 유튜버 박위가 결혼식을 앞두고 혼인 신고를 했다.박위는 7일 유튜브 채널 위라클을 통해 혼인 신고 과정을 공개했다. 송지은은 혼인 신고를 앞두고 “후회는 안 한다”며 “너무 떨린다”고 했다. 박위는 “이상하다. 드디어 내가 결혼을 한다”며 “이제 …
“일제강점기 조선인들의 삶을 다룬 드라마의 고증을 맡아 달라고 연락을 받았을 때가 지금도 생생합니다. ‘드디어 이런 시대가 왔구나. 이제야 일제강점기 역사가 관심을 받는구나’ 싶어서 감동, 사명감, 책임감 등을 동시에 느꼈습니다.” 올해 4월부터 지난달 27일까지 일본 공영 NHK에서…
프란치스코 교황이 새로운 추기경 21명을 추가로 임명했다. 교황청은 6일(현지 시간) “이란 테헤란 교구를 맡고 있는 벨기에 출신 도미니크 마티외 대주교(61) 등 21명이 새로운 추기경으로 임명됐다”고 발표했다. 호주 멜버른에서 우크라이나 그리스 가톨릭 교회 공동체를 이끄는 미콜라 …
2000년대 한류 열풍을 이끌었던 드라마 ‘겨울연가’(사진)가 극장용 영화로 만들어져 일본에서 개봉된다. ‘겨울연가’의 제작사 팬엔터테인먼트는 7일 “드라마의 일본 방영 20주년(2023년)을 맞아 일본 배급사와 시청자들에게서 지속적인 제작 요청을 받아 영화화를 결정했다”며 “일본…
일민미술관이 주목하는 작가 3명을 선정해 각자의 개인전을 선보이는 ‘이마 픽스(IMA Picks) 2024’전이 올해로 3회를 맞았다. 3년 주기로 개최되는 ‘이마 픽스’는 2018년 김아영 이문주 정윤석 등 중견 작가를, 2021년에는 윤석남 홍승혜 이은새 등 다른 세대 여성 작가 …
‘이 족건(足巾·버선)은 내게 작사오니 수대(守大·정조의 외사촌인 홍수영의 어릴 적 이름) 신기옵소서.’ 조선 22대 국왕 정조(재위 1776∼1800년)가 어린 시절 외숙모 여흥 민씨(어머니 혜경궁 홍씨의 큰오빠였던 홍낙인의 부인)에게 한글로 쓴 편지 중 일부다. 사촌을 챙기는 내용…
“류재준 감독님의 협주곡은 화성을 혁신적으로 사용하는데도 신기하게 귀에는 편하게 들립니다. 악기에 대한 작곡가의 깊은 이해가 들어 있죠. 관객들이 쉽게 공감하실 것 같습니다.” 클라리네티스트 김한(28)이 26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리는 서울국제음악제(SIMF) 폐막 연주회…
‘2024년 불교문화대전’이 17일 오후 7시 서울 종로구 조계사 일대에서 개막식 및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24일까지 열린다. 조계사와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18일 불교 영화 ‘문경’ 상영회, 19일 불교문화 동아리 한마당, 20일 불교 문화예술 공연 갈라쇼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