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스타트업과 함께 오프라인 매장의 디지털 전환 속도 높인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진행하는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구매연계형)은 대중견기업의 오픈이노베이션을 활용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과제를 발굴하고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에 혁신역량 단계별 연구개발(R&D)을 지원함으로써 스케일업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현재 여러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중소기업기술혁…
- 2024-12-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소벤처기업부가 진행하는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구매연계형)은 대중견기업의 오픈이노베이션을 활용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과제를 발굴하고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에 혁신역량 단계별 연구개발(R&D)을 지원함으로써 스케일업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현재 여러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중소기업기술혁…
1979년 이후 45년 만에 선포된 비상계엄이 약 6시간여 만인 4일 새벽 해제된 가운데 통신 장애나 카카오톡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용 차질은 없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다만 포털 네이버의 ‘카페’와 뉴스 댓글 서비스 등이 트래픽 급증으로 인한 일시 장애를 겪었다. 4일 업계…
올해 65세 이상 코로나19 예방접종자 수가 465만명을 넘어 지난 절기보다 86만여 명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질병관리청은 접종 54일 차 2024~2025절기 코로나19 예방접종 65세 이상 누적 접종자 수는 465만4259명, 접종률 45.2%로 지난 절기 같은 기간 접종률 …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로 정국이 요동치고 국내 증시가 불안정한 흐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셀트리온이 주가 안정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대규모 자사주 소각을 추진한다. 지난달 자사주 수시 매입 방침을 발표하고 3일 만에 1000억 원 규모 자사주를 추가 매입한데 이어 약 보름 만…
1979년 이후 45년 만에 선포된 비상계엄은 약 6시간여 만인 4일 새벽 해제됐다. 국민은 비상계엄에 따라 제한될 수 있는 통신 검열, 상시 감청 가능성에 불안을 떨어야 했다. 국민 우려와 달리 이동통신, 카카오톡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같은 정보통신서비스 이용 제한은 없었…
서울대학교가 12월 3일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인공지능(AI) 반도체 개발 동향과 도전 과제’를 주제로 제2회 ‘SAISF(SNU AI Semiconductor Forum) 2024’을 개최했다. 올해 2회를 맞는 이 포럼은 서울대학교 AI 반도체 대학원이 그간 성과를 공유하고, 반…
전반적으로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되 식물성 단백질 비중을 높이면 심장병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구체적으로 식물성 단백질 대 동물성 단백질 비율을 최소 1 대 2로 유지하는 것이 뇌졸중·심장마비 같은 심혈관 질환(CVD) 위험을 낮추는데 효과적이다. 협심증·심근경색증…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상임, 이하 과기정통부)는 오는 5일부터 6일까지 ‘2024 소프트웨어인재페스티벌(이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8주년을 맞이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SW가 연결하는 AI세상’이라는 주제로, 소프트웨어중심대학 학생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게 구…
SK텔레콤이 출시된 지 2년이 넘은 갤럭시A53의 공시지원금을 대폭 인상했다. 특히 이번에는 요금제 상관없이 동일한 지원금을 책정했다. 고가 요금제 가입자 뿐 아니라 저가 요금제 가입자에게도 최대 지원금을 제공해 1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4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
네이버(035420)가 지난 1일까지 진행한 ‘빅 멤버십데이’에서 일부 판매자가 쿠폰 보상을 악용해 판매가를 과도하게 높인 것으로 나타났다.네이버는 쿠폰을 악용한 판매자에게 최대 이용정지 제재를 검토 중이고, 구매가 취소된 이용자들에겐 보상 쿠폰을 지급했다. 4일 네이버에 따르면 빅 …
인공지능(AI) 칩에 들어가는 고대역폭메모리(HBM)의 중국 수출이 막힌다. 미국 상무부가 2일(현지 시간) 발표한 대중 반도체 수출 규제 탓이다. 한국이 중국에 수출하는 HBM 물량은 제한적이어서 당장 치명적인 타격은 없지만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처음으로 한국 기업을 직접 겨냥한…
SK바이오사이언스가 러시아에 수출한 폐렴구균 13가 원액에 대한 화이자와의 특허침해 소송에서 승소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 판결을 기점으로 백신, 바이오 분야에서 국가 경쟁력이 될 기술을 적극 보호할 수 있게 특허심판 제도의 정책적 제도적 보완이 이뤄지길 희망한다”고 했다. 3…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ai.kr’ ‘io.kr’ ‘it.kr’ ‘me.kr’을 신규 국가 도메인으로 도입하고 내년 1월 17일까지 상표권자 우선 등록 신청을 받는다고 3일 밝혔다. 상표권이 없는 주소에 대한 일반 등록은 내년 3월 5일부터 시작한다. KISA는 최근 스타트업…
“내년은 AI에이전트(비서) 시대가 될 것이고, 뤼튼은 AI 검색을 넘어 ‘액션’까지 완결해 주는 에이전트를 출시할 겁니다.” 지난달 26일 오후 서울 강남구 ‘뤼튼’ 사무실에서 만난 이세영 뤼튼테크놀로지스 대표는 인류의 삶을 혁신적으로 바꿔놓을 인공지능(AI) 대전환기를 강조했다. …
삼성과 LG전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인공지능(AI) 칩셋 개발 선두주자이면서 엔비디아의 대항마로 꼽히는 캐나다 AI 반도체 스타트업 텐스토렌트에 투자했다. 짐 켈러 텐스토렌트 창업자 및 최고경영자(CEO)는 2일(현지 시간) 블룸버그통신과의 인터뷰를 통해 최근 한국 AFW파트너스와 삼…
‘인공지능(AI) 안전연구소’가 공식 출범하면서 안전한 AI 사용을 위한 업계의 움직임도 빨라지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달 27일 경기 성남시 판교에 AI 안전연구소를 열고 대한민국 AI 안전 컨소시엄을 출범했다. SK텔레콤, 네이버, KT, 카카오, LG AI연구원, 삼성전…
기상 이변이 심상치 않다. 유례없는 긴 여름 덕분에 ‘반팔 입는 최초의 추석’을 경험하고 났더니 11월에는 ‘117년 만의 최대 폭설’이 내렸다. 그동안 북극곰의 문제로만 생각했던 기상이변이 어느새 우리의 생존을 위협하는 최대 변수가 되고 있다. 기후변화 문제는 생존의 문제다. 언젠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콘텐츠 산업에 인공지능(AI)을 접목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가 10월 개최한 ‘대한민국 AI국제영화제(K-AIFF)’다. 진흥원은 영상 산업에서 AI를 활용한 변화의 흐름과 가능성을 보기 위해 이 영화제를 기획했다. 생성형 AI로 제작한…
돼지고기를 살 때 소비자가 가장 먼저 보는 것은 무엇일까? 최근 한돈미래연구소 설문에 따르면 돼지고기 구매 시 78%의 소비자가 원산지를 확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기의 품질을 좌우하는 것은 신선도다. 신선할수록 돼지고기의 육즙과 풍미, 영양소가 잘 보존되기 때문이다. 돼지고기의 맛…
물건을 어디에 뒀는지 기억이 안 난다, 이름이 갑자기 기억이 안 난다, 무슨 일을 하고 있었는지 기억이 안 난다, 약속을 자주 까먹는다, 하고 싶은 말이나 표현이 금방 떠오르지 않는다. 나이 들면서 정신이 자꾸 깜박깜박한다면 치매부터 걱정된다. 치매란 뇌 기능의 손상으로 기억력, 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