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아이템] 송가네 왕족발보쌈 ‘즉석 족발 프랜차이즈’ 문화 선도

  • Array
  • 입력 2011년 4월 15일 10시 51분


1인당 국민소득 2만불의 시기에는 사람들이 가치 있는 것에 대해 투자를 하고 싶어 한다. 웰빙과 웰니스 및 로하스로 이어지는 사회적인 트랜드는 현재 외식업에도 영향을 끼쳐 하나의 문화코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체인점에서 매일매일 직접 삶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즉석 족발 프랜차이즈’가 유망창업으로 등장해 화제이다.

현재 지역명소를 넘어 대한민국 1등 족발 브랜드로 우뚝 서고 있는 ‘송가네 왕족발’은 족발 프랜차이즈 사업을 국내최초로 시작하여 현재까지 이르고 있다. 오직 족발, 보쌈만을 고집하며 30년간의 길을 걸어온 ‘송가네 왕족발’은 맛과 품질, 위생을 매우 중요시 여기며, 즉석 족발 프랜차이즈를 개발해 낼만큼 열정이 뛰어나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최근 족발창업에 관심이 많은 예비 창업자에게 호평을 받고 있으며 30여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1년, 2004년 한국프랜차이즈 우수브랜드 대상까지 받았다.

성공 외식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 인정 받고 있는 ‘송가네 왕족발’은 차별화된 송가네만의 전략으로 더욱더 유명세를 타고 있다. ‘먹는 즐거움’과 방부제, 색소를 첨가하지 않아 ‘소비자의 건강’을 고려하고, 가맹점에서 매일매일 직접 삶은 신선하고 맛있는 족발은 무엇보다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있으며 영업 효율까지 원활하게 진행되게 한다. 또 본사가공 족발을 공급받을 때보다 원재료비가 10%이상 적게 들어가 경쟁업소에 비해 마진률이 높아 수익성을 좋게 하였고, 송가네만의 발명 특허 된 차별성 있는 브랜드로 당당히 입지를 굳히고 있다.

최근의 음식점 창업은 족발과 보쌈을 주 아이템으로 삼는 유망 프랜차이즈 업종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예비창업자나 업종전환 예비자에게는 크나 큰 고민거리로 다가와 쉽게 또는 효율적인 창업을 하고 있지 못하다. 이는 최고의 손맛을 자랑해야 관건이고, 요즘 추세에 손맛으로만 성공창업이 되기엔 다소 무리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들에게 무리가 될 만한 요소를 충족시켜줌과 동시에 더 나은 성공창업을 시도 할 수 있도록 ‘송가네 왕족발 보쌈’이 적극 지원하여 한 낱의 희망을 주고 있다.

먼저 예비창업자를 위해 그간 쌓아왔던 노하우로 삶는 방법, 판매기법, 30년 된 육수 및 마케팅 전략 등 가맹점의 성공창업을 위해 철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본사의 노하우를 100% 전수해주어 본사의 위엄을 자랑하고 있다. 동시에 체인점을 개설하여 서로 윈윈 하자는 전략을 세워 목표를 위해 한발 다가서고 있다.

가맹점상담부터 상권분석, 가맹점 계약, 점포실측, 도면협의, 공사착공 등 점포 오픈 전, 후 상황까지 꼼꼼하게 체크 하여 도움을 주고 있다. 철저한 준비와 절차는 성공창업의 지름길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송가네식품(주)’의 박흥재 대표이사는 “무엇보다도 가맹점 오픈 후에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수시 지도해줌으로써 초보자도 주방장 없이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각 체인점의 사장님이 직접 삶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웰빙 식문화의 흐름을 선도하고 있다. 그래서 외식기업으로 우뚝 서는 글로벌 한식 프랜차이즈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전했다.

한편, 가맹점 월매출 3,000만원 이상, 가맹점 월이익 800만원 이상 등 확연히 일반 족발집과는 차별화된 대한민국의 최고 족발집 ‘송가네 왕족발보쌈’은 2013년 까지 300개의 가맹점 개설 목표중이며, 최고의 명품 브랜드로 자리 잡아 글로벌 브랜드까지 확산시킬 전망이다.

홈페이지 www.songgane.co.kr
문의전화(본사) 043-731-640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