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 알아보고 말귀 알아듣는 갤S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국 주요 바이오 기업 5곳과의 계약을 금지하는 미국의 ‘생물보안법’이 당초 예상과는 다르게 연내 통과가 어려울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생물보안법의 수혜국으로 꼽히던 한국의 바이오 기업들은 현 상황을 예의 주시하고 있는 상황이다. 10일 바이오 업계에 따르면 최근 발표된 미국의 ‘20…
“인공지능(AI)이 건강 변화를 면밀히 모니터링해 암도 조기에 발견할 수 있게 될 것이란 사실이 나를 가장 흥분하게 한다.” 자기공명영상(MRI) 분야 석학으로 꼽히는 대니얼 소딕슨 미국 뉴욕대(NYU) 교수는 7일 동아일보와의 서면 인터뷰에서 의료·바이오 인공지능(AI) 기술의 진화…
4차 산업혁명 시대
구글이 양자 오류를 대폭 줄인 새로운 양자 칩을 공개했다. 이를 이용하면 기존 컴퓨터로 10²⁵(10자)년 걸릴 문제를 단 5분 만에 해결할 수 있다. 학계에서는 30여 년간 병목 기술로 불려왔던 양자 오류 수정 기술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양자컴퓨터 개발에 ‘이정표’가 됐다는 평가가 나…
4차 산업혁명 시대
사람이 사실상 운전에 관여하지 않는 완전한 무인 자율주행(레벨 4) 실증을 실시할 국내 최대 규모의 ‘자율주행 리빙랩’이 들어선다. 국토교통부는 5일 경기 화성시 남양체육공원에서 자율주행 리빙랩 착공식을 개최했다. ‘자율주행 리빙랩’은 정부가 2021년부터 2027년까지 총 1조10…
아제르바이잔의 수도 바쿠에서 열린 제29차 기후변화기본협약 당사국총회(COP29)가 지난달 24일 막을 내렸다. 소국이자 산유국에서 개최됐고 총회 직전 트럼프가 미국 대선에서 승리하면서 어느 때보다도 악조건에서 진행된 협상이었다. 그럼에도 파리협정 체결 이후 10년을 끌어온 국제 감…
반려동물에게 집에서도 손쉽게 건강한 식사를 제공할 수 있는 ‘반려동물 자연식자가제조 플랫폼’이 등장했다. 반려동물 헬스케어 스타트업 지오하임(대표김인선)은 냉장고 속 식재료로 반려동물의 식사를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해주는 플랫폼 ‘아이오플레이트(IO Plate)’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오는 13~14일 이틀간 밤사이에 달빛 사이로 수많은 유성우를 볼 수 있을 전망이다.충북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은 13일과 14일 각각 쌍둥이자리 유성우 관측회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시간은 오후 10시부터 다음 날 오전 1시까지다.이번 행사에선 ‘별 박사’ 이태형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장…
팀 드레이퍼(Timothy Cook Draper, Tim Draper)는 벤처 캐피털 업계에서 명성과 성과를 함께 달성한 인사다. 그는 바이두와 핫메일, 트위터와 스카이프 등 오늘날 정보통신업계를 이끈 주요 기업들에 초기 투자했다. 이후에도 테슬라와 스페이스X, 코인베이스와 로빈후드 …
3일 윤석열 대통령이 계엄을 선포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충격에 빠졌다. 특히 어린이들은 초유의 정치적 혼란 상황에 불안을 느낄 수 있다. 힘든 시기일수록 어른들이 아이들의 마음 건강을 지키는 길을 찾아야 한다. 아이가 혼란을 느낄 경우 어떻게 대처할 수 있을지 정리해 봤다.1. 아이와 …
하우투약(대표 김경열)은 첨단 기술을 융합해 차세대 LLMOPS 솔루션 개발 및 시장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하우투약은 LLMOps(Large Language Machine Operations) 영역에서 헬스케어에 최적화된 AI모델의 운영과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