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 알아보고 말귀 알아듣는 갤S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소량의 다크 초콜릿을 주 5회 이상 먹으면 제2형 당뇨병 위험이 감소한다는 관찰연구 결과가 나왔다. 효과를 보려면 한 번에 약 28그램 정도만 먹어야 하며 0에서 5회로 섭취 빈도가 증가할수록 더 큰 이득을 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밀크 초콜릿은 효과가 없었다. 밀크 초콜릿 섭취…
일요일인 8일 저녁 달과 토성이 50년 만에 가장 가깝게 보일 예정이다. 달과 토성이 이번만큼 가까워지는 것을 다시 보려면 앞으로 50여 년을 기다려야 한다. 5일 한국천문연구원에 따르면 이달 8일 오후 5시 49분 남쪽 하늘에서는 달과 토성이 0.3도로 근접한 모습을 볼 수 있다. …
엄청난 속도로 지구 궤도를 날아다니며 우주비행사와 인공위성을 위협하는 우주쓰레기를 효과적으로 없앨 방법이 있을까. 한국 발명 인재들이 일본 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 쓰쿠바 우주센터를 견학하며 우주 발명품 아이디어를 냈다. 미술관을 관람하면서 사람들의 불편을 해결하기 위한 과학 기…
일기예보는 일상생활의 필수 요소다. 오늘 우산을 챙겨 나가야 할지, 두꺼운 외투를 입을지, 자동차 타이어에 스노체인을 씌워야 할지 등을 결정하는 데 영향을 미친다. 풍랑이나 해일을 피해야 하는 어업 종사자, 파종이나 수확 시기 등을 결정해야 하는 농업 종사자들에게는 특히 더 중요하다.…
‘좋은 빔 프로젝터’의 기준은 용도, 혹은 이용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예전에는 무조건 광량만 높은 프로젝터가 좋다는 인식도 있었지만 지금은 아니다. 무리하게 광량만 높인 제품은 컬러가 왜곡되거나 계조가 무너지는 경우가 많다. 그 외에도 초점거리가 짧은 제품, 혹은 크기가 작은…
메이사는 접근 불가능한 지역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하는 기업이다. 디지털 트윈은 가상 공간에 현실 속 사물의 쌍둥이를 만들어 360도 시뮬레이션을 진행, 사람이 확인하기 어려운 장소 등을 살피도록 돕는 기술이다. 김동영 메이사 대표를 만나 자세한 솔루션 소개를 들…
※부산 창업 생태계 허브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BEF 액셀러레이팅, BEF 중소기업 ESG 바우처 지원, BEF ESG 소셜벤처 글로벌 진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BEF(Busan ESG Fund, 부산경제활성화지원기금)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의 ESG 경영 확산 목적으로 공공기…
리튬이온 배터리는 리튬 이온이 양극재와 음극재를 오가며 발생하는 화학적 반응으로 전기를 만들어냅니다. 전자가 양극에서 음극으로 이동하면 배터리가 충전되고, 음극에서 양극으로 돌아가며 에너지가 방출되죠. 이때 리튬이온이 양극을 오가며 리튬이온의 반응성이 조금씩 떨어지고, 이로 인해 장기…
애플이 올해에도 200여명의 새싹 개발자들을 키워냈다. 올해로 벌써 약 600명의 개발자가 애플의 교육을 받고 현장으로 나아가게 됐다. 애플은 앞으로도 꾸준히 미래 개발자를 키워나가고 국내 지역사회 활성화 등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애플은 5일 경북 포항시 포항공대에서 ‘애플 디벨로퍼…
대웅제약이 차별화된 보툴리눔 톡신 시술법을 선보였다. 자연스러운 주름과 탄력, 피부결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톡신 시술 분야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그동안 보톡스나 나보타 등 톡신 제품은 피부 탄력을 잃은 연령층의 전유물로 여겨졌지만 젊은 세대 시술이 늘어난 점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