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 알아보고 말귀 알아듣는 갤S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ai.kr’ ‘io.kr’ ‘it.kr’ ‘me.kr’을 신규 국가 도메인으로 도입하고 내년 1월 17일까지 상표권자 우선 등록 신청을 받는다고 3일 밝혔다. 상표권이 없는 주소에 대한 일반 등록은 내년 3월 5일부터 시작한다. KISA는 최근 스타트업…
4차 산업혁명 시대
“내년은 AI에이전트(비서) 시대가 될 것이고, 뤼튼은 AI 검색을 넘어 ‘액션’까지 완결해 주는 에이전트를 출시할 겁니다.” 지난달 26일 오후 서울 강남구 ‘뤼튼’ 사무실에서 만난 이세영 뤼튼테크놀로지스 대표는 인류의 삶을 혁신적으로 바꿔놓을 인공지능(AI) 대전환기를 강조했다. …
4차 산업혁명 시대
삼성과 LG전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인공지능(AI) 칩셋 개발 선두주자이면서 엔비디아의 대항마로 꼽히는 캐나다 AI 반도체 스타트업 텐스토렌트에 투자했다. 짐 켈러 텐스토렌트 창업자 및 최고경영자(CEO)는 2일(현지 시간) 블룸버그통신과의 인터뷰를 통해 최근 한국 AFW파트너스와 삼…
4차 산업혁명 시대
‘인공지능(AI) 안전연구소’가 공식 출범하면서 안전한 AI 사용을 위한 업계의 움직임도 빨라지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달 27일 경기 성남시 판교에 AI 안전연구소를 열고 대한민국 AI 안전 컨소시엄을 출범했다. SK텔레콤, 네이버, KT, 카카오, LG AI연구원, 삼성전…
기상 이변이 심상치 않다. 유례없는 긴 여름 덕분에 ‘반팔 입는 최초의 추석’을 경험하고 났더니 11월에는 ‘117년 만의 최대 폭설’이 내렸다. 그동안 북극곰의 문제로만 생각했던 기상이변이 어느새 우리의 생존을 위협하는 최대 변수가 되고 있다. 기후변화 문제는 생존의 문제다. 언젠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콘텐츠 산업에 인공지능(AI)을 접목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가 10월 개최한 ‘대한민국 AI국제영화제(K-AIFF)’다. 진흥원은 영상 산업에서 AI를 활용한 변화의 흐름과 가능성을 보기 위해 이 영화제를 기획했다. 생성형 AI로 제작한…
돼지고기를 살 때 소비자가 가장 먼저 보는 것은 무엇일까? 최근 한돈미래연구소 설문에 따르면 돼지고기 구매 시 78%의 소비자가 원산지를 확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기의 품질을 좌우하는 것은 신선도다. 신선할수록 돼지고기의 육즙과 풍미, 영양소가 잘 보존되기 때문이다. 돼지고기의 맛…
물건을 어디에 뒀는지 기억이 안 난다, 이름이 갑자기 기억이 안 난다, 무슨 일을 하고 있었는지 기억이 안 난다, 약속을 자주 까먹는다, 하고 싶은 말이나 표현이 금방 떠오르지 않는다. 나이 들면서 정신이 자꾸 깜박깜박한다면 치매부터 걱정된다. 치매란 뇌 기능의 손상으로 기억력, 인지…
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부와 삼성메디슨이 이달 1일부터 5일(현지 시간)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북미영상의학회 2024(RSNA)’에 참가해 더욱 다양해진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다.삼성메디슨은 의료 분과별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산부인과용 초음파 진단기기 신제품 ‘HERA Z2…
《MZ세대(밀레니엄+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을 중시하는 ‘헬스디깅’족이 늘고 있다. 헬스디깅은 ‘건강’과 ‘채굴하다’는 뜻의 영어를 합친 신조어로 꾸준한 운동은 물론 식품을 선택할 때도 영양을 꼼꼼히 따지며 건강관리에 몰입하는 것을 말한다. 시장조사 전문기관 엠브레인이 올해 2040 …